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4대보험 없이 대출가능한 정책자금 상품과 은행대출 상품

damda leader 2022. 11. 29.
반응형

4대보험 미가입자도 신청가능한 대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과 1금융권 대출 상품은 대체로 신청이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것만은 아니어서 대출 신청자격 요건에 부합할 경우 4대보험 미가입자도 신청이 가능하니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 상품과 더불어 1금융권 및 2~3금융권 상품도 함께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요에는 연령, 소득, 신용점수 등의 기준이 적용되고 있으니 잘 확인해서 본인과 맞는 상품을 알아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거라고 믿습니다.

 

일반 햇살론의 경우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낮은편이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반드시 3개월 이상 소득이 확인되는 근로자만 가능하기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소개해드리지 않습니다.

 

 

목차

  • 4대보험 미가입자 신청가능한 정책자금 대출(미소금융)
  • 4대보험 미가입자 중 미취업자, 취업 1년이 안된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정부대출
  • 4대보험 없이 대출가능한 1~3금융권 대출상품 소개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대출상품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4대보험 미가입자 신청가능한 정책자금 대출(미소금융)

순서대로 대출상품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상품은 정부지원 상품으로 미소금융재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입니다.

 

◈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① 대출 지원대상은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구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수급자 포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차보증금 2억원(수도권은 3억원)이하 거주자 또는 3개월 이내 거주 예정자

②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

③ 대출금리는 연 3.0%(고정금리)

④ 대출상환기간은 6년으로 거치기간 1년, 상환은 5년

▷ 신청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전용 상담센터 국번없이 1397로 문의 후 신청이 가능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대부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연체를 하면 당연히 연체료가 발생하며 추후 정부지원 대출 상품 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자 중 대학생, 미취업청년, 취업 1년이 안된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 햇살론유스

햇살론을 소개해드리지 않는다고 했지만 햇살론유스는 비슷하게 나온 상품이긴 하지만 신청하는 대상자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① 대출 지원대상은 보증신청일을 기준으로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현재 취업을 하지 않고 있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도 신청이 가능하며, 취업을 했더라도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중소기업에 1년 이하로 재직중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으로 한번에 신청은 불가능하면 연 600만원씩 2회에 걸쳐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대출금리는 연 3.5%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④ 대출상환기간은 최장 15년으로 대학생,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등에 따라 거치기간 기준이 조금씩 다릅니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경우 거치기간은 4년으로 대출금을 갚는 도중 군복무를 하게 되면 2년동안 거치기간을 연장해주게 됩니다. 미취업청년은 거치기간이 2년, 사회초년생은 거치기간이 1년입니다. 상환기간은 동일하게 7년이 적용됩니다.

 

햇살론유스는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해서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햇살론유스'를 선택해서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 역시 서민금융진흥원 전용 상담센터 국번없이 1397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

 

이 블로그에서 도움이 될 만한 글

▶ 청년사업자 대상 정부지원 운영자금 대출

▶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청년대상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대출 신청대상과 방법

 

 

 4대보험 없이 대출가능한 1~3금융권 대출상품 소개

◐ KB국민은행 프리랜서(자유직업소득자) 대출상품

이번에 소개해드릴 상품은 1금융권인 KB국민은행에서 운영중이 프리랜서를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4대보험에 가입하지는 않았지만 국세청에 연 2백만원 이상 2천 5백만원 이하로 신고된 고객이 이용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① 대출 지원대상은 프리랜서(자유직업소득자)로서 국세청 신고소득 연 2백만원 이상 2천 5백만원 이하인 고객이 대상이 됩니다.

②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천만원 이내이며, 대출한도는 신용점수와 소득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③ 대출금리는 변동금리가 적용되어 4~8% 이내가 적용되며, 포스팅 발행시점은 연6.55%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④ 대출상환기간은 1년부터 5년까지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갚아나가야 합니다.

 

1금융권 상품이라서 금리가 정부지원 대출상품 만큼은 아니어도 중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여 신청자격요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을 할 때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품명은 KB행복드림론Ⅱ입니다. 행복드림론으로 검색후 'i-STAR 행복드림론Ⅱ - 자영업자'로 검색되는 상품을 클릭해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용 은행이지만 1금융권으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카카오뱅크를 이용중인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는 상품입니다.

 

① 대출 지원대상은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19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하며, 현재 연체중이면 대출이 어렵습니다.

②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으로 소액대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③ 대출금리는 변동금리로 연 4~15% 수준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④ 대출상환기간은 1년으로 이자만 납부하는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상품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도 1금융권 상품으로 카카오뱅크처럼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대출 지원대상은 이동통신 3사인 SKT, KT, LG U+ 이용고객 중 연체이력이 없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알뜰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대출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②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동일한 한도가 적용됩니다.

③ 대출금리는 변동금리가 적용되어 연 3.5 ~ 9%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단, 통신등급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통신 1~2등급은 연 0.5.%p 인하혜택이 적용되고, 통신 3~5등급은 연 0.30%p의 인하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④ 대출상환기간은 1년이며 마이너스 통장처럼 사용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만기 1개월전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전용상품이어서 우리은행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지만 우리은행 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통장은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여 통장 개설 후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저축은행 상품으로 대출 지원대상은 만 20세 이상 내국인으로 NICE 신용점수 35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고, 급전이 필요한 경우 500만원 한도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500만원은 1인 신청가능한 최대한도여서 개인마다 한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금리는 연 5~14% 정도로 적용이 되고 있으며, 대출상환기간은 1년~3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OK저축은행 마이너스 OK론

OK저축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마이너스 OK론은 근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주부 등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점수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NICE 35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역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동일하게 1인당 최대 500만원 한도내에서 연 15.9~19.9% 이내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가 꽤 높은 편이어서 거의 모든 대출 신청이 거절 되었을 때 신청해봄직한 상품입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소개를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