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대출 신청대상과 방법/중소기업 청년

damda leader 2021. 6. 5.
반응형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대출 신청대상과 방법/중소기업 청년

정부에서는 중소·중견기업에 청년들이 취업한 후 장기재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내일채움공제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내일채움공제를 통해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은 정부지원금과 기업기여금, 청년적립금을 합산하여 2년동안 목돈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또한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후 일정금액이상 적립을 한 청년에게는 저금리 대출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01 신청대상과 지원내역

02 신청방법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청년 전월세 대출

 

청년대출 정부지원 생활비 전월세대출

청년대출 정부지원 생활비 전월세대출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구직활동지원금 등을 통해 취업지원과 더불

drorian.tistory.com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대상 생활자금 대출 신청대상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여 12개월 이상 납부를 한 청년이 대상자가 됩니다. 해당 공제부금 납입이 연체되지 않았어야 하며, 해당 통장에 가압류 등이 설정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내일채움공제 대상 생활자금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공제납입 누계액 기준으로 90%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매분기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변동금리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홈페이지에 공지된 금리는 2021년 1분기 연 2.55%, 2021년 2분기 2.41%로 나와 있습니다. 거의 3% 이내로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설정이 되며 만기 14영업일로부터 4영업일 전까지 연장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장기간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기간내에 연장하셔야 합니다.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대상 생활자금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내일채움공제 고객센터 1588-6259로 문의를 하셔서 대출 상담을 받으신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