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금리 이용방법

damda leader 2022. 10. 9.
반응형

1금융권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대출

정부에서는 금융취약계층 서민들이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다 금융빈곤계층으로 추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책자금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는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했지만 2021년부터는 개인 신용평점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오늘 소개해 드릴 2가지 정책자금 대출은 한도와 금리, 상환기간도 다르니 잘 확인해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신청자격
  •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지원내용(한도, 금리, 상환기간)
  •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수급자, 저신용자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등급이하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등급이하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 사회적 금융취약계층 분들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신용등급 6등급이하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임대주택 보증금을 저

drorian.tistory.com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신청자격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상품은 새희망홀씨와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2가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신용평점 하위 20%는 기존의 신용등급 6등급 이하를 의미합니다.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역시 개인신용평점 아위 20% 이하로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단, 2가지 정책자금 대출 모두 소득과 직업은 있어야 합니다. 무소득, 무직이면 대출신청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신용정보 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도 신청이 어려운데요. 혹시 개인회생 진행중이거나 회생, 파산 등 면책을 받으셨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개인회생중 대출 생활비 용도로 신청가능한 정책자금 이용방법

신용회복 중 성실상환자 대출 저금리 소액대출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인가를 받은분들은 36개월 동안 성실히 상환을 하실 경우 면책결정을 받게 되고, 신용이 정상적으로 회복되게 됩니다. 하

drorian.tistory.com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지원내용

새희망홀씨는 대출한도가 최대 3천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6 ~ 10.5%로 은행마다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은행 홈페이지를 확인하셔서 금리가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환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5년이내입니다.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은 한도가 1천 2백만원으로 새희망홀씨에 비해 현저히 적지만 대출금리가 연 3%로 매우 저렴한 이율을 자랑합니다. 대출기간도 거치기간을 1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 신청방법

새희망홀씨는 취급은행 콜센터를 통해 문의 후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시 본인확인 서류 및 소득확인 서류 등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지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통합 콜센터 1397로 문의 후 가까운 지점에 예약방문 신청히사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