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청년사업자 대상 정부지원 운영자금 대출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2. 9. 15.
반응형

청년 기업인을 위한 정책자금 대출

경영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이제 막 창업을 한 청년 사업주 또는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이면서 청년을 고용한 사업주는 정부지원 운영자금 대출을 2%대의 저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시 대출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니어서 자금 신청 공고를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청년사업자 대출 신청자격
  • 청년사업자 대출 한도, 상환기간, 금리
  • 청년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기업 경영운영자금대출 이용방법

 

기업 운영자금대출 정부지원 경영안정자금

기업 운영자금대출 정부지원 경영안정자금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경우 기업 운영자금대출을 저금리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상품인만큼 지원

drorian.tistory.com

 

 

 청년사업자 대출 신청자격

대출 신청일 기준 만 39세 이아의 청년 사업주 또는 신청일 기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을 고용한 사업주라면 해당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이면서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참고로 대표자, 임원, 단기 근로자는 상시근로자수에서 제외가 됩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는 기업은 정부지원 대출 이용이 사실상 어렵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흥, 향락업종, 부동산 투기업 등의 투자 전문업종, 병의원 관련 업종 등은 신청이 어렵고, 국세, 지방세, 금융기관 체납 및 연체 등이 확인될 경우에도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청년사업자 대출 한도, 상환기간, 금리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1억원으로 여러가지 심사조건을 확인 후 대출은 차등 적용됩니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기대출 내역이 있을 경우 해당 금액만큼 차감한 후 한도가 부여됩니다.

 

금리는 연 3% 내외로 매분기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알림마당 공지사항에 분기별 진행금리가 공지됩니다.

 

상환기간은 5년으로 2년 동안 거치기간 적용이 가능합니다.

▶ 분기별 금리 확인하러 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 공고부터 분기별 적용 금리 공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3분기에 지원되는 금리 예시입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은행권 금리가 정말 많이 오른 상황에서 연 2~4% 이내로 결정이 되기에 시중은행 금리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청년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알림마당에서 청년고용 소상공인 대출 정보를 확인하신 후 신청기간 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셔서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사 후 대출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연계 금융기관을 방문하셔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