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청년대상 지원자격 한도 금리 조건확인

damda leader 2021. 1. 23.
반응형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청년대상 지원자격 한도 금리 조건확인

1금융권인 농협에서는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저금리 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월세보증금 뿐만 아니라 매월 부담하는 월세에 대해서도 대출한도가 나오는데요. 지원대상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01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지원대상

02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03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 저소득자 긴급자금대출도 있습니다. 요건만 충족하면 1금융권 금리 및 한도로 이용가능한 정책자금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긴급자금대출 저신용 저소득자 국가대출

긴급자금대출 저신용 저소득자 국가대출 국가는 자국민의 생계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1금융권을 통한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국민들이 생

drorian.tistory.com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지원대상

기존에는 청년 외에도 직장인과 소득확인이 되는 분들에게 지원되는 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이 있었지만 최근에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대출상품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전·월세자금 대출입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 지원대상이 되며, 대출가능 주택은 전세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지방은 3억원 이하)여야 하고, 월세는 보증금 1억원 이하 월세 70만원 이하로 규정됩니다. 월세보증금만 대출을 받으시는 경우라면 월세 보증금 1억원 이하 기준만 충족하셔도 됩니다.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최대 7천뭔원까지 한도가 주어집니다. 해당 한도는 개인의 신용도 등에 따라 줄어들 수 있으니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대출 용도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월 50만원 기준으로 최대 1천2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용도에 따라 상환기간과 상환방법이 다릅니다. 월세보증금대출은 임차기간 2년 이내로 한정되며, 이자만 납부하시다가 만기에 일시상환하시는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월세대출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만 가능하고 최장 13년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담당자를 통해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이용을 하시는 경우 기한 연장 방법과 기한이익 상실에 대한 내용이니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금리는 연 2%내외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개인의 신용점수와 기대출 내역 등의 심사를 거쳐 차등 적용됩니다. 금리 역시 은행별 심사조건이 까다롭게 적용되기 때문에 영업점에서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연체시 최대 15%의 연체이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지세는 5천만원 이하는 부담하지 않지만 5천만원 초과시에는 은행과 고객이 반반씩 부담을 하시게 됩니다ㅏ.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농협 월세보증금 대출은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고,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비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초본, 확정일자가 기재된 임대차계약서, 소득 확인 서류와 영업점별 추가서류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고 상품이 만족스러우시다면 서류를 준비해서 대출신청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월세보증금대출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보증금대출 저신용자와 청년 지원

월세보증금대출 저신용자와 청년 지원 정부에서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경제적 자립도가 부족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주거복지

drori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