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조건과 승인 후기(대출금리와 한도)

damda leader 2023. 11. 10.
반응형

햇살론은 정부지원 4대 서민금융 대출 상품으로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대상으로 최대 2천만원 한도내에서 중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햇살론은 2금융권인 저축은행과 상호신용금고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해져서 본인명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10분 이내로 대출한도 조회부터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소득확인이 쉽지 않거나 여러가지 대출 승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대출 전문 상담사를 통해 햇살론 무료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단, 현재 연체중이거나 소득대비 기대출이 너무 많으면 채무조정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전문 상담사를 통해 무료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과도한 빚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전문 법률사무소를 통해 채무조정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움 햇살론 조건과 승인 후기

 

키움 저축은행과 키움예스 저축은행의 차이

 

키움저축은행을 검색하면 키움저축은행과 키움예스저축은행이 나오게 됩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해도 2개의 앱이 나오게 되는데요. 두 은행 모두 동일한 다우키움그룹사의 계열사입니다. 사람인과 키움증권도 모두 같은 계열사로 키움저축은행과 키움예스저축은행 두 곳 모두에서 햇살론을 이용해도 됩니다. 거의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이 됩니다.

 

햇살론의 종류와 유형별 대출 조건 비교

 

햇살론의 경우 근로자 햇살론을 의미합니다. 햇살론은 크게 4가지로 구분이 되며, 신청대상에 따라 조건과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햇살론은 근로자(사업자)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햇살론뱅크로 구분이 됩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근로자 햇살론은 제도권금융 이용이 쉽지 않은 저소득·저신용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정부에서 보증부대출을 지원하여 금융접근성 제고, 금리 부담 완화로 시민층의 금융애로 해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3개월 이상 소득 증빙이 가능한 근로자 중 소득과 신용점수가 일정 수준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을 받기 위한 조건
1. 대출 신청자격 
①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단, 이직 등의 경우 현 직장에서 1개월 이상 재직중이고(급여수령 사실이 확인되어야 함)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근로의 경우 재직요건 충족 인정
②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21년 기준 NICE 744점,KCB 700점 이하

2.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3.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4. 대출금리 : 10.5% 이하
5. 보증수수료 : 보증금액(대출금액의 90%)의 연 2.0%
※ 사회적배려대상자와 저소득청년은 보증료 인하 혜택 제공

 

만약 현재 개인회생 등을 통해 신용회복중이거나 최근 3개월 이내 연체가 1회 이상 있거나 10일 이상 연체를 4회 이상 한 경우에는 근로자 햇살론 신청에 제약이 있습니다. 신청 후 심사과정에서 대출 거절이 됩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상호금융조합(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등)과 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국 지점을 방문하거나 해당 금융사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햇살론유스는 청년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생계자금, 주거자금, 취업준비자금 등의 용도로 신청이 가능하며, 생애 1번만 신청이 가능하고, 오늘 소개해드릴 키움 햇살론과는 거리가 멀어서 간단히 참고만 해주시거나 연령이 해당되면 햇살론유스를 추천드립니다.

햇살론유스 대출 조건
1. 대출 신청자격 
만19세 이상 ~ 만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의 대학생, 청년 등으로 크게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
① 취업준비생 : 대학(원)생, 미취업청년, 학점은행제 수강자
②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2. 대출한도 : 1인 최대 1천2백만원(분기별로 나누어서 최대금액까지 분할 신청)
3. 대출금리 : 연 3.6 ~ 4.5%(대출자격 요건별 차등 적용)
4. 대출기간 : 8년 ~ 15년(대출자격 요건에 따라 거치기간이 차등 적용되며, 상환기간은 최장 7년으로 동일)

 

햇살론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고, 앱 내에서 대출 자격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유스는 미취업청년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해서 지원이 되기 때문에 대출금리와 상환기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햇살론유스 부결사유와 거절 안되기 위한 방법

햇살론유스 부결사유는 다양하다고 합니다. 청년들만을 위한 정책자금 대출 상품이다보니 시중은행만큼 까다로운 조건이 적용되며, 제출해야할 서류도 보다 많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유스 부

drorian.tistory.com

 

 

햇살론15란?

햇살론15는 20%내외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서민들을 위한 중금리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15의 경우 연 15.9%의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이어서 대환대출 상품치고는 높은 금리가 적용되어 다소 아쉬운 점이 있지만 20%에 가까운 대출을 이용중인 분들이라면 연 1%의 금리라도 저렴한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겠습니다.

햇살론15 대출 조건
1. 대출 신청자격(근로자 햇살론과 같음)
①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단, 이직 등의 경우 현 직장에서 1개월 이상 재직중이고(급여수령 사실이 확인되어야 함)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근로의 경우 재직요건 충족 인정
②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22년 기준 NICE 744점,KCB 700점 이하

2. 대출한도 
① 일반보증 : 700만원(한시적으로 2천만원 상향)
② 특례보증 : 2,000만원
※ 특례보증 대상은 햇살론 협약은행을 통한 대출은 불가한 대상자로 급여현금 수령자, 3개월 미만 재직근로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개인택시 운전자,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자가 해당

3. 대출금리 : 연 15.9%(성실 상환시 매해 1.5~3.0%p 금리 인하가 적용되어 마지막해에는 9.9%로 이용가능)
4.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햇살론15는 20%내외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면서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과 동일한 소득 및 신용점수의 기준이 적용되는 분들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 일반보증 대상자는 전국 14개 시중은행을 통해 지점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뱅크 조건과 대출 신청방법

햇살론뱅크는 2022년에 새롭게 만들어진 서민금융 지원대출 상품으로 기존에 정책서민금융 대출을 이용했던 저소득·저신용자가 부채 또는 신용점수가 개선된 경우 추가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햇살론뱅크 조건
1. 대출 신청자격 : 정책서민금융대출을 6개월 이상 이용하고 있으면서 정상적으로 채무 상환 중인 자 (또는 정상완제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이면서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저소득·저신용자
2. 대출한도 : 최대 2,500만원(대출한도는 한시적으로 한도가 상향되어 있어 언제든 한도는 줄어들 수 있음)
3. 대출금리 : 연 2.9 ~ 6%(보증료는 별도이며, 금리는 시중은행 금리를 적용하여 변동될 수 있음)
4.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자격에 나와 있는 정책서민금융 대출상품은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유스, 안전망대출,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대출입니다. 그 외의 정부대출이 있다면 국번없이 1397로 문의를 해보시고 햇살로뱅크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햇살론뱅크 신청방법은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지점 또는 모바일 앱에서 대출 자격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전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에서 대출 자격조회를 해보고 대출 신청을 하도록 홍보하고 있습니다.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키움 저축은행과 키움예스 저축은행 근로자 햇살론 조건은 동일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위에서도 소개해드린 근로자 햇살론 대출 조건과 동일합니다. 

 

연소득은 4,500만원 이하이면 가능하고, 신용점수 역시 위에서 소개해드린 내용과 동일합니다.

 

3개월 이상 재직 조건도 확인을 하게 됩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경우 재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업로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대체로 요구하지는 않지만 계약직이나 프리랜서의 경우에 한해서 입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원으로 최대 한도를 의미하며, 개인마다 기대출 받은 내역 등을 확인하여 한도가 차등 부여됩니다. 100만원 밖에 안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 현재 소득이 없거나 직장이 없는 경우에는 당연히 햇살론 이용이 어렵습니다. 그런 경우 여러가지 대안이 있는데요. 아래의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를 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직자 햇살론 받을 수 있는 방법(부결사유와 대안)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해 햇살론이라는 대출 상품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협약된 시중 저축은행 및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햇살론은 근

drorian.tistory.com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키움 저축은행과 키움예스 저축은행 햇살론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전문 상담사를 통해 무료상담 진행받고 비대면으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하고, 키움 저축은행 통장도 개설을 해야 해서 신분증 업로드도 필요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신청을 하면 집에서도 편하게 30분 이내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과정에서 막히는 경우 키움 저축은행 전용 상담센터인 ☏ 1670 - 0077 또는 ☎ 032- 250 --7726 으로문의를 해야 합니다.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승인 후기

 

대출 상품 후기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데요. 뱅크 샐러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연계하고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뱅크 샐러드에 키움 저축은행 햇살론 후기가 있어서 첨부해드립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슷한 조건의 신용점수와 소득을 가지고 있더라도 동일한 조건의 햇살론 대출 승인이 될 수는 없습니다. 후기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현재 휴대폰 요금이 연체되어 통신요금 단기 또는 장기연체가 된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여려모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휴대폰 미납 대출 방법 - 통신요금 장기연체, 정지조건과 해제방법 완벽정리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게 되면 바로 신용상의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연체기간이 길어질다면 당연히 신용점수 하락과 더불어 휴대폰 정지 및 금융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통

drori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