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햇살론 받을 수 있는 방법(부결사유와 대안)

damda leader 2023. 1. 16.
반응형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해 햇살론이라는 대출 상품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협약된 시중 저축은행 및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햇살론은 근로자 햇살론, 사업자 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햇살론뱅크의 5가지 유형으로 구분이 되어 대상자별 특성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포스팅의 주제인 무직자는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제약조건이 적용됩니다. 5가지 유형의 햇살론 중에서 햇살론유스는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햇살론뱅크와 햇살론15는 무직자이면서 소득조건을 충족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관련 포스팅

 

 

 

 1. 햇살론 유형별 신청자격(소득, 연령, 신용점수)

 

 

 근로자 햇살론과 사업자 햇살론 신청자격

근로자 햇살론과 사업자 햇살론은 소득과 직업이 확실히 확인되어야 하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근로자 햇살론 신청자격
1.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서, 4대보험 가입조건도 적용
2.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3. 신용점수가 하위 100분의 20에 이상이면서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하위 100분의 20은 개인신용평기준 NICE 744점,KCB 700점 이하

근로자 햇살론은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저신용자 조건을 충족하거나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점수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조건도 충족해야 하고, 일부 근로자 햇살론 취급은행에서는 4대보험에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 사업자 햇살론 신청자격
1.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2. 신용점수가 하위 100분의 20에 이상이면서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하위 100분의 20은 개인신용평기준 NICE 744점,KCB 700점 이하

사업자 햇살론은 근로자 햇살론과 연 소득 및 신용점수 기준은 동일하며, 예전에는 사업운영기간이 적용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조건에는 최소 사업운영기간도 배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연 소득을 확인하려면 어쩔 수 없이 사업운영을 한 내역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초기 사업자는 햇살론 이용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햇살론15, 햇살론뱅크 신청자격

 

 

햇살론유스는 연령이 가장 중요하며, 햇살론15는 대환대출이어서 현재 이용중인 대출금리가 20% 내외의 고금리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조건이 중요하고, 햇살론뱅크는 현재 정책자금 대출을 이용중이거나 상환한지 3년 이내여야 합니다.

# 햇살론유스 신청자격
1. 연령 : 만19세 이상 ~ 만34세 이하
2. 연 소득 : 3천5백만 원 이하
3.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구분
① 취업준비생 : 대학(원)생, 미취업청년, 학점은행제 수강자
②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햇살론유스는 연령과 연 소득 기준이 적용되지만 사실상 무소득, 무직이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학생, 대학원생, 현재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 아르바이트생, 단시간 근로자, 무직자, 중소기업에 취업한지 1년 미만의 사회초년생이 주요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 햇살론15 신청자격
1. 연령 : 기준 없음
2. 연 소득
① 3천5백만 원 이하(신용점수 미확인)
② 4천 5백만 원 이하 신용점수 하위 100분의 20 이하(NICE 744점 또는 KCB 700점 이하)
3. 기대출 내역 : 현재 대부업,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이면서 연체 없이 성실상환 중이어야 함

햇살론15는 연 15%대의 중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 15%를 초과하는 대출을 이용중이면서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령 기준은 없으나 연 소득과 신용점수 기준이 들어갑니다. 연 소득의 경우 무직자도 연금소득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이나 기타 연금을 받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뱅크 신청자격
대출 신청자격(1번과 2번의 조건 모두 충족)
1. 정부에서 시행중인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 중이거나 정상적으로 완제를 하고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저소득·저신용자*
2. 부채 또는 신용점수가 개선된 저소득·저신용자

* 정책서민금융상품 : 새희망홀씨, 미소금융대출, 햇살론15,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근로자 햇살론, 사업자 햇살론
* 저소득·저신용자 조건 :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신용점수 무관) 또는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신용등급 6등급)이하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햇살론뱅크는 조건이 조금 더 많이 추가 됩니다. 정책서민금융대출상품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하고 있거나 이미 완제를 하고 1년이 안 지난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금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2번의 조건인 부채 또는 신용점수 개선은 자동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무직득자도 가능한 이유는 햇살론15와 마찬가지로 직업은 없더라도 연금소득은 소득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2. 무직자가 햇살론 받을 수 있는 경우

 

 

햇살론은 고금리 대출밖에 이용할 수 없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지원정책입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자가 대상이 되기 때문에 소득이 아예 없는 경우에는 사실 햇살론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유스의 경우 대학생이나 미취업청년이 주요 대상이 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햇살론뱅크와 햇살론15는 무직이어도 연금소득이 확인되는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과적으로 가장 확실한 무직자이면서 무소득자도 햇살론 신청이 가능한 상품은 햇살론유스입니다. 연령 조건으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기회가 돌아가는 햇살론은 아니지만 소득이 없고, 직업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분들은 시중은행 대출 금리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가능한 햇살론유스 조건과 신청방법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유스는 아쉽게도 연령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여야만 합니다. 기혼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대출한도내에서 분할로 대출을 신청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직자, 무소득자 햇살론 - 햇살론유스 한도

#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유스 조건
1. 대출한도 : 1천2백만 원(한해 최대 900만 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하여 분할 대출 신청해야 함)
2. 대출금리 : 연 3.6 ~ 4.5%(대학생,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에 따라 금리가 다름)
3. 대출기간 : 8년 ~ 15년(대학생,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에 따라 거치기간이 다르며, 상환기간은 최장 7년이내로 적용가능)

햇살론유스의 단점은 연령제한과 더불어 한도 제한입니다. 1인당 1천 2백만 원의 한도가 부여되지만 한번에 1천 2백만 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누어서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대출유형 대출한도
동일인 한도 동일인 1인 최대 1천 2백만 원
▶ 동일인 1인에게 최대 1천 2백만 원이 부여되지만 신청시에는 기간별, 용도별 한도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함
기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연간 6백만 원
특정용도자금 연간 9백만 원
용도별 한도 일반생활자금 1회 3백만 원
특정용도자금 1회 9백만 원

특정용도자금으로 신청을 하면 1회에 9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기간별 한도가 연간 최대 9백만 원이어서 9백만 원 신청 후 1개월이 지나야 남은 3백만 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는 1천 2백만 원이기 때문에 9백만 원 + 3백만 원의 순서로 대출을 신청하거나 6백만 원 + 6백만 원으로 2년동안 나누어서 신청을 해도 됩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특정용도자금은 학업 및 취업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를 의미합니다. 특정용도자금으로 신청을 하려면 학원이나 취업관련 수강증 및 영수증, 의료비 영수증, 주택임대차계약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만 9백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것입니다.

 

 

 무직자 햇살론 - 햇살론유스 금리

 

 

햇살론유스를 이용하는 대상자의 특징에 따라 금리는 다르게 적용이 되고,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료율 인하 혜택이 주어집니다.

지원대상 대출금리 보증료율 최종 적용금리
취업준비생 3.5% 0.5% 4.0%
사회초년생 3.5% 1.0% 4.5%
사회적배려 대상자 3.5% 0.1% 3.6%

여기서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법정 한부모가족, 등록 장애인, 근로장려금 수급가구,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이 포함됩니다.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대출금리는 동일하게 연 3.5%를 적용받게 되지만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료율은 0.1%만 적용이되어 사회초년생과 비교해서 0.9%의 금리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 무소득자 햇살론 - 햇살론유스 상환기간

 

 

 

대출기간 역시 지원대상 특징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로 괄호( ) 안에 있는 숫자는 햇살론유스 이용 기간중에 군복무를 한 경우 군복무 기간을 거치기간에 포함하여 연장해준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대학생이 햇살론유스 대출을 받고 거치기간 중에 군대를 갈 경우 거치기간이 2년 연장되어 6년에서 8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지원대상 자격조건 최장 거치기간 최장 상환기간 총 상환기간
취업준비생 대학생 6년(8년) 7년 13년(15년)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4년(6년) 11년(13년)
미취업자 2년(4년) 9년(11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
1년(3년) 8년(10년)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를 의미하고, 거치기간이 가장 짧게 적용됩니다. 아무래도 소득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거치기간이 가장 짧은 것입니다.

 

상환기간은 동일하게 최장 7년이 적용되어 대학생의 경우 최장 15년까지 상환기간을 적용받을 수 있어 대출 상환에 대한 부담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햇살론유스의 장점은 상환기간이 길어서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금리도 연 4%대로 매우 저렴해서 시중은행 대출보다 좋은 조건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무소득자 햇살론 - 햇살론유스 신청방법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이 가능한 햇살론유스는 비대면 신청·접수가 가능합니다. 우선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하면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APP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

 

 

위에 걸어드린 링크를 클릭하면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유스 신청절차(햇살론유스 이용시간 오전 6시 ~ 23시) 
1.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회원가입
2. 로그인을 하면 메인화면에서 '햇살론유스' 확인가능
3. 햇살론유스를 클릭하면 햇살론유스 소개 페이지가 나오며 하단에 '자격조회'를 클릭
4. 햇살론유스 신청 전 주요사항 안내내용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 '자격조회'를 클릭
5. 자격조회 절차 진행 후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보증 신청 가능
6. 금융교육 이수 후 비대면 서류 제출
7. 비대면 보증심사가 완료되면 약정체결 및 대출실행
8. 햇살론유스 협약은행 앱을 통해 대출신청
9. 은행에서 대출 심사 후 대출 승인 시 대출 실행완료

햇살론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에서 자격조회 후 금융교육 이수, 비대면 서류제출, 보증 심사를 거쳐 햇살론유스 협약은행을 통해 대출 신청을 하는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햇살론유스 협약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신한은행

햇살론유스 협약은행은 기업, 신한, 전북은행이며 은행마다 조금씩 혜택의 차이가 있습니다. 협약은행 모바일앱에서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은행을 선택하거나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해당 은행에 햇살론유스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거래하는 은행일 경우 대출 승인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 은근히 심사가 까다롭게 진행이 됩니다.

 

 

 4. 무직자도 신청 가능한 햇살론 - 햇살론15, 햇살론뱅크

 

 

 무직자 햇살론 - 햇살론15

햇살론15 신청자격은 위에서도 소개를 해드렸듯이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정책금융 상품입니다.

#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햇살론 - 햇살론15 조건
1. 신청자격
①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
※ 만약 이직을 하는 경우 이직한 직장에서 1개월 이상 재직이 확인되어야 함(급여수령 사실로 확인 가능)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근로의 경우 재직요건 충족 인정
② 신용점수가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기준 NICE 744점 또는 KCB 700점 이하

2. 대출한도 : 2,0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15.9%(성실 상환을 할 경우 해마다 1.5~3.0%p 금리 인하 혜택 적용, 마지막해에는 9.9% 금리 적)
4.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햇살론15는 현재 다른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면서 연 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무직득자도 신청이 가능한 이유는 직업이 없더라도 1개월 이상 연금 소득이 있을 경우에는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햇살론15도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대출이 바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 심사가 모바일로 진행이 되고, 보증이 완료된 자에 한해서 협약은행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햇살론 -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도 무직자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아닌 연금소득은 발생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햇살론 - 햇살론뱅크 조건
1. 신청자격 : 정책서민금융상품 6개월 이상 정상 상환 중인 자 (또는 정상완제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이면서 부채 또는 신용점수가 개선된 저소득·저신용자
2. 대출한도 : 최대 2,5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2.9 ~ 6%(보증료 연 2.0% 별도)
4.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그리고 이미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햇살론유스, 햇살론15, 햇살론17,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새희망홀씨, 미소금융대출을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거나 이미 상환을 완료하고 1년이 안되었어야 합니다.

 

까다로운 조건이지만 그래도 무직자 햇살론으로 포함이 될 수는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역시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에서 접수가 가능하고, 모바일앱에서 햇살론뱅크 사전자격조회를 한 후 협약은행 창구 또는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 협약은행
KB국민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5. 무직자 햇살론 부결사유 TOP5

 

 

근로자 햇살론은 당연히 재직중인 직장이 없으면 부결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햇살론유스와 햇살론15, 햇살론뱅크는 직장이 없어도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부결이 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무직자 햇살론 부결사유 TOP5
1. 기 대출금이 과도한 경우 : 본인의 DSR(소득대비 대출상환 한도)이 초과된 경우
2. 대출금, 세금, 휴대폰 요금, 신용카드 대금 등이 연체되어 있는 경우
3. 대출 신청 전 바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4. 재산이 과도한 경우 :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여 소득조건이 중요하게 관여하긴 하지만 재산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에도 정부지원 대출 이용이 불가함
5. 서류 제출 미흡 :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15는 각각 필요한 서류가 다르며, 은행에서도 추가적으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음. 해당 서류를 미흡하게 제출하거나 기한이 지난 서류를 제출할 경우 대출 심사단계에서 거절 또는 보류가 됨.

위의 5가지 사유는 햇살론 신청 후 대출이 거절되는 대표적인 내용입니다.

 

서류 제출이 미흡한 경우에는 서류를 꼼꼼하게 체크해서 다시 제출하면 되고, 신용카드를 만든지 1개월이 채 되지 않았다면 1~2개월 후 햇살론을 신청하면 됩니다.

 

기 대출금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햇살론15로 대환할 수 있는 채권만 확인해서 대환 신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대출금, 세금, 과태료, 휴대폰 요금, 신용카드 대금 등이 연체되어 있다면 최대한 연체내역을 줄이고, 연체기간을 45일이 넘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단기 연체자는 무직자 햇살론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 장기 연체자는 모든 대출이 거절되기 때문입니다.

 

 

 6. 무직자 햇살론 대안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햇살론마저 대출 승인이 나지 않았다면 비슷한 류의 정부지원 대출상품도 있으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대출 -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 역시 정책서민금융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햇살론과 거의 동일한 조건이 적용되며, 서민금융진흥원을 거치지 않고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영업점 또는 인터넷,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의 경우 연금소득자도 연 소득 4천 5백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하위 100분의 20(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무직자 햇살론 대안 대출 -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연 소득 4천 5백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가 NICE 기준 744점 또는 KCB 기준 700점 이하
(연 소득 3천 5백만 원 이하는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신청가능)
2. 대출한도 :  3천 5백만 원 이내(새희망홀씨 취급은행별 한도 자율적용)
3. 대출금리 : 연 10.% 이내(새희망홀씨 취급은행별 금리 자율적용)
4. 대출기간 : 1년 이상 7년 이내(거치기간 없음)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새희망홀씨 대출도 연금소득자라면 신청이 가능하여 무직자도 승인이 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의 경우 새희망홀씨 취급은행별 자율적용이 가능해서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취급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가장 저렴한 금리를 비교해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취급은행
국민, 우리, 신한, 하나, NH농협, IBK기업, SC제일, 수협, 대구, 광주, 부산, 경남, 전북, 제주은행

새희망홀씨는 취급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1금융권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대출 - 사잇돌2 대출

 

 

사잇돌2 대출도 무직이더라도 연금소득이 1회 이상만 확인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이 아닌 2금융권 상품으로 저축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무직자 햇살론 대안 대출 - 사잇돌2 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될 경우
▶ 근로소득 : 대출 신청일 기준 5개월 이상(유지) 재직자로서 연 소득 1천 2백만 원 이상인 경우
▶ 사업소득 : 대출 신청일 기준 4개월 이상(유지) 사업소득 발생자로서 연 소득 6백만 원 이상인 경우
▶ 연금소득 : 대출 신청일 기준 연금소득 1회 이상 수급자로서 연금 소득 연 6백만 원 이상인 경우

※ 연금소득이 적을 경우 중복소득 적용가능
→ 근로소득 + 연금소득 = 사업소득으로 인정


2. 대출한도 : 최대 3천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6 ~ 15% 이내(저축은행마다 금리 자율화)
4. 대출기간 : 60개월 이내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거치기간 적용 안됨)

사잇돌2 대출은 모든 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표준형, 대환형, 채무조정졸업자 사잇돌2로 구분이 되어 현재 상황에 맞는 상품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사잇돌2 대출을 취급하는 저축은행이 많고, 저축은행별로 금리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서 대출금리가 모두 다릅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린 포스팅을 통해 저축은행별 사잇돌2 대출 금리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 금리 비교방법 👆

 

사잇돌2 대출 외에도 저축은행이나 1금융권 대출 금리도 쉽게 비교가 가능해서 가장 좋은 조건의 대출을 선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무직자 햇살론 대안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이 있을까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상품들은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모바일 소액대출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은행마다 자체적인 대출 신청자격 요건만 충족하면 무직자도 무소득자도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소액대출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는 소득과 직업을 확인하지 않고 통신등급만으로 300만원까지 모바일 소액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우리 비상금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KT, SKT, LG 이동통신 3사 중 하나를 이용하면서 요금 연체가 없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
2. 대출한도 : 1인 3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4 ~ 10% 이내(시중은행 변동금리 적용)
4. 대출기간 : 1년(연장 가능)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만기시점에 신청자격에 변동이 없으면 연장이 가능한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만기일시상환이어서 이용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시점에 원금을 모두 상환하면 됩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을 확인하여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통신 1~2등급 : 0.5%p 금리 인하↓ 

② 통신 3~5등급 : 0.3%p 금리 인하↓

 

대출 신청은 위비뱅크 앱에서만 가능하며,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① 위비뱅크 앱 다운로드 후 본인 명의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 함

②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이 필요하고 통장이 없는 경우 비대면 발급 가능 

③ 메인화면에서 금융상품 페이지 클릭 → '대출' 클릭

④ 대출 카테고리에서 우리 비상금대출 클릭하여 대출 신청 진행

 

 

 무직자 햇살론 대안 소액대출 - KB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KB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이 아닌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 가능 유무를 통해 대출 승인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정보상에 문제가 있거나 휴대폰 요금 장기연체를 한 경우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KB 비상금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2. 대출한도 : 1인 최대 3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6 ~ 10% 이내
4. 대출기간 : 1년(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우리 비상금대출과 마찬가지로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이 되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기시점에 신청자격 조건을 유지하고 있다면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KB 비상금대출도 우대금리 0.4%p 적용이 가능하며, 우대금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대출 신청은 KB국민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KB스타뱅킹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앱 설치후 계좌 등록을 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소액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2. 대출한도 :1인 최대 3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5 ~ 10% 이내
4. 대출기간 : 1년(연장 가능)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에 속하며,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중인 고객이라면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이용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KB 비상금대출과 동일하게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 가능 유무를 확인해서 대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대출 신청자가 서울보증보험에 가입해서 보험증권 발급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 신청을 하면서 개인정보 동의 등에 체크를 하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자동으로 보험증권 발급 가능 여부 심사를 대리 진행하게 됩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당연히 카카오뱅크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하단에 있는 4개의 네모모양을 클릭하고 이동한 페이지 상단에서 '대출'을 클릭하면 비상금대출 항목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하여 대출 신청을 진행가능합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소액대출 - 토스, 핀크 비상금대출

 

 

토스와 핀크는 모바일 뱅킹 플랫폼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비상금대출 상품들과 유사한 조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대출한도 : 1인 최대 3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5 ~ 15% 이내
4. 대출기간 : 1년(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토스뱅크 통장 개설 없이 토스뱅크 앱에서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이나 파산 등의 이력이 있으면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으며, 만기시점에 신청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면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기 1개월 전부터 연장 신청이 가능하고 최장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핀크 비상금대출
1. 신청자격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459점 이상이며,  DGB대구은행 입출금통장 보유 또는 신규 개설 고객
2. 대출한도 : 100만 원 ~ 3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5 ~ 10% 이내
4. 대출기간 : 1년(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핀크 비상금대출은 개인신용평점을 확인하게 되며, DGB대구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입출금통장이 없는 고객은 핀크 앱에서 연계하여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핀크앱에서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핀크 비상금대출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8. 무직자 햇살론 대안 2금융권 300 ~ 500만 원 대출

 

 

 무직자 햇살론 대안 2금융권 대출 -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새마을금고에서는 상상뱅크라는 자체 모바일 플랫폼 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앱을 통해 비상금대출처럼 이용이 가능한 상상모바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신용평점이 NICE기준 680점 이상이고, 새마을금고 입출금계좌 보유 또는 신규개설 고객
2. 대출한도 : 100만 원 ~ 3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5 ~ 10% 이내
4. 대출기간 : 1년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은 상상뱅크 앱에서 자체 신용점수 확인을 진행하여 대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고, 아래와 같이 신용점수에 따라 한도가 다르게 부여됩니다.

 

NICE 기준 830점 이상 : 대출한도 300만 원

NICE 기준 740점 이상 : 대출한도 200만 원

NICE 기준 680점 이상 : 대출한도 100만 원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새마을금고 상상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만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금융상품 → 대출 → 상상모바일대출 순으로 클릭을 진행하고 대출 신청 자격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2금융권 대출 - SBI바빌론 스피드론

 

 

 

SBI바빌론은 SBI저축은행의 대출 전용 플랫폼입니다. 스피드론은 대표적인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으로 신청이 간편하고, 승인율이 매우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 SBI바빌론 스피드론 조건
1. 신청자격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350점 이상인 고객
2. 대출한도 : 100만 원 ~ 5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14 ~ 19.9%
4. 대출기간 : 1년~3년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SBI바빌론 스피드론은 한도가 500만 원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 중 한도가 가장 높습니다. 단, 만기일시상환이 아닌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SBI바빌론 앱을 다운로드 받고, 은행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전자서명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2금융권 대출 -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신용평점이 KCB 기준 475점 이상인 고객
2.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3. 대출금리 : 연 9 ~ 19% 이내
4. 대출기간 : 1년(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키위뱅크는 KB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입니다. KCB 기준 신용점수가 475점 이상이면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부, 군인, 대학생도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입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키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반드시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있어야 하며, 입출금계좌 개설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직자 햇살론 대안 2금융권 대출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입니다. 

#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1. 신청자격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350점 이상이며, 사이다뱅크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 개설한 고객
2. 대출한도 : 500만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6 ~ 14% 이내
4. 대출기간 : 1년 ~ 3년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사이다뱅크 앱에서 신규로 비대면 계좌개설을 진행하고,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이 아닌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만 진행되며, 300만원 이하로 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기간은 2년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400만원 이상 대출을 받아야 3년의 대출기간이 적용됩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당연히 사이다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고,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인증절차를 거쳐 로그인 후 비상금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