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0. 10. 19.
반응형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의 긴급생계자금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를 통해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도 있고, 새희망홀씨 대출을 통해 생계자금을 대출 받을수도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의 경우 2025년도까지 한시적으로 지원이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자격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보다 저렴한 이율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인 미소금융 생계자금대출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생계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긴급생계비 지원 신청대상 방법

긴급생계비 지원 신청대상 방법 긴급생계비 지원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은 시기입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확산 이전부터 긴급생계비 지원제도를 시행해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여파�

drorian.tistory.com

목차

01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02 새희망홀씨 대출 지원내역

03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04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대상으로 지원이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소득이 적고, 신용도가 낮은 분들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소득요건은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을 보지 않으며,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분들은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 이용자 중 1년 이상 성실히 상환하신 분들에 한해서 추가로 5백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2025년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자금이 필요하신 대상자 분들은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지원내역

새희망홀씨 대출은 연10% 내외의 금리로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천만원 한도내에서 은행별 심사 후 개인한도가 결정됩니다. 최대가 3천만원이기 때문에 그 이하로 대출이 지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10.5% 이하로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신청가능한 은행을 통해 확인 후 가장 나은 조건의 은행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5년동안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다자녀, 다문화 가정 등의 우대금리 대상은 대출신청시 해당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새희망홀씨 대출은 15개의 시중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문의 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국번없이 ☎ 139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구비서류가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우대금리 적용을 위해서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함께 금융교육 이수내역 확인증도 첨부하셔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대안으로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

만약 새희망홀씨 대출이 승인이 안나신 분들은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대출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새희망홀씨 대출보다 적용금리가 낮습니다. 연3% 내외로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기간도 6년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대출한도가 최대 1천2백만원으로 새희망홀씨 대출보다는 현저히 낮습니다. 하지만 은행을 통해 대출이 안될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지원이 되실 수도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미소금융 전국지점에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하시며, 신청전에 국번없이 ☎1397로 전화상담 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 미소금융 전국지점 지역별 센터 찾기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7,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미소금융 전국지점 찾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미소지점을 검색하셔서 주소와 위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자분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셔서 방문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비정규직 실업자 정부지원금 저금리 생계비대출/직업훈련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창업자금 대출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