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창업자금 대출/생계지원

damda leader 2020. 6. 23.
반응형

기초생활수급자 창업자금 대출/생계지원

 

 

미소금융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저신용자 분들을 위해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해주는 대출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대출한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고, 금리는 시중은행 금리정도여서 경제적 금융 취약계층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지원상품입니다. 취업이 원활하지 않아 창업을 고려중이셨다면 해당 내용을 통해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에 대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창업자금대출 지원대상/지원제외대상

지원대상은 저소득층 및 저신용으로 시중은행 대출이 어려운 금융취약계층이 주요대상입니다.

 

 

소득이나 연령기준은 없지만 소득이 전혀 확인되지 않을경우 심사과정에서 지원이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6~10등급분들이 지원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대상자는 신용등급을 보지 않습니다.

 

단, 창업에 들어가는 사업소요자금 총액 중 본인부담 비율이 50% 이상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창업자금이 전혀 없으신 경우에는 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원제외가 되는 대상은 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동일한 대출을 정부나 다른 기관으로부터 받으신 경우 기존 대출잔액 차감 후 잔여한도내에서 지원이 가능하지만 심사과정에서 지원이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의 금융적 불법,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에도 지원이 제한되니 내용을 꼭 참고해주세요.

 

 

 

 

 창업자금대출 지원내용

최대 7천만원까지 변동금리이긴 하지만 4%대의 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성실상환여부에 따라 우대금리도 1.0%p 가 지원되기 때문에 지원대상에 해당되신다면 무조건 신청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대출한도와 거치금리, 상환기간 및 방법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대출한도는 사업소요자금 총액 중 자기자금 비율이 50% 이상인 분들에 한하여 임차보증금 내에서 지원이 된다는 점 반드시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창업자금 전체에 대한 대출은 아니지만 임차보증금을 해당 자금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제출서류

신청을 위해서는 미소금융 전국 지점에 전화로 예약하신 후 방문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준비해야할 서류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전화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소금융 지점별 연락처는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 미소금융 지점을 확인하시고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소금융지점 찾기 바로가기

 

 

미소금융지점은 화살표가 가리키는 '미소지점'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전국의 미소지점이 모두 검색되며, 주소와 전화번호 홈페이지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지역을 선택하시면 신청자분의 지역내 미소지점이 검색됩니다.

 

 

 

미소금융에서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가 은근히 많습니다. 특히 현재 사업장을 운영중이신 상태시라면 준비하셔야 할 서류가 많습니다.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예비 창업자 이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예비 창업자 분들은 추가서류에 대한 부분만 준비를 잘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정부지원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용6등급 이하 저신용 저소득자

▶ 저신용자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정부지원 자립자금 대출(생계자금)

▶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저금리 대출/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신용자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