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인천시 청년통장 자산형성 드림포적금 신청자격과 방법

damda leader 2022. 2. 5.
반응형

인천시 청년통장 자산형성 드림포적금 신청자격과 방법

인천시에서는 중소기업 및 중견 제조기업 등에 재직중인 청년들의 장기근속 유지 및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드림포청년통장이라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은 3년 동안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3년 만기시 인천시 추가 적립금을 포함하여 1,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목차

신청자격

지원혜택

신청절차

 

블로그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청년대출 생활비 주거비 저금리 장기상환가능

 

 

청년대출 정부지원 생활비 전월세대출

청년대출 정부지원 생활비 전월세대출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구직활동지원금 등을 통해 취업지원과 더불

drorian.tistory.com


 

 

 인천시 청년통장(적금)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연령기준, 근로기준, 소득기준 3가지의 조건에 모두 부합해야 합니다.

신청 공고일 기준으로 인천시에 거주중이면서 만 39세 이하여야 합니다. 4대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또한 인천 소재 중소기업이나 중견 제조기업에 2년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계약연봉 기준 2,800만원 이하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연령기준, 근로기준, 소득기준에 모두 부합되더라도 지원제외대상 조건에 하나라도 포함이 되신다면 아쉽게도 신청이 불가합니다. 표의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청년통장(적금) 지원혜택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듯이 대상자로 선정이 된 청년은 매월 10만원씩 3년동안 36회 납입을 해야 합니다. 청년이 적립하는 총액은 360만원이며, 만기시점에 인천시에서는 640만원을 매칭하여 적립하게 됩니다. 총 1,000만원의 적립금이 누적되며, 은행이자를 합산하여 만기 지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청년이 적립한 금액의 2배 가까운 금액이 추가 적립되어 목돈마련의 기회가 제공되는 것입니다.

 

 인천시 청년통장(적금) 신청방법

인천시 청년 목돈마련 지원사업인 드림 for 청년통장은 매해 2월경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공고도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천시 드림for청년통장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후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내역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최종선정자는 필수이행 사항을 반드시 이행해야 합니다. 미이행시 대상자에서 제외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