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0. 12. 4.
반응형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채무조정 중이거나 채무조정을 완료한 분들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채무조정 중이신 분들은 급한자금 필요시 시중은행을 통한 대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간혹 고금리 사채를 이용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경우 금융취약계층에서 빈곤층으로 하락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대출지원을 하는 것인데요.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01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02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내역

03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방법

04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한 채무조정자 추가 대출지원방안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의 지원대상은 신용회복위원회, 상록수제일차 유동화전문유한회사, 희망모아 유동화전문유한회사, 한마음금융주식회사를 통해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계시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효한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2년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도 가능합니다. 

최근에 채무조정을 받으신 분들은 어렵습니다. 위의 표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6개월 이상 또는 2년 이상을 성실히 상환하고 있다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요건에 해당이 되시더라도 위의 내용에 하나라도 포함이 되시는 분들은 대출지원이 어렵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내역

해당 대출지원은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대환자금, 자영업자분들의 경우에는 시설개선자금 또는 운영자금 명목으로 대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해당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내로 지원이 되며, 신용회복위원회 자체 심사결과를 거쳐 대상자의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방식은 5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되며,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로 학자금 명목의 대출을 제외하고 모두 연 4.0% 내외로 적용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70세 이상의 고령자는 기본금리의 70%만 적용이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방법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문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시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문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 전국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무조건 방문하시면 상담진행이 안되고 반드시 전화로 방문예약신청을 하신 후 날짜를 배정받아 지정된 날짜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 1600-550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지점찾기

 

신용회복위원회

서울중앙지부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서울신문사) 6층 월~금요일 운영

www.ccrs.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청자분과 가까운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시 구비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근로소득자와 자영업자는 신청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추가 대출지원방안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위에서 설명드린 대출말고도 개인회생론 및 추가적인 대출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론은 18개월 이상 변게계획을 성실히 상환하고 있거나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이 됩니다. 위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용도별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7백만원 이내로 대출신청인의 여러가지 조건을 심사한 후 대출한도가 결정됩니다. 금리는 위에서 설명드린 대출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상환기간은 5년으로 동일합니다.

개인회생론을 이용하실 경우 대출 월납입액에 대한 예시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금리가 저렴해서 큰 부담은 없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대출신청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과 동일합니다. 먼저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으신 후 준비하셔야 할 서류와 내방일정 등을 확인하신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추가 대출내역입니다. LH임대주택 거주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지원방안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대출한도도 넉넉한 편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타 취약계층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상담센터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중인 영세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지원방안입니다.  

위의 내용은 지자체별로 채무조정자분들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지원내역이 다르고 매해 기준이 바뀌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 1600-5500으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 정부지원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 정부지원 신용등급이 낮은 직장인분들은 1금융권 저금리 대출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2금융권 또는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시게 되는 경우들이 발생하

drori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