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 정부지원

damda leader 2020. 10. 15.
반응형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 정부지원

신용등급이 낮은 직장인분들은 1금융권 저금리 대출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2금융권 또는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시게 되는 경우들이 발생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상품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확인되는 직장인들은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필요한 자금이 아니라면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01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햇살론 생계자금

02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미소금융 생계자금

03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새희망홀씨

04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징검다리론

05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햇살론17 대환대출

06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경기도 극저신용대출

07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임차보증금 대출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은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 사이이신 직장인 분들에게 지원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연소득은 3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10.5% 내외로 적용이 되며, 최대 1천 5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소득 및 신용등급 심사과정에서 대출금액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3년 또는 5년 중 상환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서민금융진흥원 ☎139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는 햇살론 취급지점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취급지점 및 금리 보러가기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미소금융 생계자금

정부의 4대정책서민 대출 중 하나인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입니다. 금리가 햇살론에 비해 저렴하며, 1년 거치기간 설정이 가능해서 오히려 햇살론보다 추천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미소금융을 통해 신청을 하신 후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은행을 통해 직접 대출하는 방식보다는 기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천 2백만원 이며, 대출심사과정에서 대출한도는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3.0% 내외에서 적용이 되고, 상환기간은 1년 거치기간 포함 최대 6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 미소금융 전국지점 지역별 센터 찾기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7,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미소금융 지역별 센처 찾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며 신청자분의 지역에서 가까운 미소금융지점을 선택하신 후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은 햇살론과 거의 비슷한 지원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도 연 10.5% 내외로 동일하지만 새희망홀씨의 경우 금융취약계층에게는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연6% 내외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가 가장 높은 편으로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은행별 심사 후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2025년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상품입니다.

15개의 취급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 ☎1357 또는 은행별 콜센터로 궁금한 사항은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징검다리론

징검다리론은 4대 정책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셨던 직장인분들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는 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중 하나라도 완제 또는 2년 이상 성실히 상환한 분들 중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9% 내외 수준으로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징검다리론 역시 15개 시중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이 되며, 5년내 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햇살론17 대환대출

햇살론17은 20%가 넘는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하시는 저신용자 직장인을 위한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소득과 신용등급 기준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은 정부지원 대출의 사각지대에 놓인 급여현금 수령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개인택시 운전자 등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1, 2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분들도 빠짐없이 지원하게 됩니다.

햇살론17의 경우 우대금리가 적용요건이 있습니다. 햇살론17이라는 이름에서 보실 수 있듯이 기본금리는 연17%대의 금리가 적용되지만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인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상환기간을 짧게 잡으시면 최대 2.5% 이상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7은 은행을 통해 직접 신청이 어렵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지역마다 센터가 있지만 전국적으로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위치와 주소를 확인하시고 방문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기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신 후 통합지원센터 찾기를 통해 신청자분의 주소지와 가장 가까운 곳을 전화로 예약 후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경기도 극저신용대출

경기도민을 위해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타 지역분들은 해당 내용은 스킵하셔도 되세요^^

저신용자분들이 대상이기 때문에 6등급 이상이신 분들은 위에 소개해드린 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대출상품은 경기도에서 3차로 시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1차와 2차를 이용하시거나 신청하셨다가 자진 취소하신 분들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장인 없는 20대 분들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의 대출 형태별 지원내역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를 하나씩 클릭하시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은 불가하며, 경기도의 지역별 신청장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접수기간과 시간을 잘 확인해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전용 콜센터 ☎ 1800-9198 로 문의해주세요.

접수처와 문의방법 등을 잘 확인하셔서 도움이 경기도에 거주중이신 저신용자 분들은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상환기간도 5년 이어서 상환하시는데 부담도 적습니다.

 

 저신용자 직장인 대출/임차보증금 대출

해당 대출상품은 저신용자분들의 주거지원을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지원가능주택은 전용면적 85㎡ 이하여야 합니다. 임차보증금 역시 수도권은 3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2억원 이하의 주택이어야 합니다.

위의 내용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해당 대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가 최대 2천만원이라는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금리는 연 2.5% 내외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대출기간은 2년밖에 안되지만 연장이 가능합니다.

해당 대출도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지원이 되기 때문에 ☎ 1397로 문의해주신 후 방문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비정규직 실업자 정부지원금 저금리 생계비대출/직업훈련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창업자금 대출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