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기업은행 실직자(실업자) 저금리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직업훈련대상

damda leader 2021. 7. 21.
반응형

기업은행 실직자(실업자)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직업훈련대상

기업은행에서는 실직자(실업자) 중 직업훈련 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1%대 저금리 생계비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신청자격요건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 등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청자격

한도, 금리, 상환기간(방법)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자분들을 대상으로 긴급생계자금 대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지원대출 긴급생계지원 정부금융정책

저소득층 지원대출 긴급생계지원 정부금융정책 정부에서는 사회안전망을 통해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지원하는 여러 정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긴급생계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긴급복지지

drorian.tistory.com


 

 

 기업은행 실직자(실업자) 생계비 대출 신청자격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신용보증결정 통보를 받은 근로자가 대상이 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신용보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신청요건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직업훈련에 3주(21일)이상 참여를 하고 있어야 하며,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소득액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다면 신청이 어렵습니다.

 

2021년도 기준 중위소득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구원수에 따라 소득금액이 다릅니다.

만약 가구원의 소득금액을 정확히 모르시겠다면 현재 납부하고 있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납부액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 대상이 되는 직업훈련은 표와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을 받으시는 경우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대출 지원 전 고용노동부 훈련과정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업은행 실직자(실업자) 생계비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1인당 월 최대 2백만원이고, 연간 최대 2천만원 한도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한도는 직업훈련 3주 이상 진행 후 기업은행 영업점 담당자와 상담을 해보시거나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1588-0075로 문의를 해보셔도 되겠습니다.

 

대출금리는 초저금리인 연 1.0%가 적용되며, 근로복지공단 보증료가 연 1.0% 적용되기 때문에 약 2%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증료는 선공제됩니다.

 

상환방법은 3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업은행 실직자(실업자)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온라인 신청은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서비스신청'을 누리시면 '직업훈련생계비대부신청'이라는 단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보증이 완료되면 기업은행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 가구원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입액 증명서, 훈련기관이 발급한 수강증, 근로계약서 등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