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가능한 방법 12가지(정책자금 외)

damda leader 2023. 10. 16.
반응형

추가대출을 받으려는 경우 기대출 금액이 과다하면 금융기관에서는 대출 심사시 거절 사유 중 하나로 적용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기대출 금액이 본인 생각에 비해 과다하다고 해서 추가대출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인 DSR 심사를 통해 연간 소득에서 각종 대출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을 차감해서 여유가 확인될 경우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 대출 중에도 추가대출 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으로 갈아탔다가 추가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목차는 글 상단, 또는 우측 상단에 나와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니 바쁘신 분들은 원하는 부분만 발췌해서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블로그 내 관련 글

 

 

 1.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정부지원 대출

 

정부지원 대출 상품들은 바로 추가대출 심사를 넣으면 거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각의 상품 특성을 잘 파악하고 추가대출 신청조건을 잘 확인해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 햇살론15

햇살론15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중금리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17에서 2021년 햇살론15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연 15.9%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0%내외의 고금리 대출을 정부지원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햇살론15 이용 중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 햇살론15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방법
1. 이용하고 있는 대출 상품 중 고금리 대출을 햇살론15로 대환 신청
2. 햇살론15는 상환 완료 후 횟수에 제한 없이 재대출이 가능하고, 대출 이용 중 추가 자금이 필요한 경우 1회에 한해서 추가대출이 가능함
3. 햇살론15로 대환을 하고 추가대출 신청을 해보는 방법으로 진행

햇살론15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현재 이용하고 있는 대출 중 고금리 상품을 대환 신청하고, 추가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100% 추가대출이 가능하다고 장담을 할 수는 없습니다. 대출 신청을 하면 햇살론15 협약은행에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은행마다 심사기준이 달라 추가대출이 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 햇살론15 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3개월 이상 재직자
②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용점수 확인하지 않음
③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 NICE 기준 744점 이하, KCB 기준 700점 이하의 신용점수 
④ 고금리 대출을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어야 함

2. 대출한도 : 2,0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최대 15.9%이며 연체 없이 상환을 할 경우 해마다 금리 인하 적용(마지막 해에는 연 9.9% 적용)
4.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5. 상환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

햇살론15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햇살론15를 받을 수 있는지 사전자격조회가 가능하고, 정부지원 대출 상품에 대한 상세내용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서민 대상 저금리 특별상품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햇살론15도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지원되는 정책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역시 이용 중 추가대출이 필요하면 1회에 한해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15와 마찬가지로 대환대출로 이용을 하고, 중간에 추가대출을 받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의 경우 6개월 이상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가 가능합니다.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햇살론15 보증이 거절된 자
② 개인신용점수가 하위 10% 이하로 NICE 기준 670점 또는 KCB 기준 724점 이하
③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2. 대출한도 : 동일인 최대 1,0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15.9%(보증료가 포함된 단일금리)
4. 대출기간 : 거치기간 1년 후 3년 또는 5년 상환
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시중은행을 통해서는 바로 신청이 불가능하고,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에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상가능여부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신청을 했지만 대출이 바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서민금융진흥원 전국 41개 지점 중 가까운 곳을 예약된 날짜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이용절차

①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 접속

②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조회 및 보증신청

③ 금융교육 이수(18분 정도 소요)

④ 보증약정 체결

⑤ 협약은행에 대출 신청

⑥ 대출 실행

 

위의 순서로 대출 실행이 진행되고, 더 궁금한 사항은 국번없이 1397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신청을 하기보다는 전화로 상담을 받고 대출 진행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대출 과다 근로자 특별대출 -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대출은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 정책자금 대출상품입니다. 연간소득만 확인이 되면 추가대출이 가능하고, 개인신용평점 기준도 낮게 적용이 되어 저신용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앞서도 언급드렸듯이 새희망홀씨 대출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연 소득이 확실하게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신용점수 확인하지 않음),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의 조건 적용
② 증빙소득서류 제출 가능자로서 직업 및 소득 확인서류 등으로 소득이 반드시 확인되어야 함
③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이 산출되어야 함

2. 대출한도 : 무보증대출로 최대 3,5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은행별 자율 적용으로 연 10% 이내
4. 대출기간 : 1년 ~ 7년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새희망홀씨 대출은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제일, 기업, 농협, 수협, 부산, 대구, 전북, 광주, 경남, 제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새희망홀씨를 검색해서 온라인 신청 유무를 확인하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 안전망대출2

 

 

 

안전망대출2는 20%대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면서 만기시점에 상환능력은 되지만 추가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대환연장상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대출 조건은 일반 근로자 햇살론과 거의 동일하며, 1금융권 시중은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해서 은행마다 우대금리 적용이 될 경우 금리는 은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 안전망대출 2 조건
1. 신청자격
① 3개월 이상 소득 및 재직(사업영위)확인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개인사업자, 자유직업자, 연금소득자, 현금성 급여를 받는 일용직 등(연금소득자는 연금수령 1회이상)
② 연소득 3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평가회사(NICE)의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로 연소득 45백만원 이하인 자
③ NICE 신용평가정보㈜의 신용불량정보 미등재 고객

2. 대출한도 : 최대 2,000만 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17 ~ 19% 이내
4.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정책자금 대출의 경우 바로 신청해서 이용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단, 계획을 잘 세워서 신청을 하면 저금리로 추가대출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소득이 적을 때 더 저렴한 정부대출은? ← 클릭

 

 

 

 2.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 담보대출

 

 

 

기대출 과다자의 경우 가장 확실한 추가대출 방법은 사실 담보대출입니다. 신용대출이나 기존 담보대출이 있다고 하더라도 담보 한도내에서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기대출 과다자 담보대출 -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아파트나 빌라, 주택 등의 부동산을 소유하였거나 공동명의의 경우 또는 전/월세 임대 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시세를 반영하여 대출이 되기 때문에 한도가 높고, 연체자나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만 20세 이상 성인으로 내국인만 가능
2. 아파트 외에도 빌라, 단독주택도 가능
3.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비거주자, 전/월세 임대를 놓은 경우에도 가능
4. 무직자, 무소득자, 연체자, 신용불량자도 가능
5. 기대출 과다자도 시세내에서 추가대출 가능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1금융권, 2금융권, 대부업체, P2P금융협회 등에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1금융권 상품이 가장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한도는 2금융권과 P2P금융협회, 대부업체 등이 높습니다. 2금융권의 경우 선순위 담보대출 한도가 낮을 경우 높은 한도에 저금리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미 작성되어 있는 포스팅 링크를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에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 가능한 상품부터 금리비교까지 가능합니다.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1, 2금융권 가능한 곳과 조건 금리 비교

신용대출은 선순위나 후순위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아파트 담보대출은 선수위, 후순위 또는 1순위, 2순위 담보대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파트 선수위 담

drorian.tistory.com

 

 

 기대출 과다자 담보대출 - 자동차 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역시 본인명의의 자동차를 소유한 고객이라면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업체마다 한도는 상이하지만 최대 1억 원까지 한도가 나오는 편입니다. 당연히 자동차 시세를 반영해서 대출한도가 산출되며, 소득이나 직업, 기대출 과다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로 2금융권에서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며, 보통 아래의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본인명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한 고객
② 출고일 기준 7년 이내 차량
③ 공동명의 차량, 1.5톤 이상 트럭, 영업용차량은 불가

2. 대출한도  : 1억 원 이내(금융기관마다 대출한도는 상이함)
3. 대출금리 : 연 6 ~ 19% 
4. 대출기간 : 1년 ~ 5년
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보편적으로 위와 같은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 편이며, 리스나 렌트 차량도 당연히 자동차 담보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 대체로 2금융권 중 캐피탈사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리나 한도 등을 비교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통해 자동차 담보대출 무료 상담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대출 상담은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담보대출 - 보험계약대출

 

 

 

보험계약대출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보험계약 해지 환급금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모든 보험사에서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보험사마다 대출한도와 적용되는 금리는 다릅니다. 하지만 대체로 비슷한 조건으로 한도가 부여되고, 금리 역시 비슷하게 적용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장점
① 보험사에 등록된 정보로 간편대출이 가능
②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음
③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보험가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

그리고 일부 보험사의 경우 취급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하니 신청 전에 약관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대출 조건(삼성생명, 한화생명 비교)
1. 신청자격 : 보험계약자로 순수 보장형 상품 등의 경우 대출이 불가할 수 있음
2. 대출한도
① 삼성생명 : 해지환급금의 50 ~ 95%
② 한화생명 : 해지환급금의 70 ~ 95%
3. 대출금리 : 연 4 ~ 10% 내외

보험사마다 한도와 금리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특성에 따라 대출이 안될 수도 있으며, 가입기간이 짧으면 당연히 대출이 불가합니다.

 

보험계약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해당 보험사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모든 보험사에서 보험금 신청부터 대출도 가능하도록 앱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을 통해 신용으로 인한 추가대출이 어려울 경우 담보대출이나 보험계약대출이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3.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 2금융권

 

 

 

2금융권은 상호금융조합, 저축은행, 캐피탈 등이 해당이 되며, 아무래도 1금융권보다 대출 신청조건의 문턱이 낮은 곳이 많습니다. 금리는 법정금리 최고까지 적용이 되기는 하지만 긴급자금대출이 필요한 경우 간편하고 빠르게 대출이 되기에 급한 불을 끄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금융권 추가대출 가능한 곳 - 하나저축은행 하나추가대출

하나저축은행에서는 하나추가대출이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추가대출을 목적으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하나저축은행 기대출 보유자를 대상으로만 진행이 됩니다.

# 하나저축은행 하나추가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만 19세 이상 연 소득 1,200만 원 이상
② 하나저축은행의 신용 및 정책보증대출 상품을 연체 없이 이용 중이어야 함

2. 대출한도 : 300만 원 ~ 5,0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8.9% ~ 19.99%(개인신용평점별 차등 적용)
4. 대출기간 : 1년 ~ 5년(대출기간은 년 단위로 설정 가능)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

 

 

 

하나추가대출은 한도가 최대 5,000만 원까지 여서 추가대출 상품치고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최대한도까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어느정도 담보가 확인 될 경우 최대한도까지 나오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 전 상담을 통해 높은 한도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환방법은 원금 균등분할상환과 만기일시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고,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하면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시점에 연장 신청도 가능합니다.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변동이 될 수 있으며, 기존 이용중인 대출잔액에 대해서는 일부 상환을 해야하는 조건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 유념해서 상환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해야 합니다. 

 

 

 2금융권 추가대출 가능한 곳 - OK저축은행 OK론

 

 

 

OK저축은행은 2금융권에서도 대출 승인률이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체로 신청자격 기준이 낮은 편이어서 저소득자, 저신용자, 단기 연체자, 기대출 과다자분들도 신청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 OK저축은행 OK론 조건
1. 신청자격
①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
② 신용점수 NICE 기준 351점 이상

2. 대출한도 : 10만 원 ~ 5,0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18% ~ 19.99%(개인신용평점별 차등 적용)
4. 대출기간 : 1년 ~ 10년
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

OK저축은행 OK론 역시 최대한도가 5,000만 원으로 꽤나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하지만 최대한도까지 받기 위해서는 담보 설정도 가능해야 해서 담보가 없는 경우에는 2,000만 원 미만으로 한도가 정해질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법정 최고금리까지 적용이 되며, 대출기간은 대출 받은 금액에 비례해서 달라집니다. 1,000만 원 이하로 대출을 받은 경우 2년으로 대출기간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OK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OK론 검색 후 한도조회 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2금융권 추가대출 가능한 곳 - 리드코프 신용대출

 

 

 

리드코프 신용대출은 별다른 조건없이 신용점수만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주부나 군인, 대학생, 사업자, 근로자, 일용직 근로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리드코프만의 신용평가시스템을 통해 신용이 낮은 고객도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기대출 과다 여부와도 상관없이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 리드코프 신용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만 20세 이상 만 60세 이하 내국인으로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
② 신용점수 NICE 기준 351점 이상

2. 대출한도 : 100만 원 ~ 3,0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20% 이내
4. 대출기간 : 5년 이내
5. 상환방법 :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

만기일시상환으로 선택도 가능해서 매월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시점에 연장 심사 신청도 가능합니다. 연장 시 대출금 일부를 상환해야 할 수도 있으니 대출 신청 전 상담을 통해 가장 합리적인 방식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2금융권 추가대출 가능한 곳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저신용자, 기대출 과다자도 승인이 잘나기로 유명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한도가 낮아서 일반 비상금대출 정도로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상품명이 스피드론인 만큼 대출 심사도 빠르게 진행되어 빠르면 1시간내 입금도 가능합니다.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조건
1. 신청자격
① 만 20세 이상 내국인으로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
② 신용점수 NICE 기준 350점 이상

2. 대출한도 : 100만 원 ~ 500만 원
3. 대출금리 : 연 15% ~ 19.9%(개인신용평점별 차등 적용)
4. 대출기간 : 1년 ~ 3년
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한도는 최대 500만 원으로 그렇게 높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큰 금액이 필요한 분들은 앞서 소개해드린 다른 대출 상품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을 받게 되면 다른 대출을 추가로 받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대출기간은 대출금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 대출금액 350만 원 이하 : 12개월 또는 24개월 적용

▶ 대출금액 400만 원 이상 : 12개월, 24개월, 36개월 중 선택 적용

 

중도상환시 수수료가 약 2.0% 정도 발생을 하며,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SBI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일 빠른 대출을 위해서는 전자서명 시 공동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미리 받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금융권 추가대출 가능한 곳 -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신용대출

 

 

 

페퍼스 저축은행 페퍼스 신용대출 상품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추가대출 가능 상품입니다. 직장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고객이라면 최대 1억 원까지 추가대출도 가능합니다.

#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신용대출 조건
1. 신청자격
① 만 19세 이상 직장 건강보험 가입자
② 신용점수 확인하지 않음

2. 대출한도 : 100만 원 ~ 1억 원
3. 대출금리 : 연 6.9% ~ 19%(개인신용평점별 차등 적용)
4. 대출기간 : 1년 ~ 10년
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페퍼스 신용대출은 누구나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직장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용점수도 크게 확인하지는 않지만 대출 상환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직장 건강보험 가입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 됩니다.

 

대출한도도 신용대출임에도 최대 1억 원으로 높게 책정이 되어 있으며, 금리 역시 신용점수가 좋고 기대출 금액이 많지 않다면 중저금리 이하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만 진행이 되고, 최장 10년까지 상환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대출 받은 금액에 비례해서 설정이 됩니다. 대출 받은 금액이 적을 경우 1년에서 2년 정도로 설정이 되는 편입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페퍼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페퍼스 신용대출 검색 후 '한도 확인하기'를 진행 후 온라인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 포스팅을 마치며

 

 

 

기대출 과다자의 경우 연체자나 신용불량자보다는 대출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자금이 매우 급한 경우 주변에서 일부 자금만 융통하여 상환을 하고 한도가 높게 나오는 금융기관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입니다.

 

P2P대부업체나 일반 대부업체 등에서도 20% 이내의 금리로 기대출 과다자 추가대출이 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의 경우 반드시 대부중개업 등록이 되어 있는 곳인지 확인을 해야 하며, 연체시 조건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법적인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금융당국으로부터 보호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핀테크 기술의 발달로 핀크, 핀다, 토스 등의 앱을 통해 대출가능 여부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을 통해 대출 가능여부를 알아보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전문 대출 상담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 대출 상담사는 본인의 커리어 향상을 위해 최대한 추가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연결해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현재 자금이 급한 상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금융사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대출 상품들도 많기 때문에 인터넷 발품만 잘 팔아도 좋은 조건의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