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전세자금대출 한국주택금융공사 저금리 대환대출

damda leader 2020. 10. 8.
반응형

전세자금대출 한국주택금융공사 저금리 대환대출

제2금융권 등에서 고금리 전세자금대출을 이용중인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고금리 전세자금대출 대환자금 보증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기존에 고금리로 이용중인 전세자금대출을 1금융권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게 됩니다. 지원가능대상과 한도, 보증료율,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01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지원대상

02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지원내역

03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 지원대상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고금리 전세자금대출을 1금융권의 저금리로 전환하도록 특별보증하여 저소득 서민가구의 주거비 부담 경감 및 주거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배우자와의 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 하며, 전세보증금이 5억원(지방의 경우 3억원)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전세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경우여야 합니다. 그 외의 내용은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하나라도 위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시면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이 불가합니다. 또한 아래의 지원제외대상 요건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신용관리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 함은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셨거나 개인회생 및 파산 등 채무조정 중이신 분들의 경우도 해당이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을 반드시 진행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용 콜센터인 ☎1688-8114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 지원내역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대환대출을 진행해주는 보증대상자금은 최대 1억5천만원이며 2019년 12월 31일까지 실행된 대출금잔액 범위 내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2020년이 지나가면 기준은 다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신 전세자금대출은 대환자금으로 모두 인정이 되며,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대환대출을 진행하는 제2금융권의 범위는 위와 같습니다.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카드금융사, 보험사, 농협, 수협 등입니다.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의 보증한도는 위의 3가지 자금용도별 보증한도 중 가장 적은 금액으로 결정되게 됩니다. 최대금액이 1억5천만원이지만 여러가지 조건을 가정하면 1억5천만원 전체를 지원받기는 어렵습니다. 정확한 산출금액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전세자금대출 보증금액 모의계산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전세자금대출 보증금액 모의계산 바로가기

 

주택금융공사 | 주택보증 | 예상 보증금액 조회 | 전세자금보증

예상 보증금액 조회 전세자금보증 Facebook Twiter kakao Talk Band 보증가능금액조회 조회결과는 최소한의 입력 정보를 바탕으로 산출 되므로 실제 상담결과와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대출한도는 은행

www.hf.go.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세자금대출 보증금액 모의계산을 해보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순서대로 내용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소 어려운 단어들이 있어서 조회가 어려우실 경우 ☎ 1688-8114 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보증료율은 연 0.05%로 크게 부담이 되실만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1억원을 보증받으시더라도 연 5만원 정도만 보증료로 지급하시면 됩니다. 보증 취급기관은 시중은행 대부분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위에 나와있는 은행내역은 2020년도 기준입니다. 은행 사정에 따라 지원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 신청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진행하지 않고 대출취급 은행에서 직접 보증부대출을 신청하여 제2금융권 기존대출을 직접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은 반드시 필요하며, 대환대상 대출의 금융거래 확인서 또는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조회표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자금용도 확인서의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미리 작성하셔도 되며, 은행에서 작성하셔도 됩니다. 혹시 몰라서 아래에 첨부파일로 등록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금용도확인서_(징검다리_전세자금보증_용도).hwp
0.01MB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전세자금대출 대환대출상품은 따로 신청시기가 없으며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 1688-8114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저신용자 정부대출

▶ 주택담보대출 금리 보금자리론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