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저금리 대출/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신용자

damda leader 2020. 6. 19.
반응형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저금리 대출/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신용자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시거나 소득이 적어 차상위계층 이하의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시기가 여간 힘드신게 아닙니다. 특히 생계를 위해 1톤 트럭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쉽지않은 대출조건으로 실망하시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생계를 위해 차량을 구입하시려는 저소득, 저신용자 분들을 위해 시중은행 금리정도로 대출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청대상부터 지원내용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

금융취약계층이 생계를 위해 1톤 이하의 트럭 또는 상용차를 구입하시려는 경우 캐피탈 금리가 적용되면 매월 납입해야하는 이자가 상당히 부담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10%대 중후반의 금리가 적용될때도 있기 때문에 초반에 매출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심리적 부담이 매우 크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대상자 기준에 포함되시면 해당 대출상품을 무조건 이용하셨으면 합니다.

소득과 연령기준도 없으며, 신용등급 역시 6~10등급 분들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차상위계층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수급자)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을 전혀 보지 않습니다. 무등급도 가능하십니다.

 

 지원내용

해당 상품은 최대 2천만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 역시 연 2%~4.5%의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 이지만 심사과정에서 하향조정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2천만원이 무조건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고 신청하시지는 마세요. 금리는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2020년 현재는 4.5% 금리가 적용됩니다. 상환기간은 총 6년까지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1년 입니다. 만약 1천만원 이하로 대출하신 경우 거치기간동안 금리는 2.0%가 적용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연체시에는 최대 9%에 달하는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실상환 여부에 따라 1.0%의 우대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및 부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서민금융진흥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전국 지점에 전화로 예약방문접수 하신 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전 필요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찾기 바로가기

 

미소금융 전국지점 역시 해당 방법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을 확인하신 후 주소와 전화번호를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원자가 많아 반드시 전화로 방문예약을 해주셔야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정부지원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용6등급 이하 저신용 저소득자

▶ 저신용자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정부지원 자립자금 대출(생계자금)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