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등급이하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

damda leader 2020. 6. 13.
반응형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등급이하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

사회적 금융취약계층 분들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신용등급 6등급이하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임대주택 보증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정부지원 상품이 있습니다. 2%대의 저금리로 지원이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1금융권의 금리 조건보다도 나은 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이 한정되어 있지만 해당되신다면 신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원대상 및 제외대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자립자금 형태의 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지원대상은 아래의 표에서 보시는 분들이 해당되며, 전용면적 85㎡ 이하 및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수도권은 3억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지원이 됩니다.

지원대상은 3가지 조건 중 한가지만 충족되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 무등급인 분들도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및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분들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제외대상에 해당하시는지 확인 후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및 파산 등 신용회복중인 분들의 경우는 현재 신청이 되고 인가가 된 분들은 지원하실 수 없지만, 9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시거나 이미 면책을 받으신 분들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적은 금액으로 지원이 됩니다. 만약 임차보증금의 80%로 산정된 금액이 2,500만원이어도 2천만원까지만 지원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연 2.5%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매우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에서도 만나보시기 힘든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대출기간이 2년으로 다소 짧은 것이 아쉽지만 만기 원금일시상환 구조이기때문에 만기시 재신청 및 연장이 가능합니다. 단, 만기후 재신청시에도 지원가능대상 조건에 부합되어야만 합니다.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신청방법은 미소금융 전국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전국 미소금융지점 센터 찾기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미소지점'을 선택해 주시거나 검색창에 지역명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①번과 ②번의 순서대로 진행하셔도 되고, ②번만 선택하신 후 지도에 지역을 선택해주셔도 원하시는 지역의 미소지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번없이 ☎1397로 방문 전 문의하셔서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지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정부지원 긴급생계자금대출 신용6등급 이하 저신용 저소득자

▶ 저신용자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정부지원 자립자금 대출(생계자금)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