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청년과 대학생 월세보증대출 주택금융공사 지원한도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1. 3. 6.
반응형

청년과 대학생 월세보증대출 주택금융공사 지원한도 신청방법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월세자금이 부족한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월세 대출시 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소득이 적어도 가능하며, 몇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최대 1,200만원까지 저렴한 보증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목차

01 신청자격

02 지원내역

03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혹시 창업을 계획한 청년분이시라면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해당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청년창업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청년창업대출 조건과 지원금 신청방법

청년창업대출 조건과 지원금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지원방식을 통해 취업을 고취시키고 있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저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지원하기도

drorian.tistory.com


 청년 월세보증대출 신청자격

신청일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되며, 무주택 세대주여야 합니다. 예비세대주는 대출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세대주 요건을 갖추게 되는 분들을 의미합니다.

소득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 하고, 주거급여 수급자라면 신청자격에서 제외가 됩니다. 

 

주택의 계약조건은 월세보증금이 1억원 이하이고, 월세금은 70만원 이하로 계약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또한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임대차계약기간이 6개월 넘게 남아 있어야 합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하는 자금은 매월 월세를 내는데 필요한 자금이나 기존에 월세자금용도로 대출을 받으신 경우 해당 자금의 대환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숙사나 고시원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보증이 제한되며, 대상가능 주택 요건은 표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청년 월세보증대출 지원내역

최대로 보증을 받을 수 있는 한도는 1인당 1,200만원 입니다. 만약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청년전세자금보증을 받고 계시다면 중복 이용으로 확인되어 한도가 600만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증기한은 최장 13년까지 입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8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분할상환기간도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증료는 연 0.05%로 부담을 최대한 줄여드렸습니다. 1천만원 보증시 연 보증료는 5천원 정도입니다. 주택금융공사를 통해 보증이 가능하여 대출이 실행되면 은행마다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청년 월세보증대출 신청방법/필요서류

신청방법은 주택금융공사와 협약된 은행에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청년 월세보증지원 대출 신청자격요건에만 해당되시면 보증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국주택금융공사를 굳이 방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의 13개 협약은행을 통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 국민, 우리, 신한, 하나, 기업, 수협, 대구, 부산, 경남, 광주, 전북, 카카오뱅크로 거의 모든 1금융권 은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필요로 하는 서류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은행별 홈페이지에서 대출신청 전 서류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영업점에 전화로 문의하신 후 신청하셔도 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문의를 원하실 경우 ☎ 1688-8114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