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최대 1억원 1금융권 대구은행 신청방법

damda leader 2021. 7. 20.
반응형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최대 1억원 1금융권 대구은행 신청방법

1금융권인 DGB 대구은행에서는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아파트를 소유한 분이면서 DGB 대구은행 인터넷 뱅킹에 가입이 되어 있으시다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신청자격

지원내역과 신청방법

 

관련 포스팅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 근로복지공단에서는 근로자분들의 경제적 상황 등을 고려하여 생활안정자금, 의료비, 혼례비 등의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의 여러가지 국내,

drorian.tistory.com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신청자격

DGB 대구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해당 은행의 고객이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뱅킹만 가입하셨으면 됩니다. 

 

대상주택은 아파트만 해당되고 KB시세조회가 가능해야 하며, 해당 고객은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대출상품은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일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며, 아파트에 대해 감정조회가 불가능하거나 권리침해가 있는 겨우에도 신처잉 불가능합니다. 그 외의 신청불가 조건은 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하나라도 해당이 되시면 신청이 어렵습니다.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지원내역과 신청방법

대출한도는 연간 1억원 한도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 신청 후 한도와 금리는 은행 자체 심사과정을 통해 결정이 되기 때문에 해당 자료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대출 내역과 신용평점 등을 활용하여 개인별 한도와 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시 수수료가 발생하고,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대출시 약 7만원의 인지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인지세는 은행과 고객이 50%씩 부담하는 것이기에 고객은 3만 5천원을 인지세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연체시 최고 연 15%의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IM뱅크 - DGB대구은행 스마트뱅킹 - Google Play 앱

대구은행 전자금융 가입고객을 위하여 스마트폰에서 은행업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앱(APP)입니다.

play.google.com

신청방법은 DGB 대구은행 모바일 뱅킹 어플인 IM뱅크를 다운로드 하신 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드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어야 하고,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