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정부지원 생계비 의료비 용도

damda leader 2022. 9. 28.
반응형

정책자금 생계비 의료비 용도 저금리 대출 이용방법

정부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저금리 생활안정자금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지원이 되는 상품으로 수급자 자격과 소득조건 등을 확인하여 1인당 1천 2백만원까지 1금융권 금리와 비슷한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대출 지원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대출 1톤트럭 구입시 정부지원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대출/1톤트럭 구입시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대출/1톤트럭 구입시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소득이 적거나 신용점수가 낮아 시중은행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저금리 생계형 차량 구입자금 대

drorian.tistory.com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대출 지원대상

사회적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한 대출상품으로 생계자금 및 의료비, 주거비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조건

1. 기초생활수급자 자격확인 조건이 확인되어야 함

2. 현재 소득과 직업이 있어야 함 

무소득이거나 무직일 경우에는 대출 상환여부가 불투명하기 떄문에 대출 신청시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여도 위와 같이 대출 지원제한요건 7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는 경우에는 대출 심사과정에서 탈락을 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천 2백만원입니다. 개인별 심사과정에서 한도는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소득과 직업, 기존 대출유무를 파악하여 심사를 하게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0%로 상환기간동안 변동없이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6년으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이 1년 적용되고, 나머지 5년동안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정부지원 대출 신청방법

해당 대출은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닌 정부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서민분들이 다양한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번없이 ☎ 1397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상담을 하시면 전화상으로 대상자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만약 대출 대상으로 선정이 되시면 지정된 날짜에 서류를 준비해서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지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지점 찾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지점을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지도에서 지역을 선택하신 후 '센터유형'에서 '통합지원센터 50'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지정된 날짜에 해당 지점의 주소를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