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및 기업 재무현황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damda leader 2021. 6. 5.
반응형

PI첨단소재 주가 전망 및 기업 재무현황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PI첨단소재는 PI(Polyimide) 필름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의 업체로 2021년 1분기 매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주가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향후 전기차 배터리 전용 폴리이미드 생산시설도 증설할 예정이어서 주된 수익원이었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용 소재에 대한 수요도 기대해볼만한 기업이기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차례

  • PI첨단소재 기업소개
  • PI첨단소재 기업현황
  • PI첨단소재 주가현황 및 전망

 

해당 포스팅은 주식투자 추천글이나 종목 추천글이 아닌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투자의 주체는 투자자 본인이면, 손실과 이익에 대한 책임도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해주세요.

 

블로그 관련 포스팅

▷ 2차 전지 관련주 전기차 이차전지 테마주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노바백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와 켐온 재무제표와 주가차트

 


 PI첨단소재 기업소개

서두에서도 동사에 대한 언급을 해드렸는데요. PI첨단소재는 폴리이미드 필름 및 관련 가공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PI필름 전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의 업체로 PI필름은 높은 열 안정성과 고효율의 기계적인 특성이 담긴 미래 핵심소재로 LCD와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 내에 핵심부품인 연성회로기판(FPCB)의 원판에 사용이 되는 소재입니다.

 

 PI첨단소재 기업현황

PI첨단소재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면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연성회로기판(FPCB)용 및 방열시트용 PI필름의 매출액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전기차 배터리 및 반도체에 사용되는 MLCC용을 포함한 첨단산업용 PI필름 매출액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2021년 2분기 영업이익도 차량용 반도체 수급불균형 및 시장전체의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실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FPCB부문의 경우 모바일에만 한정되었던 매출수요가 자동차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5G 시장에서도 MPI필름 수요가 증가하여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PI첨단소재 주가현황 및 전망

PI첨단소재의 주봉차트입니다. 과거 57,900원까지 기록한바 있으며, 과거 고점 매물대는 어느정도 소모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PI첨단소재 일봉 차트상 4만 5천원 ~ 5만원 선 박스권에서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으며, 박스권 하단에 눌림이 왔을 때 가격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2021년 하반기 방열시트 부문은 5G 스마트폰 및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더욱 확대되면서 OLED시장 점유율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PI필름의 경우 3년만에 수요 확대와 공급 부족이 맞물리면서 제품 가격이 상승했고, 고마진 제품 매출 비중 상승으로 영업이익률에 긍정적인 반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전용 PI필름 수요 증가로 인해 600톤 규모의 EV/2차 전지용 PI필름 Capa 증설도 발표하였기에 매출처 다변화가 확실해 보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시장에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되는 대목이라고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