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NFT코인 종류 관련 코인 소개 쎄타토큰 칠리즈 등

damda leader 2021. 5. 13.
반응형

NFT코인 종류 관련 코인 소개 쎄타토큰 칠리즈 등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과열되면서 국내 금융당국에서는 규제와 과세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움직임은 더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더욱 광범위해진 가상화폐 종목들 중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코인이 올해 초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의 경우 같은 값을 가진 암호화폐와 일대일로 교환이 가능하지만 NFT코인은 고유의 식별코드를 지니고 있어 교환이나 위조가 불가능하여 다른 가상화폐와 교환도 불가능한 대체불가토큰입니다. 단독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단점도 있지만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인 jpg파일, 동영상, 온라인 예술품 등에 고유 식별코드가 부여되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대체 불가한 신종 디지털 자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목차

01 NFT코인 종류와 순위

02 쎄타토큰

03 칠리즈

04 엔진코인

05 샌드박스

 

관련 포스팅

▶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와 수수료 빗썸 업비트 고팍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소개와 수수료 비교 빗썸 업비트 고팍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소개와 수수료 비교 비트코인의 가격이 초고가 갱신을 거듭하고, 테슬라 창업주인 일론 머스크의 한마디에 신규 가상화폐인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등과 급락을 반복

drorian.tistory.com


 NFT코인 종류와 순위

NFT코인은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107가지가 거래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NFT코인은 쎄타토큰, 칠리즈, 디센트럴랜드, 엔진코인, 샌드박스 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히 거래되면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대표적인 몇개의 NFT코인의 특징과 최근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쎄타토큰

01 쎄타토큰

쎄타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유저들은 본인의 PC나 스마트폰의 남는 스트리밍 대역폭을 타인에게 공유하면서 수익 창출과 동시에 컨텐츠 전송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공유한 정보는 블록체인에 고스란히 남아 토큰으로 보상이 됩니다. 추가로 유저들은 쎄타 이코노미를 이용하여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업로드하면 라이브 스트리밍 중개자와 플랫폼을 통해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2021년 초부터 NFT가 예술품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아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쎄타토큰 역시 2021년 초부터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상하폭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해야 할 종목입니다.

 

 

 02 칠리즈

칠리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e스포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소시오스(socios.com) 플랫폼을 통해 e스포츠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어 참여자들은 각 구단과 연결된 브랜드 토큰을 구매하여 구단 의사결정에 대한 투표권을 갖게 되어 지지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구단의 브랜드 토큰은 칠리즈 코인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고, 아무래도 토큰을 많이 보유한 유저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는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유벤투스, fc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맹 등이 칠리즈 파트너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 칠리즈의 주봉차트입니다. 일봉은 등락이 너무 심해서 주봉차트를 통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지선이을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등락폭이 심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칠리즈의 경우 팬덤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 코로나 종식 이후 스포츠경기가 코로나 이전처럼 활성화 될 경우 기대해볼 만한 종목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03 엔진코인

엔진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 아이템을 모바일 가상화폐로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입니다. 엔진코인은 멀티버스가 가능해서 하나의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이 가능토록 합니다. 엔진코인을 획득하거나 구매한 유저는 게임 내 보상, 거래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NFT 특징상 고유 식별이 가능하여 안전하게 개인 엔진 지갑에 보관 관리 됩니다.

NFT코인들은 2021년 초부터 강한 상승세를 얻고 있지만 모든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낙폭이 워낙 커서 원하는 호가를 놓칠 수도 있으며, 순간 급락에 큰 리스크를 입을수도 있으니 투자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엔진코인은 이더리움의 비싼 가스 비용문제로 NFT 생성 및 거래, 배포가 어려워짐에 따라 가스 비용 걱정 없이 NFT를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런칭했다고 합니다. 향후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04 샌드박스

샌드박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게임내에서 샌드토큰을 취득 및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가상 게이밍 플랫폼입니다.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관련 게임으로 로블록스와 유사한 방식의 게임입니다. 유저들은 샌드박스 생태계에서 샌드토큰을 활용하여 대체불가토큰 형식의 컨텐츠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코인의 경우 2021년부터 거래가 시작되어 주봉차트는 의미가 없어 일봉차트로 대신합니다. 샌드박스는 네이버 계열사인 네이버제트에서 운영하는 제페토와 협업이 확정되어 제페토에 샌드박스의 맵이 생성되고, 샌드박스에는 제페토의 맵이 생성될 예정입니다. 샌드박스는 제페토 테마의 독점 NFT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 NFT는 서로의 환경에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어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종목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페토는 포스팅 발행일 현재 2억명이 넘는 전 세계 가입자를 보유한 상태입니다.

 

대표적인 NFT코인 종류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며, 특히 가상화폐의 경우 등락폭이 주식시장보다 심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자를 계획하신 분들은 하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