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현대모터스

GV70 전기차 디자인과 인테리어 옵션 사양까지

damda leader 2022. 8. 11.
반응형

제네시스에서 3번째로 출시한 전기차 모델인 GV70 일렉트리파이드는 호평 일색인 GV70의 외관을 그대로 차용하였고, 내부는 전기차 전용 클러스트로 인해 분위기가 내연기관에 비해 친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었고, 시트도 울소재 원단이 추가되어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이 있습니다. 

디자인적 차별성이 추가만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전기차이기에 가격이 상당히 사악합니다. 기본 가격은 7,332만원이고 풀옵션을 적용할 경우 8,873만원이며, 보조금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서울시를 기준으로 449만원정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름값이 하루가 다르게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보니 전기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조금 더 세련되고 고급스런 GV70 전기차를 구매리스트에 넣는 분들이 많아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GV70 전기차 외부 디자인

GV70 일렉트리파이드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은 기존 GV70과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아무래도 전기차 전용 그릴과 충전구, G80 전기차의 범퍼와 유사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충전구는 전면부에 위치해 있으며, 범퍼의 디자인이 기존 GV70과 조금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가장 큰 특징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기반으로 나온 것이 아니여서 아쉬워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 주행 후기를 보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합니다.

 

외장 컬러는 우유니화이트, 카본메탈, 카디프그린 등 유광과 무광을 합쳐서 총 11가지 컬러입니다. 내장 컬러는 내부 디자인 소개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기차 전용 19인치와 20인치 휠이 적용되며, 공기역학적인 요소들이 적용되어 디자인되어 주행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휠 안쪽에는 모노블럭 4P 브레이크가 장착이 되어 보다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휠은 20인치로 적용할 경우 추가금이 70만원이 발생하고, 휠 사이즈 때문에 보조금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후면 디자인은 기존 GV70과 동일한 디자인이며, 전기차이기에 머플러만 없는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라인은 정말 뒷태가 다들 예술이네요.

 

 

 GV70 전기차 내부 인테리어

GV70 일렉트리파이드 인테리어

 

기존 내연기관인 GV70을 베이스로 파워트레인만 전동화 모델로 변경한 것이어서 실내가 기존보다 공간손실이 생겼을 거라는 예상들을 했는데요. 실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e-G80의 경우는 실내가 기존보다 좁아질 수밖에 없었지만 GV70은 애초에 전기차 모델을 염두해두고 만든 M3 플랫폼이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 전기차 전용로 개발한 E-GMP 플랫폼 대비 배터리 공간차이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GV70과 다른점이 없어보이지만 3가지 정도가 달라졌습니다. 첫번째는 스티어링휠에 있는 부스터 버튼, 두번째는 센터와 도어에 있는 마운팅 그래픽 라이팅, 세번째는 EV모드가 추가된 것입니다.

 

스티어링휠 하단에 있는 부스터 버튼을 누르면 순간적으로 60마력이 상승을 해서 482마력의 힘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센터와 도어에 있는 마운팅 그래픽 라이팅은 동양의 수묵화를 표현해 굉장히 신선한 느낌이 듭니다. EV모드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전기차 효율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내부 소재는 친환경차답게 재활용 페트를 활용한 소재원단이나 리클라이닝 소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트에는 울소재 원단이 들어가서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두었다고 합니다.

 

내장 디자인은 옵션도 3가지 색상도 3가지로 단일화 되었습니다. 기본 사양인 스탠다드에서는 울 원단이 포함된 천연가죽시트와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 포그 브러스 패턴 알루미늄 가니쉬가 추가됩니다. 여기에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1이 추가되면 프라임 나파가죽 시트가 적용되고, 가니쉬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디자인 셀렉션2를 선택하게 되면 마운팅 그래픽 무드 라이팅 가니쉬가 적용됩니다. 셀렉션2의 가격은 226만원으로 가격이 너무 높습니다.

뒷좌석의 경우 앞서도 언급했듯이 공간 손실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기존 GV70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적재용량은 프렁크가 추가되면서 503리터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GV70 전기차 제원 및 옵션정보

전장 4,715mm, 전폭은 1,910mm, 전고는 1,630mm, 휠베이스는 1,647mm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77.4kwh입니다.

 

옵션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① 파퓰러 패키지 471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2열 컴포트 패키지
※ 파퓰러 패키지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에 가격적인 혜택을 더하여 제공하는 옵션 패키지입니다.

② 컨비니언스 페키지 177만원 : 운전석 &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스마트 카드 키

③ 하이트케 패키지 157만원 : 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④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 177만원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 147만원 :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그 외에도 2열 컴포트 패키지, 아웃도어 패키지,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빌트인 캠 패키지가 있습니다. 가격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네요. 자동차를 사려고 옵션을 보다보면 풀옵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고, 풀옵은 정말 사악한 정책입니다. 풀옵을 선택하면 약 9천만원까지 차량 가격이 올라가기에 가장 효율적인 패키지를 잘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천은 HUD 130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 147만원을 추가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