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별 견적비교

GM대우 트레일블레이저와 기아 셀토스 모델별 가격 제원 옵션까지 한눈에 비교

damda leader 2020. 2. 23.
반응형

현대의 코나 이후부터 올해초 트레일블레이저까지 소형SUV 시장은 점점 더 볼륨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준중형 세단들은 고전을 못면하고 있는데요. 최근 가장 인기가 좋은 소형SUV인 셀토스와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정리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단, 기본 트림에서의 비교이기 때문에 상위 트림의 가격대는 다시 따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의 경우는 단독으로 정리해드린 페이지가 있으니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소형 SUV의 대세 기아 자동차 셀토스 가격부터 디자인까지 한눈에 파헤치고 출고가 계산

셀토스 출시 이후 국내 소형 SUV시장의 판도가 뒤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준중형 SUV에 대적할 만큼의 크기와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완벽한 상품성을 갖추었기에 셀토스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

drorian.tistory.com

 

소형SUV의 인기가 준중형SUV를 위협할 정도로 파이가 커지고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면서 자동차업계에서는 해당 차종에 대한 신차들을 더 내놓을 전망입니다. 르노삼성의 XM3가 현재 계약진행중에 있으며 가격대가 생각보다 너무 잘 나와서 오늘 소개해드릴 2차종의 인기를 위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차량의 치수정보부터 보시면 트레일블레이저가 동급차량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셀토스 출시때만해도 셀토스가 동급 가장 넓은 실내와 사이즈를 보여줬었는데 어느새 추월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스포티지의 전장이 4,485mm정도 나오기 때문에 준중형SUV와도 사이즈 차이를 많이 좁혔습니다. 2차종 모두 새로 적용된 플랫폼으로 인해 실내공간의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적 요소들도 확실히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차량 모두 소형SUV로 분류가 애매할 정도의 크기와 출력, 외형적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볼륨감 넘치도록 잘나온 캐릭터라인과 강인한 모습을 완성시키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각인시켜주는 프론트 디자인 역시 2차종 중 어떤 선택이 옳은 것인지 수많은 고민을 안겨주게 해줍니다. 디젤이 아닌 가솔린 엔진 트림모델의 비교임에도 연비 또한 우수한 편입니다. 상위 트림을 선택한다고 해서 연비의 효율성이 떨어지지 않으며, 셀토스의 경우 디젤모델을 선택하면 복합연비 17km/l 이상을 발휘하지만 트레일블레이저는 디젤 모델이 없기때문에 가솔린으로만 비교를 해야 겠지요. 연비를 우선시 생각하신다면 셀토스 디젤 모델이 적합하겠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거의 비슷하게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트림별 옵션 선택들의 폭이 상당히 다양해서 옵션에 대한 가중치를 두면 셀토스가 조금 더 우세할 수 있습니다. 차량가격을 낮춰보이기 위해 옵션을 너무 많이 빼놓아서 아쉽긴 하지만 첨단사양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도 높아가고 있기에 필요하시거나 경험해보시고 싶으신 옵션을 먼저 생각해 놓으시는 것도 결정에 있어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모델들에 장착되어 있는 사양들에 대해 나열해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사양들도 잘 들어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굳이 옵션들로 채우지 않으셔도 차량 자체만의 매력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우

▶ 안전적인 기본 사양 : 에어백(운전석,동승석,사이드 (앞),커튼), 주행안전(ABS,전자 제어 서스펜션,전방 추돌 경고,전방 자동 긴급제동,차선 이탈 경고,타이어 공기압 경고,차선 이탈 방지 보조), 보행자 안전(보행자 인식 긴급제동)

▶ 외장 기본 사양 : 헤드램프(벌브형), 주간 주행등(LED), 아웃 사이드미러(전동접이,전동조절,열선,방향지시등), 차음 유리(앞면), 자외선 차단유리(앞면,앞좌석,뒷좌석,뒷면)

▶ 내장 기본 사양 : 스티어링 휠(가죽,틸트,텔레스코픽), 기어 노브(기계식 노브), 계기판(아날로그)

 

▶ 기본 편의 사양 : 정속주행(CC (정속 주행)), 주차 브레이크(전자식), 파워 아웃렛(12V 파워 아울렛,USB), 주차보조(후방감지), 엔진시동(일반 키)

 

▶ 기본 AV 사양 : 주요기능(라디오,오디오 파일 재생,블루투스), 스피커(4)

 

◇ 셀토스의 경우

▶ 안전적인 기본 사양 : 에어백(운전석,동승석,사이드 (앞),커튼), 주행안전(ABS,전방 추돌 경고,전방 자동 긴급제동,경사로 밀림 방지,타이어 공기압 경고), 보행자 안전(보행자 인식 긴급제동)

 

▶ 외장 기본 사양 : 주간 주행등(LED), 리어 램프(급제동 경보), 아웃 사이드미러(전동접이,전동조절,열선), 와이퍼(후방 와이퍼), 머플러팁 형태(듀얼 머플러 팁), 헤드램프 부가기능(오토 라이트 컨트롤)

 

▶ 내장 기본 사양 : 파워윈도우(앞좌석,뒷좌석), 스티어링 휠(틸트,텔레스코픽), 기어 노브(기계식 노브), 계기판(아날로그)

 

▶ 기본 편의 사양 : 주행모드변경(지원), 정속주행(CC (크루즈컨트롤),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파워 아웃렛(시거잭,USB), 주차보조(후방감지)

 

▶ 기본 AV 사양 : 주요기능(라디오,오디오 파일 재생,블루투스), 인터페이스(AUX,USB,블루투스), 스피커(6)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