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현대모터스

2022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인테리어 가격 및 납기표

damda leader 2022. 8. 10.
반응형

팰리세이드는 디자인과 성능 가격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패밀리카로 여겨져서 출시부터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 페이스리프트가 되었지만 반도체 생산량 문제로 팰리세이드 역시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프론트 레이더 센서에 들어가는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

기존 팰리세이드와 비교해서 조금 더 우람해진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 외에는 크게 달라진 점이 없지만 여러 트림 중 팰리세이드 켈리그라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 전체 판매량의 약 50%가 켈리그라피 트림이 자리잡고 있다고 하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트림의 디자인을 비교하는 것은 여러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해야 할 것 같네요.

 

켈리그라피 트림 전용 디자인은 휠, 라디에이터 그릴 & 가니쉬, 인테이크 그릴, 바디컬러 클래딩, 프론트 & 리어 크롬 스키 플레이트 입니다.

 

전면 그릴은 트림별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켈리그라피 그릴은 실버컬러의 단단한 느낌이지만 다른 트림의 전면 그릴은 블랙 하이글로시로 되어 있어서 스크래치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구형 대비 전장이 조금 더 길어졌지만 카니발이나 트래버스보다는 200mm정도 차이가 납니다. 조금 더 넓직한 내부 쾌적함을 원한다면 가격도 조금 저렴한 카니발로 눈을 돌리셔도 좋을 듯 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내부 디자인(인테리어)

켈리그라피 내장 컬러 웜그레이 내부를 보고 있습니다. 켈리그라피에서만 선택이 가능한 컬러로 웜그레이 선택시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1 ~ 2열 도어 하단 가니쉬와 1열 콘솔 사이드에 앰비언트 라이트 64가지 컬러, 도어트림 퀼팅 인조가죽과 시트 퀼팅 등이 있습니다.

 

실내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그랜저와 흡사해져서 구형의 운전석 인테리어보다는 확실히 고급스러워 졌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켈리그라피 트림에서 눈여겨 볼 특징이 2열의 윙아웃 헤드레스트라고 하는데요. 고개를 뒤로 져쳤을 때 굉장히 편하다고 합니다. 주관적일 수 있는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느낌을 만들고 싶으실 경우에는 VIP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VIP패키지는 스피커 내장형 위타입 헤드레스트(2열),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2열), 2열 센터 콘솔 암레스, 터치 스위치, 공기청정기, 냉온장 컵홀더, 앰비언트 무드램프(2열), 도어트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2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만만치 않은 가격 상승이 일어나게 됩니다.

위의 실내사진에서처럼 2열 시트가 독립이면 7인승이며, 붙어 있는 형태면 8인승입니다. 3열이 들어가면 용량상으로는 509리터 입니다. 2열과 3열은 전동 폴딩이 가능하여, 2열까지 폴딩을 하면 평탄화가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누울수도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퍼포먼스와 가격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3.8가솔린을 기준으로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구형이 3,606만원에서 3,867만원으로 261만원 상승하였고, 프레스티지 모델은 4,113만원에서 4,431만원으로 318만원 상승하였습니다. 최고 트림인 켈리그라피 모델은 4,624만원에서 5,069만원으로 445만원 상승하여 가성비라는 단어가 무색하게 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3.8가솔린 켈리그라피 풀옵션은 5,700만원 정도 됩니다. 구형 대비 550만원정도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단, 구형 대비 옵션들이 기본화가 되어 패키징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택권이 사라졌기 때문에 가격 상승에 대한 느낌만 강하게 남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