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브랜드 카뉴스/Audi

2021 신형 아우디A3 스포츠백(해치백) 디자인 파워트레인 판매가격 공개

damda leader 2020. 3. 6.
반응형

"2021 신형 아우디A3 스포츠백(해치백) 디자인 파워트레인 판매가격 공개 "

2020 제네바모터쇼 취소로 인해 아우디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신형 A3 스포츠백을 공개했습니다. 3세대 A3 대비 많은 부분에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3월부터 영국에서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이지만 국내 출시는 아직까지는 미정인 상태입니다. 얼마만큼 달라진 부분이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의 폭스바겐 그룹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혁신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며, ㄱ자 패턴의 스마트한 LED 헤드라이트와 주간주행등으로 아우디의 최근 디자인 언어를 따릅니다. 주간주행등의 경우는 버전 (S Line, S3, RS3)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매트릭스 LED 헤드 라이트는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장은 4,820mm로 전세대 대비 30mm, 전폭은 1,820mm로 35mm 더 커졌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이라고 불리는 폭스바겐 MQB 플랫폼의 적용으로 인해 차체의 중량은 보다 가벼워졌지만 하체 강성은 4배이상 증가했습니다. 당연히 늘어난 크기이상의 실내공간도 갖게 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은 16인치 휠이 적용되지만 옵션 선택시 19인치의 합금 휠 적용이 가능합니다. A3의 스포츠 서스펜션은 승차 높이를 15mm 낮추어 더욱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하게합니다.

 

실내는 외부 디자인보다 더 많은 혁신을 보여줍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시안성을 보다 넓혔고, 12.3인치의 버추얼 콕핏 시스템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존 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10.1인치 터치 스크린은 주행중 운전자의 조작편의성 및 시안성 강화를 위해 운전석쪽을 향해 대각선으로 장착되었습니다. 터치 스크린은 대시 보드에서 튀어 나오지 않고 중앙 콘솔에 깔끔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전자기계식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탑재되어 속도나 주행모드에 따라 운전대에도 그 느낌이 고스란히 전달되도록 해줍니다. 그 밖에도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충돌 회피 어시스트, 파크 어시스트 등 안전장비와 편의장비도 다양합니다. 

4세대 A3에는 상위 모델들 처럼 터치식 공조제어장치는 없습니다.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동작되는 터치 스크린은 없지만 전통적인 물리적 버튼을 통해 여러 메뉴를 탐색 할 필요없이 가장 일반적인 기능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기어 스틱 옆으로는 터치 클릭 휠이 장착된 새로운 볼륨 컨트롤러가 탑재되었습니다.

MQB플랫폼의 적용은 동급 대비 넓은 2열공간도 확보하였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서스펜션의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새로운 댐퍼를 적용한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 이피션시, 인디비주얼의 다섯 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함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리어 시트가 장착 된 상태에서는 380리터이며, 리어 시트를 접게되면 1,200리터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BMW 1 시리즈와 거의 똑같습니다 .

파워트레인은 48볼트 보조 경량 하이브리드 엔진이 추가되며, 엔트리 모델에는 1.0리터 3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30TFSI 엔진이 탑재됩니다. 1.5리터 4기통 가솔린 모델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미국에서는 판매가 안될 모델이지만 디젤모델의 경우 유럽에서는 2개의 트림이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의 선택에 따라 A3에는 새로운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가 적용될 전망입니다. 

아우디는 이미 독일에서 사전 주문을 받고 있으며 5월중으로 고객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옵션 장비를 좋아하신다면 Edition One 모델을 미리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한화로 약 3,650만원선에서 시작합니다. 국내 출시는 아직까지는 미정이지만 연말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