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브랜드 카뉴스/Audi

2020 아우디 A7 3월 출시 과연 언제 사는게 좋을까?

damda leader 2020. 3. 2.
반응형

"2020 아우디 A7 3월 출시 과연 언제 사는게 좋을까?"

제네바모터쇼까지 취소되는 사태가 벌어지자 신차 출시를 앞둔 자동차 회사들의 마케팅적 타격이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차 출시에 대한 프로모션의 방향성도 바뀔뿐더라 출시일까지 연기하는 차종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달에 국내 출시예정이었던 2020 아우디A7 풀체인지 모델은 다행히도 3월16일 정식 출고를 한다는 입장입니다.

최근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까지 마쳤다고 합니다. 2017년 출시되었던 A7 2세대 모델의 경우 인증문제로 인해 국내출시가 어려웠었죠. 이번 A7 풀체인지모델은 아우디코리아에서도 총력을 기울여 출시에 박차를 가한 결과 3월 초 전시장부터 배치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A7 풀체인지 모델의 차량크기는 전장 4,969mm, 전폭 1,908mm, 전고 1,422㎜, 휠 베이스는 2,926㎜로 알려졌습니다.  1세대에 비해서는 전장은 약간 줄었지만 휠베이스가 늘어나 보다 넓은 실내공간을 보여줍니다. 

파워트레인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3.0리터 6기통 엔진과 48볼트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터가 장착되어 최대출력 340마력과 51.0kg.m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개선적 측면에도 어느정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연비개선 측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보입니다. 변속기는 7단 S트로닉이 적용되었습니다.

A7 풀체인지 모델의 가장 눈에띄는 변화는 쿠페스타일의 후면 디자인입니다. 특히나 LED 테일램프와 리어가니쉬 라인에 적용된 아우디만의 라이팅 테크 기술은 디자인적 완성도 뿐만 아니라 미래지향적 감성을 잘 표현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테일게이트 끝단에는 가변식 스포일러도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속도에 따라 자동 개폐되는 방식으로 120km/h이상시 작동됩니다.

실내는 아우디만의 12.3인치의 버추얼 콕핏 TFT 클러스터와 센터페시아의 듀얼모니터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10.1인치 터치디스플레이가 상단에 위치하고, 하단에는 8.6인 터치디스플레이를 통해 공조장치 조작이 가능합니다. 음성인식이 포함된 MMI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세부적인 사항도 음성지시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원격주차가 가능한 시스템 외에도 첨단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16일부터 출고가 되는 A7풀체인지 모델은 현재 9천만원 초중반대에 판매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우디파이낸셜을 통해 구매하시는 고객들은 프로모션 가격이 적용되어 8천만원 중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할 거라고 합니다. 추후 아우디코리아에서는 판매추이를 지켜본 후 가격인하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것 같다고 하기에 아우디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