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2차 전지 관련주 전기차 이차전지 테마주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damda leader 2021. 5. 16.
반응형

2차 전지 관련주 전기차 이차전지 테마주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전세계적으로 탄소배출 규제 등 대기환경에 대한 제약이 강해지면서 내연기관 자동차보다는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전기 자동차 시장은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은 앞다투어 전기 자동차 및 수소 자동차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 자동차는 테슬라를 선두로 하여 수많은 기업에서 신차 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인 2차 전지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향후 미래의 먹거리가 될 2차 전지 산업의 수혜주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내 관련 글

▶ 장외주식(비상장 주식) 거래방법과 거래 사이트 소개

 

장외주식(비상장 주식) 거래방법과 거래사이트/K-OTC 증권플러스비상장 38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비상장 주식) 거래방법과 거래사이트/K-OTC 증권플러스비상장 38커뮤니케이션 주식투자 열풍이 일어나면서 상장된 주식 외에 비상장 주식에 대한 관심에 덩달아 크게 상승

drorian.tistory.com


 2차 전지 관련주 : 에코프로비엠

양극화물질 생산전문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2013년부터 하이니켈계 양극화물질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면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하이니켈계가 전기차 배터리 업계에서 선호도가 높아 성장 속도가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매출구성도 양극화물질이 비중 100%를 차지하고 있어 전문성이 높은 기업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2020년 매출액을 보면 2019년 대비 39%, 영업이익 48%, 순이익 36%가 상승하였습니다. 지난해는 전세계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이 경기침체에 빠졌던 것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의 수치도 좋아보입니다.

 

2018년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률이 감소하고 있는 것은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금액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향후 기업 매출을 선도할 시장을 추가적으로 개척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전기차 배터리 관려주와 마찬가지로 2020년 초반부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165,000원선에서 지지선이 보이고 있는데요. 일봉차트를 따로 보시게 되면 현재 에코프로비엠은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듯한 차트의 양상입니다. 최고점 경신이후 최대 6만원 정도 하락을 보였었지만 최근 어느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지지선이 강하게 무너질 경우 14만원 이하로 빠질수 있으니 초보자분들은 중고점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향후가 기대되는 기업이기 때문에 천천히 지켜보시면서 투자를 진행하셔도 늦지 않아 보입니다

 

 

 2차 전지 관련주 : 엘앤에프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2003년에 코스닥 상장을 한 전기차 배터리로 사용되는 2차 전지 양극화 물질 및 관련된 소재 제조와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의 97%가량이 수출로 이루어지며, 내수 비율은 3%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액은 2018년 대비 감소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설 및 신규사업 확장에 대한 투자여파로 보이며, 2021년에는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PER과 PBR의 수치가 좋은 편은 아니어서 단기 투자시 주의를 요하며, 2차 전지 사업은 향후가 더 기대되는 종목이기에 PER이 과대평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주봉차트입니다. 2020년 3월 저점이후 1년 상이 8배 이상 주가가 상승되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었으며, 주봉차트상 69,000원선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해당 가격이 무너지면 큰폭으로 하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엘앤에프틑 SK이노베이션과 1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양극재 납품 계약이 체결되어 향후 폭스바겐의 북미 지역을 공략하는 전기차 모델에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에너지 솔루션과도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테슬라에 납품을 하고 있기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2차 전지 관련주 : 씨아이에스(CIS)

2015년에 설립되었고 같은해 9월에 상장을 한 기업입니다. 리튬이온전지 장비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으며, 2017년에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고체 전해질을 접한 이후 전고체 배터리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경우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기에 해당 분야에서 선점을 할 경우 미래가 더욱 촉망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매해 매출액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0년은 2019년 대비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전방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였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물류비용 및 영업비용이 증가하여 당기순이익 손실을 가져온 것으로 파악됩니다. 

역시나 2020년도 초반부터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021년 초 최고가 경신 이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000원선에서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이지만 하락세가 워낙 강해 섣불리 투자하시는 것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씨아이에스는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고 있고, 일본의 DJK그룹과 유럽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전기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자금력과 기술력이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향후 기업의 동향을 잘 확인하신 후 투자 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