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1금융권 국민은행 개인회생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

damda leader 2021. 5. 31.
반응형

1금융권 국민은행 개인회생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등의 채무조정을 성실히 완료중이신 분들이더라도 1금융권을 이용한 대출 이용은 쉽지가 않으실텐데요. 특히 주거자금과 관련된 경우 일정이 급하신 경우들이 많으실거에요. 국민은행에서는 신용회복중인 분들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기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01 신청자격요건

02 지원내역

03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채무조정 중이거나 채무조정을 완료한 분들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채무조정 중이신 분들은

drorian.tistory.com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주민등록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들 중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는 분들이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 가능여부는 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무변제조건은 신용회복기관에 변제금은 24회차 이상 성실납부하여 신용관리정보가 삭제된 분들이나 신용회복위원호를 통해 프리워크아웃을 진행한 분들 중 12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주택자나 1주택자여야 하고, 부부합산소득은 1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만약 1주택자라도 해당주택이 9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등 제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대상 주택은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원, 지방은 3억원 이하여야 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이 계약금으로 지급된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위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신청자격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최대 80% 까지 가능하지만 3천만원 한도내에서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실제 대출금액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가능금액을 우선으로 적용하게 됩니다.

금리는 연 최고 3.6% 내외가 적용되며, 개인별 심사내역에 따라 차등적용되고 우대금리 요건을 충족할 경우 금리는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1년 또는 2년으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만기시 최자 10년 이내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회복자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영업점 대출관련 담당자에게 신용회복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신청을 하러왔다고 말씀을 하신 후 순차적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미리 전화로 상담을 받으시고 서류를 준비해가셔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를 참고하셔서 빠짐없이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