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휴면 금융자산들 찾는 방법 아시나요? 숨어 있는 내 자산 찾기

damda leader 2020. 3. 17.
반응형

휴면 금융자산들 찾는 방법 아시나요? 숨어 있는 내 자산 찾기

몇해전부터 휴면계좌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거에요. 많은 은행들이 잠자고 있는 고객들의 휴면예금에 대해 일괄적인 공지를 안하게 되면서 은행의 수익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는 것과 동시에 숨어있던 고객의 돈을 고스란히 고객의 품으로 돌려보내자는 좋은 취지의 서비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휴면예금 뿐만 아니라 휴면보험, 휴면주식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직접 관리를 하고 있는 페이인포라는 사이트입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카테고리에 나와 있는 것처럼 모든 은행 계좌보회부터 증권사와 카드정보 및 자동이체 이력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도 찾으실 수 있고 남아 있는 금액을 한 곳으로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지 않는 계좌는 해지도 가능하지만 모든 계좌가 해지가 가능한 것은 아니니 이용하시면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번도 해보지 않으셨다면 굉장히 솔솔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보험이 만기가 지났거나 보험계약 해지일 후 2년이 지나게 되면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소멸시효과 완성된 환급금을 휴면보험금이라고 합니다. 휴면보험금은 안 찾게 되시면 보험사의 재산으로 귀속되지는 않지만 저소득층 복지 사업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결국 안 찾게 되시면 소멸되어 버린다는 의미입니다. 

 

휴면보험은 생명보험협회의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시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개인정보 입력 후 가입 보험내역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면보험 조회를 통해 환급금이 확인 되셨다면 1백만원 미만인 경우는 입금을 원하는 계좌정보 제공만 된다면 즉시 환급이 가능합니다. 1백만원 이상 2천만원 미만의 경우는 기존 등록계좌가 있다면 해당계좌로 입금이 되지만 신규계좌를 등록할 경우는 절차에 따라 수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보험상품 비교사이트

cont.insure.or.kr

또는 많은 보험진단 어플들이 있어서 쉽게 조회도 가능하며,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식거래 사이트가 워낙 잘 갖추어져 있어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지만 예전에 종이주권을 직접 거래하고 보유중인 개인주주들에게 필요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본인 명의로 배정된 미수령 주식과 본인 명의의 실물 종이주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처음 개설했던 은행이나 증권사에 직접 문의를 하시거나, 링크를 걸어드리는 한국예탁결제원 누리집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사들은 포인트에 대한 문자공지를 해주는 편이기에 관심들이 덜 하실 수 있는 부분이지만 보너스로 소개해드립니다. 현재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셨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포인트를 한눈에 보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입니다. 카드인증 및 아이핀 인증을 거치시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www.cardpoint.or.kr

많은 분들이 저금리시대에서 조금이나마 재테크적인 활동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계십니다. 휴면금융자산을 찾는 노력도 재테크적 일환의 한 부분이 아닐까힙니다. 현재의 경제적 상황과 연령대,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재무플랜을 짜 보신다면 보다 효율적인 재테크에 성공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혼자서만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나 전문기관에 의탁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방법들을 통해 보다 빠르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무료상담이 가능하니 적금이나 펀드, ELS, ETF 등 그동안 관심만 있어고 해보지 못했던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재무플랜 제안서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