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재테크

프랜차이즈 창업 메가커피 창업비용

damda leader 2020. 11. 29.
반응형

프랜차이즈 창업 메가커피 창업비용

메가커피가 최근 1,175호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정말 무서운 성장세로 가맹점 계약을 늘려나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테이크아웃 위주에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많은분들이 창업을 결심하시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서도 빽다방과 이디야커피의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프랜차이즈 카페인 메가커피의 창업비용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01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브랜드소개

02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창업비용

03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가맹점 평균매출액

04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가맹점 계약기간

05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창업절차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브랜드소개

메가커피의 본래 상호는 메가엠지씨커피이며, 메가커피로 짧게 불리고 있습니다. 커피와 음료전문점으로 테이크아웃을 위주로 판매가 진행됩니다. 

24oz의 빅사이즈컵으로 유명해졌으며,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착한가격의 커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위주의 매장이어서 매장규모가 크지 않아도 되며, 가맹비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가커피 창업을 준비중이사라면 한번쯤 확인해보시면 좋으실 자료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창업예상비용

메가커피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예상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기준표는 공정위에 공개된 공식적인 자료입니다. 2019년도 기준의 자료이며, 26㎡(약7.8평)을 기준으로 해서 인테리어 비용이 산정되었습니다. 셀제 창업시 비용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념해주시기 바라며,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가맹비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며, 로열티는 월25만원 정도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메가커피 본사의 파이낸셜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족한 금액에 대해서는 가맹점 본사와 상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메가커피 본사 홈페이지에 8평기준으로 창업예상비용이 나와 있습니다. 공정위 등재 자료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부가세 10%가 더해지고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5천만원 중반에서 6천만원 중반 사이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가맹점 평균매출액

 

메가커피 가맹점은 2020년 11월 현재 1175호점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아래의 기준은 2019년도 기준이며 당시의 가맹점은 798호점까지 오픈이 된 상태였습니다. 1년동안 엄청난 가맹점 계약이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부업으로도 운영중이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매출액은 지역의 상권과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들로 인해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가맹점 계약기간

 

메가커피는 가맹비도 없지만 가맹계약기간도 최초 계약시에는 2년이며, 연장시에는 1년이 적용됩니다. 다른 프랜차이즈 창업에 비해 부담이 적은 계약기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업종에서는 최초 계약시 5년을 계약기간으로 정해놓은 곳들도 많습니다. 폐업이나 휴업 등으로 계약해지시 최초 계약기간이 짧기 때문에 가맹점주분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계약시 반드시 계약해지에 대한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메가커피 창업절차

 

메가커피 창업 문의는 본사대표전화 ☎ 1588-0656 으로 하셔도 되며,  메가커피 본사 홈페이지에서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설상담 후 창업까지는 1개월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