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포르쉐 관련주 인팩 코리아에프티 삼기 성호전자

damda leader 2022. 10. 4.
반응형

시총 세계5위 자동차 제조업체

포르쉐 상장 관련 대장주 위주

포르쉐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자마자 시총기준 세계 5위가 되었습니다. 포르쉐는 동사의 대표적인 모델인 포르쉐911에 상징성을 더해 9억 1100만주의 주식을 발행하였고, 표결권이 없는 우선주 12.5%를 공모주 방식으로 매각하였습니다. 

 

포르쉐의 상장은 높은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등으로 전세계 경기가 침체되어 있는 시기에 진행되었지만  2021년 331억 유로의 매출을 보였으며 2022년 7월에는 매출액이 390억 유로로 역대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상황에도 불구하고 공모가를 기존 희망 범위 최상단가익 주당 82.50유로로 설정하였고 포스팅 발행일 기준 원화로 환산시 약 11만 4500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포르쉐의 상장 첫날 공모가는 82.50유로로 시작하여 82.82유로 당일 마감했으며, 개장 직후 84유로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투자자 개인의 몫이며, 해당 포스팅은 정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1. 포르쉐 관련주 인팩
  2. 포르쉐 관련주 코리아에프티
  3. 포르쉐 관련주 삼기
  4. 포르쉐 관련주 성호전자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탑8 기업소개

 

수소차 관련주(테마주) TOP8 기업소개 및 주가현황

수소차 관련주식 정리 전 세계가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하면서 산업전반에 걸쳐 친환경적인 요소들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산업의 경우 전기차와 수소차가 미래의 전략 특화 테마로

drorian.tistory.com

 

 

 포르쉐 관련주 인팩

인팩은 포르쉐의 전기 스포츠 준대형 세단인 타이칸에 전자제어 서스펜션 시스템 공기 제어 밸브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포르쉐 상장 이후 주가에 상승 반영이 있었지만 포스팅 발행 시점에는 국내 증시와 맞물려 하락중에 있습니다. 관련주의 경우 상장시점에만 움직임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지만 인팩은 자동차부품 전문 생산업체로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파킹브레이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 기아, 쌍용, 쉐보레 등 유수의 국내와 해외 자동차 완성업체에 납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포르쉐 관련주 코리아에프티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와 공급 및 판매를 영위하는 회사로 포르쉐에는 카본 캐니스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카본 캐니스터란 연료탱크 내에서 발생하는 증발 가스를 활성탄으로 흡착하여 엔진이 움직일때 연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대기오염 방지 부품이라고 합니다. 포르쉐 외에도 볼보와 GM 등 다양한 해외 완성차 기업에 카본 캐니스터를 공급중에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 국내 점유율 1위이며, 글보벌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의 경우 2021년에 포르쉐와 계약을 맺고 카본 캐니스터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2022년부터 4년동안 공급 계약이 추가 체결되어 향후 포르쉐의 이슈가 있을 경우 함께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르쉐 관련주 삼기

삼기의 경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기업으로 포르쉐의 전기차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던 이력으로 포르쉐 관련주에 편입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완성차업체에 엔진 실린더 블록과 변속기의 햄심 부품으로 알려진 밸브보디 및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을 책임지는 앤드플레이트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르쉐 관련주 성호전자

성호전자는 1973년에 설립되어 2001년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전기차, 5G 기지국, 그린 에너지 등에 사용되는 여러 종류의 필름 콘덴서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르쉐와의 인연은 전기차 필름 콘덴서를 납품하게 되면서부터입니다. 포르쉐에서도 전기차에 대한 집중적인 생산과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추후 포르쉐의 전기차 이슈에 따라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단, 테마주들의 경우 기업의 펀더멘털과 관계없이 주가 변동폭이 크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