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특고 정부지원 생계비대출/택배기사 대리기사 화물차운전기사 학습지교사

damda leader 2023. 1. 29.
반응형

특고(특수형태고용종사자) 정부지원 생계비대출

특수형태근로종사자분들을 일명 특고로 줄여서 부르고 있습니다. 특고는 보험설계사, 골프장캐디, 대리운전기사, 택배기사, 건설기계종사자, 화물차 운전기사, 문화공연관련종사자, 서비스관련종사원 등 정말 많은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정부에서는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특고분들을 위한 생계비대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목차

지원대상

지원내역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으로 인해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자금대출 저신용 저소득자 국가대출

긴급자금대출 저신용 저소득자 국가대출 국가는 자국민의 생계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1금융권을 통한 저금리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국민들이 생

drorian.tistory.com


 특고 생계비대출 지원대상

기존에 지원대상은 산재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13개 특정직종의 특고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코로나19로 인해 지원대상요건을 완화하였습니다.

모든 특고분들이 지원이 가능하며, 산재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셨어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재보험에 가입한 1인 사업주도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소득조건도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중위소득 기준 이하여야 지원이 가능하지만 비정규직과 특고분들은 소득기준은 없다고 합니다. 단, 소득이 아예 없는 경우는 대출상환을 할 수 없는 것으로 보기 때문에 대출이 안될수 있습니다.

신용도에 문제가 있거나 불법적으로 대출을 받은 경우 등 위의 요건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지원제외대상에 포함됩니다.

 

 

 특고 생계비대출 지원내역

정부지원 대출은 지원용도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혼례비, 학자금, 의료비, 기타 생계비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용도별로 지원한도가 다릅니다.

연 1.5% 내외의 초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상환기간도 1년거치 후 3년 또는 4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액생계비의 경우는 1년거치 후 1년 상환기간이 적용됩니다.

 

 특고 생계비대출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지역별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하시거나 온라인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제출 하신 후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영업점에 방문해서 개설하시거나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수입니다.

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위와 같으며, 대출용도별로 필요서류가 다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588-0075 입니다.

 

20%대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신 분들은 정부지원 햇살론17을 통해 중금리 대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저신용 저소득자 정부지원 고금리 대환대출

햇살론17 특례보증 저신용 저소득자 정부지원 고금리 대환대출 정부에서는 서민들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함으로써 빈곤층으로 전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한 서민

drori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