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아동육아 정책

코로나19 아동복지지원금 7세미만 40만원 지급 하는 아동돌봄쿠폰 신청 및 지급방법

damda leader 2020. 3. 29.
반응형

코로나19 아동복지지원금 7세미만 40만원 지급 하는 아동돌봄쿠폰 신청 및 지급방법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가정을 돕기위한 취지도 있으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소상공인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의미도 있는 아동돌봄쿠폰 지급이 결정되었습니다. 아동들이 있는 모든 가구에 지급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40만원 정도의 사용금액이 지급되는 만큼 살림에 보탬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아동돌봄쿠폰 지원가능대상은?

해당 지원금은 모든 연령대의 아동에게 지급되는 것이 아닌 7세미만의 아동들이 대상입니다. 2020년 3월 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3월말에 아동수당을 받은 전국의 263만명의 아동에게 지원이 됩니다. 지원내용은 40만원 상당의 전자상품권 또는 지역전자화폐 등의 형태로 지급이 될 전망입니다. 

 

◆ 아동돌봄쿠폰 지원방식은? 

지방자치단체별로 지급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192개 지역에서는 전자상품권, 9개 지역에서는 지역전자화폐, 28개 지역에서는 종이상품권의 형태로 지급합니다. 해당 방식의 결정은 지자체별로 선택을 했다고 합니다. 

 

① 전자상품권 방식

192개 지역에서는 전자상품권 방식으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로 40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해당 카드가 없는 분들은 지역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일은 4월 6일부터 10일까지라고 합니다. 만약 2개의 카드외에 다른 방법으로 받고 싶으시다면 역시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한 방식의 일환이기도 해서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② 지역전자화폐와 종이상품권 방식

전자상품권 방식이 아닌 지역전자화폐와 종이상품권 방식으로 지급을 결정한 지역에서는 따로 공지들을 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공지를 받으신 분들은 메뉴얼대로 신청하시면 될텐데요. 대부분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확인 및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월초부터 문자나 알림 등을 통해 개별적 연락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신청자 분들의 지역별 지원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품권 방식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에 편할 수 있지만 지역별로 가장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방식이 채택된 것이므로 잘 확인하셔서 지원을 받으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