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직장이 없어도 대출 가능한 방법(무직 대출 1금융권 2금융권 조건)

damda leader 2023. 1. 2.
반응형

직장이 없으면 소득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대출 상환능력 부재로 금융권 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용사회이기 때문에 신용에 큰 문제가 없다면 신용점수나 통신등급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 모두 무직 대출 상품을 출시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대출 자격조회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기 떄문에 현재 무직 상태여도 반드시 여러 대출 상품을 비교해보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직 대출

무직자여도 정부지원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포스팅에서는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상품과 1금융권, 2금융권 상품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1.무직자 대출이 과연 가능할까?

 

예전에는 금융권에서 소득심사를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무직자거나 무소득자인 경우에는 대출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신용점수나 금융사별 자체 심사요건 등을 통해 대출 신청자격을 부여하고 있어 무직자 대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 3금융권에서는 높은 금리를 적용해서 무직자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1금융권에서도 무직 대출이 가능한 중저금리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단, 무직자 대출 상품의 경우 금융사별 대출 상품 중 금리가 다소 높게 설정되어 있고, 한도는 1금융권의 경우 300만원 내외 2금융권은 500만원 내외, 3금융권은 3천만원 내외로 적용되는 곳이 많습니다.

 

 

 2.무직자 대출  - 정부지원 상품

 

무직자 정부대출 - 햇살론유스

햇살론유스는 정부에서 청년들을 위해 지원하는 정책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현재 직장이나 소득이 없는 취업준비생도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무직자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 햇살론유스 신청자격
1. 연령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2. 대상 :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중소기업에 1년 미만으로 재직중)
3. 소득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아르바이트나 단기 근로자도 신청이 가능

연령과 소득기준만 충족을 하면 햇살론유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무직자는 미취업청년으로 신청을 하면 가능합니다. 간혹 아르바이트를 해서 소액을 버는 경우에도 무직자로 인정이 되어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에 연령 조건만 잘 맞으면 되겠습니다.

# 햇살론유스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1인당 최대 1,200만원(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신청 가능)
2. 대출금리 : 연 4.0%(고정금리)
3. 대출기간 : 거치기간 1년 ~ 6년, 상환기간 7년
※ 거치기간은 대상자에 따라 차등 적용됨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이지만 한번에 신청할 수는 없고,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할해서 1,200만원까지 신청을 하면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4.0%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시중은행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저금리 대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역시 최장 13년까지 가능하고, 대출을 받고 있는 기간에 군복무를 하면 거치기간을 추가로 2년 연장해주기까지 합니다.

 

대학을 졸업했거나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미취업청년(무직자)의 경우 거치기간 2년, 상환기간 7년이 적용되어 9년정도 대출기간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마치고 메인화면에 있는 햇살론유스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무직자 정부대출 - 직업훈련생계비 융자

직업훈련생계비 융자지원 사업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근로자 중 현재 실업상태여서 무직인 경우 대출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던 사실이 확인되어야 하고,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소득조건과 더불어 고용노동부 인정 직업훈련에 참가하고 있어야 합니다.

 

# 직업훈련생계비 융자
1. 대출한도 : 1인 최대 1,000만원(월 50 ~ 200만원씩 분할 신청)
2. 대출금리 : 연 1.0% + 근로복지공단 보증료 연 1.0% = 연 2.0%
3. 대출기간 : 1년 ~ 3년 거치, 3년 ~ 5년 분할상환

대출 대상에 선정이 되면, 매월 50 ~ 200만원 범위내에서 대출 지원이 되며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직업훈련에 성실히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초저금리인 연 1.0%로 이용이 가능하고, 근로복지공단 보증료율 1.0%가 적용되어도 연 2.0%밖에 안되는 초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 3년 거치기간 선택이 가능하고, 거치기간 이후 3년 ~ 5년 분할상환으로 적용이 됩니다. 대출 신청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대출 신청접수가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도 많으니 홈페이지에서 '직업훈련생계비 융자지원사업' 내용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3.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 1금융권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식의 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이유는 직업과 소득을 확인하지 않고, 통신등급만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통신등급이란 무엇일까요?

 

통신등급이란

 

이동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토대로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을 의미합니다.

#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고객
2. 이동통신 3사인 KT, SKT, LG U+ 이용고객만 가능
3. 알뜰통신사 또는 선불폰 이용자는 신청이 불가하고,  신용등급 및 연체이력이 있다면 대출 신청시 거절이 될 수 있음

 

# 우리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2. 대출금리 : 연 6~10 % 이내
3. 대출기간 :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만기 1개월전에 대출 연장 신청이 가능
마이너스 통장대출 형식의 한도거래대출 상품으로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 만기일에 전액 상환을 하면 되고, 만기 1개월 전 재연장을 하거나 신규계약으로도 재진행도 가능합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은 우리은행 모바일앱인 위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입출금통장 개설을 하면 가능합니다. 이미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이 있다면 신규로 개설할 필요는 없습니다.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역시 우리 비상금대출과 동일하게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연령과 통신등급 조건만 맞는다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 무직 대출 가능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2. 통신 3사인 KT, SKT, LG U+ 가입고객만 가능
3. 농협은행 입출금계좌가 있어야 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4. 신용등급 및 연체이력이 있을 경우 취급이 불가할 수 있음
※ 알뜰통신사 또는 선불폰 이용자는 대출불가

 

#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2. 대출금리 : 연 5 ~ 10% 이내
3. 대출기간 : 3년(거치기간은 없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식이 아닌 3년동안 원금과 이자를 일정하게 갚아나가야 되는 방식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역시 모바일앱에서 가능합니다.  NH뱅크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하고 '금융상품' 에서 '대출'을 선택한 후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에서도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비상금대출과 큰 차이는 없지만 대출 기간이 최장 10년이어서 상환에 대한 부담이 현격히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3. 하나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한 고객

대부분의 금융권 대출 상품들과 동일하게 연체중이거나 채무조정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거절될 수밖에 없습니다.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으로 1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
2. 대출금리 : 연 5% ~ 10% 이내
3. 대출기간 : 1년(최장 10년동안 연장 가능)

상환방법은 대출 약정 한도 내에서 필요할 떄마다 찾아 쓸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만기 시점에 일시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만기 1개월 전부터 모바일앱을 통해 연장신청을 할 수 있고, 신청자격에 변동이 없는 경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금융상품' 중 대출 카테고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한은행에서도 무직자를 위해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 운영중에 있습니다.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대학생, 주부, 무소득자도 신청 가능한 상품입니다. 타 금융권 비상금대출에 비해 신청자격 조건에 신용점수 조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고 개인신용평점이 KCB기준 631점 이상(신용등급 6등급 이상)
3.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까다롭지는 않지만 신용에 문제가 있었거나 현재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발급이 쉽지 않습니다. 보험증권 발급은 서울보증보험을 통해 진행하는 것은 아니며, 신한은행 모바일 앱에서 원스톱으로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까지 가능합니다.

 

#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①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이내
② 대출금리 : 연 7% ~ 10% 이내
③ 대출기간 : 1년

대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약정 한도내에서 원하는 만큼 찾아서 쓰고 이자만 11개월동안 납부를 하다가 만기시점에 전액 상환을 해야 합니다. 만기 1개월전 신한은행 모바일앱을 통해 연장 신청이 가능하고, 연장 시점에 신청자격 요건에 문제가 있다면 연장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도 신청방법은 아래의 순서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① 신한 쏠(SOL)앱을 다운로드 후 실행

② 앱 메인 페이지 하단에 '상품몰' 선택

③ '대출' 카테고리 선택 → '소액신용대출' 선택

④ '쏠편한 비상금대출' 탭에서 '한도 바로 알아보기' 선택

⑤ 한도조회 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정보입력 후 대출 신청 진행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도 1금융권에 해당이 되고, 많은분들이 알고 있는 비상금대출의 시초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2.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개인별 심사를 통해 차등 지원)
3. 대출금리 : 연 6 ~ 10% 이내
4. 대출기간 : 1년(연장 신청 가능)
※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을 하다가 만기시점에 일시상환을 하면 됩니다.

대출 만기 1개월 전에 카카오뱅크 앱에서 연장 신청을 할 수 있고, 신청자의 신용점수가 KCB기준 하위 50% 이하로 확인될  경우 중신용 비상금대출로 전환이 되어 조금 더 높은 금리를 적용받게 됨

연체중이거나 채무조정 절차를 진행중이라면 대출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으며, 개인회생이나 파산 등 면책을 받았더라도 해당 사실만으로도 대출 신청이 어려운 상품입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에서도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1. 신청자격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이내
3. 대출금리 : 연 4% ~ 15% 이내
기준 금리가 1년 주기로 변경되어 대출 시점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음. 단,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금리의 변동은 생기지 않음
4. 대출기간 :  1년(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대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 1개월 전에 대출 연장 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자격 조건이 유지될 경우에만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이 거절되는 대표적인 사유로는 연체 중이거나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된 사실이 있거나 개인회생, 파산 등 채무조정을 신청한 적이 있다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해 기대출금액이 과다한 경우와 신용점수가 매우 낮은 경우에도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4.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 2금융권

 

 

 

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

새마을금고에서는 상상모바일대출이라는 상품을 통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 조건이 적용되어 신용점수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이가 나지만 소득이나 직업을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무직인 경우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 상상모바일대출 신청자격
1. 연령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신용점수 :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680점 이상
3. 소득조건 : 직업이나 소득을 확인하지 않음(무직 대출 가능)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중 NICE 기준 680점 이상의 신용점수가 확인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연체가 있거나 신용회복(회생, 파산) 등의 이력이 확인되는 경우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 상상모바일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100만원 ~ 300만원
2. 대출금리 : 연 6 ~ 12% 이내
3. 대출기간 : 1년(연장 신청가능)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신용점수에 따라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으로 구분해서 대출이 진행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이 가능한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적용되고, 신청자격 요건을 유지한다면 대출 만기 1개월 전에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MG새마을금고 모바일앱인 상상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로그인을 한 후 금융상품 → 대출 → 상상모바일대출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사이다뱅크 무직자 대출

 

 

SB저축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앱인 사이다뱅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에서 거절이 되었다면 2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승인율이 아무래도 1금융권보다는 높습니다.

# 사이다뱅크 무직자 대출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연령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신용점수 :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350점 이상
3. 소득조건 : 직업이나 소득을 확인하지 않음(무직 대출 가능)
4. 통장 개설 조건 :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 고객 또는 신규 개설 고객

대출이 거절되는 사유는 타 금융사와 동일하게 신용정보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 사이다뱅크 무직자 대출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500만원
2. 대출금리 : 연 10 ~ 16% 이내
3. 대출기간 : 1년~3년

대출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며, 개인별 심사를 통해 차등 지원됩니다. 승인율이 높고 한도가 1금융권 대비 높지만 금리가 중금리 이상이기에 고민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역시 사이다뱅크 모바일앱에서만 가능하고,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다면 비대면으로 입출금통장을 개설한 후 대출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KB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KB저축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인 키위뱅크에서는 무직자를 대상으로 비상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키위뱅크 무직자 대출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연령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신용점수 : 개인신용평점이 KCB 기준 475점 이상(NICE 기준 515 ~ 599점)
3. 소득조건 : 직업이나 소득을 확인하지 않음(무직 대출 가능)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KCB 신용평점을 확인하여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 앱에서는 무료로 신용점수 확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니 신용점수 확인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키위뱅크 무직자 대출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50 ~ 300만원
2. 대출금리 : 연 8 ~ 19.9% 이내
3. 대출기간 : 1년(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키위뱅크는 한도가 50에서 300만원 이내이지만 특이하게도 개인이 2계좌까지 개설이 가능해서 2번 비상금대출 신청도 가능합니다.

 

대출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최대 5년까지 신청자격 조건에 변동이 없는 한 연장할 수 있습니다.

 

키위뱅크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은 키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 '三'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양을 클릭하면 금융상품 확인이 가능하고, 금융상품에서 대출 선택 후 키위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웰컴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킹 앱에서도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주부, 대학생, 무직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웰컴디지털뱅킹 무직자 대출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연령 :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신용점수 :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300점 또는 KCB 344점 이상
3. 소득조건 : 직업이나 소득을 확인하지 않음(무직 대출 가능)

 

# 웰컴디지털뱅킹 무직자 대출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300만원
2. 대출금리 : 연 8 ~ 17% 이내
3. 대출기간 : 1년(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대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적용됩니다. 11개월 동안 꾸준히 사용한 금액 대비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시점에 원리금을 최종 상환하면 되는 방식으로 만기 1개월 전에 웰컴디지털뱅킹 앱에서 연장 신청이 가능하며, 최장 4회 연장이 가능해서 5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웰컴디지털뱅킹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올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다올저축은행에서도 신용점수만을 확인하여 무직자에게도 대출의 기회를 주는 Fi 비상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다올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Fi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1. 연령 : 만 32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신용점수 : 개인신용평점 NICE 기준 560점 이상

연체 중이거나 개인회생, 파산 등의 신용회복 중인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 다올저축은행 무직자 대출 Fi 비상금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100 ~ 500만원
2. 대출금리 : 연 6 ~ 19% 이내
3. 대출기간 : 3년(36개월) 이내

대출한도는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 이내로 개인별 심사기준에 따라 차등 지원됩니다. 대출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되며, 중도상환시 1.0% 이내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다올저축은행 모바일앱에서만 가능합니다. 

 

 

 5.캐피탈 무직자 대출

2금융권에서도 무직자 대출이 거절된 경우 캐피탈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캐피탈을 이용하면 아무래도 신용점수 하락이 조금 더 클 수 있고, 법정최고금리까지 높은 금리가 적용되어 상환에 대한 부담이 작용하기도 합니다.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한국캐피탈에서는 본인명의 신용카드만 있다면 대출이 가능한 신카론이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신카론 신청자격
1.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2. 2개 이상 카드사 이용 및 신용카드 개설 1년 이상 고객

 

# 한국캐피탈 무직자 대출 신카론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300 ~ 3,000만원
2. 대출금리 : 연 14 ~ 20% 이내
3. 대출기간 : 12개월 ~ 60개월

대출방식은 원하는 통장에 입금이 되는 통장송금식 또는 카드에 한도가 부여되어 사용할 수 있는 카드식 중 선택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중도상환시 2.0%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고, 대출 신청방법은 한국캐피탈 홈페이지에서 대출한도 조회 후 전화상담 신청 또는 모바일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6.무직자 대출 햇살론은 가능할까요?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4대 정책상품 중 하나로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중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자가 주요 대상이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분들은 햇살론 신청이 쉽지 않습니다.

 

다만, 위에서 소개해드린 햇살론유스는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령제한이 있어서 만 34세 이하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4대보험에 3개월 이상 가입되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고, 햇살론15 역시 근로조건이 포함되어 있어 무소득자는 신청이 어렵습니다.

 

 

 7.저신용 무직자 대출한도 나오는 곳은?

 

비상금대출 중 사이다뱅크, 웰컴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키위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저신용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다뱅크의 경우 신용점수가 NICE 기준 350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해서 신용등급 10등급 이하의 저신용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등급 NICE KCB(올크레딧)
1 900점 ~ 1000점 942점 ~ 1000점
2 870점 ~ 899점 891점 ~ 941점
3 840점 ~ 869점 832점 ~ 890점
4 805점 ~ 839점 768점 ~ 831점
5 750점 ~ 804점 698점 ~ 767점
6 665점 ~ 749점 630점 ~ 697점
7 600점 ~ 664점 530점 ~ 629점
8 515점 ~ 559점 454점 ~ 529점
9 445점 ~ 514점 335점 ~ 453점
10 0점 ~ 444점 0점 ~ 334점

웰컴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NICE 300점 이상, KCB 344점 이상이기 때문에 9~10등급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무소득자에 최저 신용등급도 신청이 가능한 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8.무직자 대출 한도 조회방법

 

 

최근에는 핀테크 기술의 발달로 카카오페이, 토스뱅크, 핀크, 핀다 등의 모바일앱을 통해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내게 맞는 대출 가능상품을 매칭해주는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앱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대출'이라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들어가면 '내게 맞는 대출상품 찾기' 또는 '대출 받기'와 같은 서비스탭을 찾을 수 있습니다.  1분만에 조회하기를 통해 내 현재 소득이나 직장, 자산 정보 등을 대략적으로 입력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 한도를 은행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해당 금융사를 통해 신청하는 것보다 한도나 자격요건이 까다롭게 적용되는 편입니다. 대략적인 확인 후 해당 금융사앱이나 홈페이지 또는 상담사 등을 통해 한도조회를 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9.무직자 전세자금대출 가능한 곳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정책서민금융상품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주거자금(전세특례)대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거자금(전세특례)를 선택하면 지원대상 특성에 따라 3가지로 구분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2. 사회적배려대상자

3. 신용회복지원자

 

이 3가지 중에서 무소득자인 경우에는 사회적배려대상자 주거자금 대출 자세히보기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정책서민금융 이용자는 연소득이 확인되어야 하며, 기존에 햇살론 등을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자가 대상이 되며, 신용회복자는 현재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법원을 통해 개인회생이나 파산 중이면서 성실하게 면책금액을 납부하고 있는 자가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단, 사회적배려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장, 노부모부양가족, 북한이탈주민, 자립아동 등이 해당되고,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의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을 5% 이상 지급한 세대주여야 합니다. 

 

그래서 무소득자도 신청은 가능할 수 있으나 사회적배려대상자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무소득자 전세자금 대출은 신청이 쉽지 않습니다.

 

 10.통신등급만으로 신청가능한 무직자 대출

통신등급만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과 NH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대출 2개입니다.

 

우리 비상금대출과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자격은

1. 만 19세 이상 내국인

2. 이동통신 3사 SKT, KT, LG U+ 가입고객 중 통신등급 산출 가능 고객

 

의 2가지 조건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알뜰통신사난 선불폰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연체중이거나 신용회복중인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하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우리은행과 NH농협은행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으로 동일하지만 우리 비상금대출은 만기일시상환이며, 올원 비상금대출은 3년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 적용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처럼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납부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11. 3천만원 이상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은?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OK,저축은행 마이너스 OK론은 무직자 대출 상품 중 한도가 가장 높은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OK저축은행 마이너스 OK론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1. 신청자격 : 개인신용평점 NICE 기준 351점 이상 고객으로 신용점수만 충족하면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
2. 대출한도 : 10만원 ~ 5천만원까지 개별적 심사 후 한도는 차등 적용 됨
3. 대출금리 : 18 ~ 19.9% 이내
4. 대출기간 : 1년 ~ 5년(1년 단위로 신청가능),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신청도 가능

신용정보상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

신한카드 즉시대출 서비스는 신한카드 체크 보유자 또는 비회원 전용 서비스로 되어 있습니다. 

 

신청자격 조건에는 별다른 내용이 없이 신한 체크카드 보유 또는 비회원 전용 대출이라고만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1. 대출한도 : 10만원 ~ 5,000만원

2. 대출금리 : 연 4.75 % ~ 19.9%

3. 대출기간 : 2 ~ 36개월

4.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한카드 무직자 즉시대출 신청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한도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12.여성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여성무직자로 자격요건이 기재 되어 있지는 않고 전업주부 전용대출이라고 나와 있는 상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올저축은행 여성무직자 대출

 다올저축은행에서 Fi신용대출 상품 중 주부만을 위한 상품이 있습니다.

# 다올저축은행 여성무직자 대출 Fi신용대출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1. 신청자격: 기혼여성
2. 대출한도 : 100만원 ~ 500만원
3. 대출금리 : 연 12.46 ~ 17.27%
4. 대출기간 : 60개월 이내(5년 이내)

대출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 중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도 상환시 1.0% 이내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니 대출 신청 전 약관을 잘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은 다올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OK저축은행에서 주부들을 위해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 OK저축은행 여성무직자 대출 주부OK론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1. 신청자격: 만 30세 이상 기혼여성 중 신용점수가 NICE 기준 351점 이상
2. 대출한도 : 100만원 ~ 500만원
3. 대출금리 : 연 17 ~ 19.99% 이내
4. 대출기간 : 12개월 ~ 60개월 이내

최대 500만원까지 만 30세 이상의 주부만을 위해 대출이 지원되는 상품입니다. 소득이나 특정 직업 확인없이 연령과 주부인 사실 그리고 신용점수 기준만 확인하여 최장 60개월까지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을 해서 대출 상환도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