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정부지원 저금리론 소기업 소상공인 대상과 이용방법

damda leader 2022. 10. 11.
반응형

신용보증기금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 대환대출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

코로나19 피해기업 중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경우 정부에서는 신용보증기금의 90% 이상 보증을 통해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저금리론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초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은 아니지만 연 최대 6.5% 이내로 이용이 가능한 만큼 조금이라도 이자를 줄이고, 거치기간을 다시 설정하여 월 상환금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저금리론 지원대상
  2. 저금리론 한도 금리 상환방법
  3. 저금리론 이용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종류와 자격요건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종류와 자격요건 신청방법

정부지원 소상공인 경영자금 운영자금 저금리 대출 이용방법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소상공인 및 소공인분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 제도를 시

drorian.tistory.com

 

 

 저금리론 지원대상

저금리론은 코로나19 피해 기업의 조건을 충족하면서 대환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소기업 법인이 해당됩니다. 소기업 법인의 경우 업종별 평균 매출액이 10억원 ~ 120억원 미만의 기준을 확인하게 됩니다. 

 

대환대출에서 제외되는 기업은 도박, 사행성업종, 향락업, 부동산업 등 정부대출 지원 제외기업이 되겠습니다. 

지원대상 조건을 총족하는 기업 중 대환대상 채무 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2022년 5월말까지 취급한 대출인 동시에 금리는 7% 이상이어야 하고, 사업자 대출만 가능합니다. 주거 또는 임대목적의 부동산 대출과 개인용도 자동차 구입대출, 스탁론, 마이너스 통장 등의 대출은 대환에서 제외가 됩니다. 오로지 사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으로 대출을 받은 경우에 한해서만 대환이 가능합니다.

 

 

 저금리론 한도, 금리, 상환방법

대출한도는 개인기업의 경우 최대 5천만원, 법인기업의 경우 최대 1억원입니다. 한도는 은행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심사 후 정해지게 됩니다. 상환방법은 5년 만기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이 2년 설정되고, 3년 동안 원리금분할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 ~ 2년차의 경우 최대 5.5%로 2년동안 적용되고, 이후부터는 은행채 1년물 + 2.0%p 이내로 적용이 됩니다. 신용보증기금 보증료율은 연 1%로 적용이 됩니다.

 

 저금리론 이용방법

저금리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보증기금과 협약되어 있는 신규 대출기관을 통해 신청 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취급기관이 현재 협약되어 있는 은행이며, 추후에 K뱅크와 SC제일은행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대출 상담 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점에 문의 후 신청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은행마다 필요한 서류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