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전기차 구입자금 대출 1금융권 자동차대출 수소차도 가능

damda leader 2023. 1. 1.
반응형

전기차 아이오닉5 구입자금 대출 1금융권 자동차대출 수소차도 가능

최근 아이오닉5가 출시되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또한 수소차에 대한 구매혜택도 대폭 증가하면서 친환경자동차에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전기차와 수소차는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구매보조금도 지원되며 다양한 혜택도 적용되기에 구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인프라가 부족하긴 하지만 제조사와 정부에서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만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1금융권인 신한은행에서 전기차와 수소차 구입자금 전용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01 신청대상

02 한도, 상환방법, 금리

03 신청방법

 


 전기차 구입자금대출 신청대상

신청대상은 전기차(신차)의 구입계약을 체결하신 분이나 이미 타금융(캐피탈 포함)을 통해 취급된 할부금융을 전환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급여소득이나 사업소득 증빙이 가능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여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적격심사도 통과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자동차는 서울보증보험이 인정한 차량으로 사용연료의 종류가 전기 또는 수소인 차량만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제외가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도, 상환기간, 상환방법, 금리

최대 지원한도는 6천만원 이며, 차량판매가격 범위 내에서 3백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부대비용은 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 25세 미만인 경우에는 차량가액의 80%까지만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종한도는 개인별 심사과정을 통해 결정되기에 개인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환기가은 12개월 부터 최장 120개월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환기간 역시 개인별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3% 중반정도가 기본적으로 적용되지만 신용점수가 낮고 기대출이 많으실 경우 금리는 상향조정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EV(신용)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실적확인 후 우대금리 0.5%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중도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며, 5천만원을 초과하여 대출하실 경우 3만원 5천원의 인지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구매자 부담입니다.

 

 전기차 구입자금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영업점을 통해 적격심사 후 승인이 날 경우 대출금은 전기차 판매회사 대리점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전환방식과 카드결제 방식도 있으니 참고해주신 후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체시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고, 신용점수 하락에 치명적일 수 있으니 유념해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