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재테크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창업비용 매출분석

damda leader 2020. 11. 28.
반응형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창업비용 매출분석

명량핫도그 창업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19 이후 더욱 높아진 것 같습니다. 가볍게 테이크아웃 포장하여 판매가 되기 때문에 매장내 테이블을 필요로 하지 않는편이며, 배달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이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명량핫도그 창업비용은 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01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브랜드소개

02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창업예상비용

03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가맹점 평균매출액

04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자체적 매출분석내역

05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계약기간

06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창업절차 및 창업문의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브랜드소개

명량핫도그의 본래 네이밍은 명량시대 쌀핫도그입니다. 많은 분들이 명량핫도그로 줄여서 불러주소 계시고 해당 네이밍이 보다 친숙한 것 같습니다. 

쌀핫도그의 다양한 메뉴가 대표적인 상품이며,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여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메뉴도 꾸준히 개발하고, 다양한 PPL을 통해 광고효과도 높여가고 있습니다. 매장조건은 1층에 6평내외면 창업이 가능합니다. 식자재 저장상황을 판단하여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명량핫도그 창업을 위해 반드시 알아두셔야 알 내용입니다. 명량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에서는 명량핫도그 외에도 강담짐이라는 삼각김밥 전문점과 설어정이라는 스테이크 전문점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창업예상비용

명량핫도그 창업예상비용은 23㎡(약 6~7평) 기준으로 공정위에 등재된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생각보다 1평당 인테리어비용은 높은편이며, 로열티는 평균적으로 보입니다. 기타비용은 홍보마케팅비, 외부간판, 기기설비, 초도물품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해당 금액은 매장창업 특성상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임대비용은 배제되었습니다.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가맹점 평균매출액

2019년도 공정위에 등재된 매출액 기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2019년까지 등록된 명량핫도그 가맹점 수는 651개 매장이었습니다. 

서울은 2019년 기준 87개의 매장에서 연평균 매출액이 2억원 정도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역 매장별 연평균 매출액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자체적 매출분석내역

 

명량핫도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자체벅 매출분석내역입니다. 순수익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한다고 확인되고 있습니다. 

점주님이 직접 인건비 내역에 포함되신다면 순수익은 더 늘어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매장 크기에 비해 수익률이 좋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계약기간

명량핫도그 가맹점 가입시 최초 2년으로 계약이 진행되먀, 연장시에도 2년으로 확정되어 진행됩니다. 중도에 계약 해지를 원하실 경우 계약서대로 이행이 되기 때문에 계약내용을 철저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외식창업 명량핫도그 창업절차 및 창업문의

 

명량핫도그는 이메일과 전화로 가맹점 문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1600-0399로 문의하시면 되고 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명량핫도그 가맹점문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명량핫도그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어플들과도 꾸준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점주님들의 매출상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배달 및 테이크아웃 외식업체는 기존 외식사업 대비 매출증대가 전망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내 관련글

▶ 빽다방 카페창업

▶ 이디야커피 창업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