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내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1, 2금융권 가능한 곳과 조건 금리 비교

damda leader 2023. 1. 19.
반응형

신용대출은 선순위나 후순위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아파트 담보대출은 선수위, 후순위 또는 1순위, 2순위 담보대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파트 선수위 담보대출과 후순위 담보대출에 대한 정확한 개념부터 설명을 드리고,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부터 2금융권 및 추가대출이 가능한 업체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를 잘 활용하시면 원하시는 부분만 확인해서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관련 포스팅

 

 

 1.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란?

 

 

 

 아파트 선순위 담보대출이란

일반적인 신용대출에서는 선순위와 후순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담보대출의 경우 선순위와 후순위가 존재하게 되며, 1순위 또는 2순위 담보대출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선순위는 이름 그대로 해당 담보물건 대출을 받을 때 우선적으로 대출을 받은 금융사가 지정이 됩니다. 아파트를 구매하면서 담보대출을 받으셨다면 해당 대출이 선순위 담보대출이 되는 것입니다.

 

선순위 담보대출은 규제지역을 기준으로 했을 때 후순위 담보대출 대비 낮은금리, 낮은한도가 적용되는 편입니다.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란

그렇다면 후순위 담보대출은 쉽게 이해가 가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담보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담보대출을 받는 것이 후순위 담보대출이 되며, 추가 담보대출이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후순위라고 불리는 이유는 대출을 시행하는 금융사의 대출원금 회수 시 권리와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파트를 살 때 A은행과 B은행에서 대출을 받았는데 대출자(채무자)가 대출금 상환을 못할 경우 해당 아파트는 경매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때 우선권 순위에 따라 A은행과 B은행은 경매 이후 낙찰된 금액을 분배하게 됩니다. A은행이 선순위일 경우 우선적으로 낙찰 받은 금액에서 원금을 최대한 회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매가격을 많이 받지 못한 경우에는 후순위인 B은행은 원금을 회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선순위, 후순위를 구분하는 것이고 순서를 정해서 담보대출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2.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 선순위보다 금리가 높은 이유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결과적으로 대출을 해주는 금융사에 리스크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담보대출을 진행한 금융사는 대출자(채무자)가 상환을 못했을 때 대출금을 강제로 회수하게 되며 결국 이 회수 순서가 우선권을 기준으로 정해지는 것입니다. 선순위가 먼저이고, 2순위, 3순위 이런식으로 회수 순서가 결정되기 때문에 후순위일수록 원금을 회수할 확률은 적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후순위 담보대출은 선순위 담보대출 대비 비교적 높은금리가 적용되고, 대신 한도도 선순위보다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 후순위 담보대출 금리가 높은 이유 예시
만약 2억 원 아파트를 구매할 때 A은행에서 1억 원, B은행에서 1억 원씩 대출을 받았고, A은행이 선순위일 경우

대출금 상환이 안되어 해당 아파트가 경매로 넘어가게 되었고, 유찰을 거쳐 1억 5천만 원에 낙찰이 되었다면
A은행은 1억 원 전액 원금 회수가 가능하지만 후순위인 B은행은 원금 1억 원이 아닌 5천만 원 밖에 회수를 할 수 없는 리스크가 발생

결국 B은행이 높은 리스크를 예상하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선순위 담보대출 대비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것

위와 같이 원금 회수에 대한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후순위 담보대출의 금리가 더 높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단, 항상 후순위 담보대출의 금리가 높은 것만은 아닙니다. 부동산 가치와 선순위 대출금액을 비교해서 아파트 시세대비 선순위로 대출받은 금액이 많지 않다면 저금리로 후순위 담보대출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후순위 담보대출을 받기위한 조건

 

 

후순위 담보대출도 활용을 잘하면 높은 한도로 현재 처한 상황에 잘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순위 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만 20세 이상 내국인
2. 아파트, 빌라, 주택 등 부동산 소유자
3.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비거주자, 전/월세 임대 건도 대출 가능
4.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없이 주부, 무직자도 대출 가능
5. 신용상에 문제가 있거나 연체가 있더라도 대출 가능

일단,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서 내국인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담보 물건은 아파트, 빌라, 주택 등 부동산을 소유한 경우라면 대출 조건에 부합이 됩니다.

 

그리고 본인명의가 아닌 공동명의여도 가능하고, 비거주자, 전/월세 임대가 되어 있는 담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나 직업이 없어도 되고, 신용불량자, 연체자도 후순위 담보대출 1번과 2번 조건만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4.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1금융권 가능할까?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1금융권, 2금융권, 대부업체, P2P대부업체 조건 비교

후순위 담보대출은 1금융권, 2금융권, 대부업체, P2P 대부업체 모두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단, 조건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1금융권 2금융권 대부업체 P2P 대부업체
LTV 정부 규제에 따라 85 ~ 99% 80 ~ 85% 80 ~ 85%
금리 시장 금리 및 금융사마다 자율 적용
특징 낮은 한도, 저금리 높은 한도, 중저금리 높은한도, 중고금리 높은한도, 중저금리
주의할 점 지역 LTV를 확인할 것 임대사업자는 대출 불가 고금리 유의 취급수수료 유의

먼저 간략하게 LTV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LTV는 주택담보대출의 비율로 주택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받을 때 인정되는 자산가치의 비율입니다. 만약 LTV가 80%이며 대상 아파트의 가격이 3억 원일 경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대출금액은 3억 원 X 0.8 = 2억 4천만 원 입니다. 

 

 

 

금융사마다 후순위 담보대출은 다른 조건을 적용하고 있으며, 1금융권의 경우 LTV를 정부 규제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의 장점은 금리가 낮다는 것입니다. 대신 한도도 비례하여 금리가 낮은 대신 한도도 타 금융권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1금융권은 후순위 담보대출 시 지역별 LTV가 중요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LTV를 먼저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는 보편적으로 LTV 85 ~ 99%까지 후순위 담보대출을 지원합니다. 금리는 중저금리이지만 한도가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단, 임대사업자로 등록이 되어 있다면 후순위 담보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대부업체는 LTV 80 ~ 85% 이내로 진행이 되고, 높은한도와 중저금리가 특징입니다. 고금리로 대출이 되기 때문에 상환에 대한 준비를 잘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P2P 대부업체는 일반 대부업체와 조건이 비슷하며, 오히려 일반 대부업체 대비 금리가 낮게 책정되는 편입니다. 다만, P2P대부업체는 초기에 취급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금리를 대부업체보다 낮게 책정을 합니다. 그래서 주의할 점이 대출 시행전에 취급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잘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우리은행에서는 기존에 이용중인 아파트 담보대출이 있더라도 대출한도 범위내에 있다면 추가 대출이 가능하여 후순위 담보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분양아파트와 후취 담보 포함하여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
※ 개인신용평점을 확인하게 되며, 우리은행 자제 심사기준내에서 대출이 제한 될 수도 있음

2. 대출한도 : 담보인정비율을 감안한 유효담보가액 범위 내
3.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적용
① 기준금리 : 시장 및 대출 신청인의 신용점수, 상환기간, 취급금액 등을 통해 차등 적용
② 가산금리 : 개인신용평점시스템인 CSS 산출금리가 적용되고, 보통 1% 중반 정도 적용
③ 우대금리 : 우리은행 자동이체 등의 실적 반영을 통해 최대 1.0%p 내에서 적용

4. 대출기간 : 10년 ~ 40년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위와 같은 조건으로 진행이 되며,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하면 대출기간이 10년으로 적용됩니다.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하면 최장 40년까지 대출기간 설정이 가능하여 상환에 부담이 적은 조건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KB국민은행에서도 우리은행과 동일한 조건으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 KB국민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 중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로 확인이 되어야 함

2. 대출한도 : 담보조사가격, 대출 신청자의 연 소득, 담보물건지 지역 등을 토대로 한도 산출이 되며, 통장자동대출로 신청을 하면 3억 원으로 한도 제한이 됨
3.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적용
※ 변동금리, 혼합금리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된 유형에 따라 기준금리가 다르게 설정
① 기준금리 : 변동금리와 혼합금리 중 선택하는 방식에 따라 차등 적용
② 가산금리 : 개인신용평평점 및 소득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
③ 우대금리 : KB국민은행 자동이체 등의 실적 반영을 통해 최대 1.70%p 내에서 적용

4. 대출기간 : 1년 ~ 40년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혼합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을 하면 1년 이상 5년 이내로 적용이 되며, 통장자동대출은 1년으로 제한이 됩니다. 단, 만기 시점에 연장심사를 통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분할상환으로 선택을 하면 1년 이상 40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혼합상환은 일시상환 + 분할상환을 의미하며, 1년 이상 20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NH농협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NH농협 모바일 아파트대출 2.0 상품은 후순위 담보대출이 가능하고, KB시세 확인 시 은행 방문없이도 모바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 NH농협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래의 5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① 급여소득자로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한 고객
② 관련기관(정부24, 홈택스,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등)을 통해 스크래핑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한 고객
③ 임차인이 없는 본인 소유 또는 부부 공동명의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
④ 인터넷등기 서비스로 근저당권 설정이 가능한 고객
⑤ 신용등급 등 농협은행에서 정한 심사조건에 해당하는 고객

2. 대출한도 : 후순위 담보대출 생활자금 이용시 1천만 원 ~ 최대 2억 원
3.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적용
① 기준금리 : COFIX(6개월) 변동이 적용
② 가산금리 : 개인신용평점시스템인 CSS 산출금리가 차등 적용
③ 우대금리 : NH농협은행 자동이체 등의 실적 반영을 통해 최대 0.7%p 내에서 적용

4. 대출기간 : 3년 ~ 40년
5. 상환방법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중 택

대출기간은 변동금리로 신청을 하면 3년에서 40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거치기간도 1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혼합금리로 신청을 하면 5년에서 40년 이내로 설정이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거치기간 1년 설정이 가능합니다. 

 

NH농협 후순위 담보대출만 NH농협은행 모바일앱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우리은행과 KB국민은행 상품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5. 새마을금고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새마을금고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새마을금고는 2금융권으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2금융권의 경우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후순위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 2금융권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사업자 발급(사업자 없을 경우 신규로 발급하면 됨)
2. 시세 2억 원 이상
3. 신용등급 7등급 이상
4. 아파트, 빌라만 가능(다세대, 다가구, 오피스텔, 단독주택은 불가)

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사업자를 발급하여 받을 경우 사업자금으로 받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규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99%까지 LTV한도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사업자가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2금융권 후순위 담보대출은 신규로 사업자를 발급 받으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새마을금고는 3개월이 지난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임대사업자는 신청 자체가 불가합니다.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서울, 경기, 6대광역시, 기타 조정지역만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후순위 담보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새마을금고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다른 2금융권인 저축은행과 캐피탈사와는 한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축은행과 캐피탈사의 경우 LTV 85 ~ 99%까지 적용이 되는 반면 새마을금로는 LTV 70 ~ 80%로 한도가 적용됩니다.

# 새마을금고 아파트 후순위 담보배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1. 대출한도
① 서울, 경기, 인천 : LTV 70%까지 최대 10억 원 이내
② 기타지역 : LTV 80%까지 최대 15억 원 이내
※ 최대한도 비율 계산을 통해 나온금액과 최대한도금액 중 낮은 금액을 적용

2. 대출금리 : 5 ~ 7% 내외(시장금리 적용으로 신청시점마다 변동 가능)
3. 대출기간 : 5년
4.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새마을금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한도의 경우 지점마다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금리 역시 신청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시 수수료도 발생을 하여 새마을금고 지점마다 상이하지만 약 1.5 ~ 2% 정도 적용이 됩니다.

 

세입자가 있는 경우, 보증금이 주택시세의 5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진행이 불가하다는 점 유념해주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6.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 2금융권

 

 

2금융권 후순위 담보대출은 원래 사업자를 위한 대출이어서 사업자가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하지만 새마을금고를 제외한 2금융권이 저축은행과 캐피탈사는 신규로 사업자를 발급받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드렸듯이 임대사업자는 신청이 불가해서 신규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SBI 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SBI저축은행에서는 선순위 담보대출과 후순위 담보대출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선순위 담보대출을 이용할 경우 아파트 시세의 최대 70%까지 가능하지만 후순위 담보대출로 이용을 하면 보다 높은 한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SBI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 이상 고객
②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아파트(주상복합 포함)를 보유한 고객
③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430점 이상

2. 대출한도 : 최대 8억 원까지
3.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① 기준금리 : COFIX(6개월) 변동이 적용
② 가산금리 : 고객의 개인신용평점 및 담보물건 평가를 반영하여 4 ~ 10% 범위 내 적용
※ 후순위로 진행시 가산금리 1% 추가 적용

4. 대출기간 : 5년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으로 430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으로 변환하면 7등급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8억 원이며, KB아파트 시세기준 85% 이상까지 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최대한도와 최대한도 비율 중 낮은 금액으로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SBI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SBI주택대출(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고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키움 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키움저축은행에서도 아파트 선순위/후순위 담보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순위 담보대출은 가계자금(생활안정자금)용도로 신청이 가능하고, KB시세의 최대 70% 이내에서 최대 8억 원까지 한도가 부여됩니다. 

 

후순위 담보대출은 당연히 사업자금 용도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의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움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① 주택소유자 및 담보제공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② 아파트, 주상복합아파트, 아파트형 연립주택만 가능하고, 도서지역(제주도 포함) 및 행정구역상 '군'을 제외한 전지역
③ 신용등급 CB 8등급 이내자

2. 대출한도 : 감정가의 최대 LTV 110%이내로 최대 6억 원
3. 대출금리 : 연 6.7 ~ 17.9%
4. 대출기간 : 상환방법에 따라 상이함
5. 상환방법
① LTV 95% 이내 : 2년 (만기일시), 5년이내(원리금 균등)
② LTV 95% 초과 : 5년이내(원리금 균등)

중도상환을 하면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며, 대출 신청전 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키움저축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상담 후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IBK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IBK저축은행에서도 아파트 담보 개인사업자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IBK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래의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①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
②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하는 개인사업자
③ 사업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상 사업 영위자로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715점 이상
④ 서울, 수도권 및 부산지역만 가능

2. 대출한도 : KB시세 기준 95% 이내(아파트 2층 이하는 하한가 적용)
3. 대출금리 : 연 5.95 ~ 6.95% 내외
4. 대출기간 : 3년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IBK저축은행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다른 2금융권 대비 대출대상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사업자 개시일도 3개월 이상이어야 하고, 신용점수도 NICE 기준 715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으로 6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아파트 보유지역에도 제약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조건에 해당할 경우 대출이 불가합니다.

① 총 세대수가 100세대 미만

② 소유권이전 3개월 이내

③ KB시세 2억 원 이하

 

참고하셔서 IBK저축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캐피탈사도 2금융권에 속하며, 저축은행과 동일하게 사업자에게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규 사업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조건이 좋다고 생각되면 사업자를 개설해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 우리금융캐피탈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 이상 고객
②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아파트(주상복합 포함)를 보유한 고객
③ 서울, 경기, 광역시(울산 제외) 및 세종시 지역의 아파트만 가능

2. 대출한도 : 최대 10억 원까지(LTV 90%)
3. 대출금리 : 연 5.2 ~ 12.65%
4. 대출기간 : 36개월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우리금융캐피탈에서는 서울, 경기, 광역시, 세종시의 아파트 보유 개인사업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아쉽게도 울산광역시는 제외가 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우리금융캐피탈 지점에 방문을 해야 하고, 포털 검색창에 우리금융캐피탈을 검색하면 가까운 지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 전 전화로 상담을 하여 필요한 서류들을 지참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 P2P후순위 담보대출

 

 

 P2P후순위 담보대출이란?

P2P후순위 담보대출은 주택담보대출의 크라우드 펀딩 버전이라고 설명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P2P대출에 대한 개념도 알고 가셔야 합니다. P2P대출의 경우 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과 개인투자자를 이어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매개로 하는 금융상품으로 대출 규제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자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대시 대출 시행 초기에 플랫폼 이용수수료가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기가 1년으로 짧기 때문에 단기성 자금 이용에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 P2P후순위 담보대출 활용방법
1. 대출규제가 없기 때문에 기존 주택 처분 약정없이 다주택자의 추가 주택구입자금 용도로 활용 가능
2. 다주택자의 전세퇴거자금으로 활용 가능
3. 무주택자의 매매자금으로 활용 가능

P2P후순위 담보대출로 매매잔금대출을 활용하는 경우 잔금일에 1금융권 일반 주택담보대출을 최대한도로 실행하면서 모자라는 금액에 대해서만 P2P후순위 담보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플펀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다양한 P2P대부업체가 있으니 검색을 해보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피플펀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온라인상에서 거론이 많이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소개를 해드립니다.

# 피플펀드 P2P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조건
1. 대출대상 : 아래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만 20세 이상 고객
②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KB시세가 있는 아파트(주상복합 포함)를 보유한 고객
③ 개인신용평점이 NICE 기준 350점 이상

2. 대출한도 : 최대 10억 원까지(LTV 90%)
3. 대출금리 : 연 7.9 ~ 19.9%
4. 대출기간 : 6개월 ~ 24개월
5.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P2P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지만 취급수수료가 발생을 합니다. 피플펀드의 경우 상환에 따라 최저 1.0 ~ 4.9%까지 발생을 하고 부가세는 별도라고 합니다. 반드시 신청전 정확한 취급수수료율과 금액을 확인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상품들 중 금리가 가장 높게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높은 만큼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에 대한 부담이 작용할 수 있는니 충분히 다른 업체들과 비교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8.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활용방법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당연히 담보물건이 있기 때문에 신용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도도 신용대출보다 높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 활용방법
1. 현재 이용하고 있는 대출의 금리가 높아서 대환대출을 진행할 경우
2. 단기간 이용할 자금으로 신용대출 한도보다 더 필요한 경우
3. 신용점수가 낮아 신규대출이나 추가대출이 불가한 경우
4. 현재 연체중이어서 금융권 대출 이용이 불가한 경우

그리고 P2P후순위 담보대출의 경우 다주택자의 추가주택 구입시 기존 주택 처분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무주택자도 매매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처럼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도 활용만 잘하면 기존에 이용한던 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받아 매월 부담해야 하는 대출 상환액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2금융권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은 한도가 높은 편이어서 정말 긴급한 사업자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라면 급한불을 끄는데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가 담보로 설정된 만큼 상환을 못하게 되면 바로 경매로 넘어갈 수 있는 위험성이 있어 상환여력이 확실한 경우에만 이용할 것을 추천드리고, 반드시 모든 금융권 상품을 비교하고 진행하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