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재테크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인터넷 사이트 소개

damda leader 2022. 9. 20.
반응형

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인하는 방법

온라인 조회방법 소개

2021년에 아파트 공시지가가 대폭 상향되면서 재산세나 종부세 문제로 본인이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공시지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에서는 공동주택 및 개별 공시지가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최대 1억원 1금융권 이용방법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최대 1억원 1금융권 대구은행 신청방법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최대 1억원 1금융권 대구은행 신청방법 1금융권인 DGB 대구은행에서는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drorian.tistory.com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먼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를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입력해 주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도 됩니다.

 

▶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PC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고, 상단의 공동주택 공시가격 또는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을 선택하면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안해도 됩니다.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방법

이동하는 페이지에서 좌측 카테고리를 보시면 '공동주택가격 열람'이라는 단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단어를 클릭해주시면 다음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텍스트검색과 지도검색 중에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검색시 정확한 도로명 주소를 모르시더라도 검색이 가능하며, 만약 단지명만 알고 있으신 분들은 지도검색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도로명검색으로 진행을 하시게 되면, 시/도 선택 → 시/군/구 선택 → 도로명 선택 순서로 ①번 박스를 진행해주시면 되고, ②번 박스에서는 단지명과 동, 호수를 선택 후 하단에 있는 '공동주택가격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이 나오게 되며, 해당 가격에 이의가 있으시면 인터넷 이의신청 바로가기를 눌러 이의신청서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검색은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을 지도상에서 선택하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지도검색를 눌러주시고 도시를 선택해 주세요.

 

도시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도시의 행정구역을 세분화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보여주게 됩니다. 지도검색시 단지명을 알고 있어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①번에서 행정구역을 선택 하신 후 ②번에서 법정동을 선택하신 다음 단지명이나 지번을 입력하셔야만 검색이 가능하니 미리 아파트 단지정보를 확인하셔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