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현대모터스

아이오닉6 가격 옵션 소개 보조금 100% 가능한 트림과 모델은?

damda leader 2022. 8. 11.
반응형

현대의 2022년 공개된 순수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6의 가격과 옵션이 공개되어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전기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가장 염두를 두는 부분은 디자인과 성능도 있겠지만 가격, 그 중에서도 정부 보조금 100%를 다 받을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아이오닉6는 현대자동차에서 통큰 결정을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느 범위까지 통이 크게 결정되었을까요? 깡통차 가격만 다운시키고 대거 옵션 선택으로 돌려버리지는 않았을런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아이오닉6 스탠다드 모델 가격과 옵션

아이오닉6는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후륜구동 모델만 있으며 18인치 휠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20인치 휠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다시 정리해드리면 스탠다드 모델은 18인치 2륜구동 모델만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스탠다드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단일 트림으로 제공이 되며, 가격은 5,400만원부터 시작이 되어 100%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사양입니다. 다행인점은 깡통 모델도 옵션이 대거 들어가 있어 가성비로는 정말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GV60 전기차 판매량과 옵션소개 및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2021년에 11월에 출시한 제네시스의 첫 전동화 라인인 GV60이 꾸준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경쟁차종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GV60도 점차 위기의식을 느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drorian.tistory.com

 

 

 아이오닉6 롱레인지 모델 가격과 옵션

롱레인지의 경우 총 4가지 트림으로 제공이 됩니다. 익스클루시브와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프레스티지, E-LITE 트림까지 제공됩니다.

 

가격은 아이오닉6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가 5,850만원 부터, 익스클루시브 플러스는 6,100만원 부터, 프레스티지는 6,400만원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렇다면 롱레인지는 보조금 100%를 못받는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하단에 있는 E-LITE트림은 5,450만원부터 시작이 되며 옵션은 4륜구동만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E-LITE 트림은 마이너스 옵션이 적용된 트림으로 보조금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현대자동차에서 만들어낸 꼼수 트림이라고 보여집니다.

 

E-LITE 트림에서 빠지는 옵션을 살펴보면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이중접합 차음유리, 자외선 차단 유리(앞면),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통품시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동승석) 등이 빠지게 됩니다. 

실제 구매를 하실 때는 영업사업원을 통해 보조금 100%가 가능한 옵션 선택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체로전기자동차 구매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롱레인지 E-LITE 트림 2WD 18인치 모델이 5,450만원이지만 약 250만원 정도 세제혜택을 받으면 5,200만원 선에서 인증사양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상위 모델에도 적용이 될 경우 롱레인지 모델 중 익스클루시브까지도 보조금 100%가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아래에 아이오닉6 가격표 PDF파일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oniq6-price.pdf
1.74MB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