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브랜드 카뉴스/Audi

아우디 A3 풀체인지 디자인과 가격 벤츠A BMW1 시리즈와 비교

damda leader 2022. 8. 14.
반응형

2022년 The New Audi A3 외부 디자인, 인테리어, 가격 경쟁모델 비교

 

아우디 A3는 벤츠A클래스 세단과 BMW 1시리즈, 미니쿠퍼 5도어 모델과 경쟁을 이루던 차종으로 2022년 7월 14일부터 풀체인지된 더 뉴 아우디A3 모델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풀체인지가 되면서 과연 경쟁 모델 대비 메리트가 더 좋아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1. 더 뉴 아우디A3 외부 디자인
  2. 더 뉴 아우디A3 인테리어
  3. 더 뉴 아우디A3 경쟁모델 비교

 

 더 뉴 아우디A3 외부 디자인

더 뉴 아우디A3                                                                                                     구형 아우디A3

더 뉴 아우디A3 풀체인지는 4세대 모델로 이전 모델 대비해서 전장은 4cm, 전폭은 2cm, 전고는 1cm가 더 커졌습니다. 출시는 A3 40 TFSI 가솔린 라인업으로 먼저 출시가 되며,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동화가 탑재되어 있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로 인해 연비 효율 증대와 출력 상승 등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더 뉴 아우디A3 풀체인지 모델은 2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기본형과 프리미엄으로 구분이 되고, 파워트레인은 동일하지만 옵션에서 차이가 납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전폭이 2cm 커졌지만 육안상으로는 더욱 커진 느낌이 듭니다. 아무래도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기가 확장되었고, 조금 더 날카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가 외형이 더 커보이는 효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구형과 비교해서 확실히 강렬해지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측면부 역시 컴팩트 세단이지만 상위 모델들과 비교해도 크게 손색없는 날카롭고 직선미가 강조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뉴 아우디A3는 전장도 구형 대비 늘어났지만 전륜구동임에도 풀오버행을 늘려 매력적인 비율로 만들어낸 것이 인상적입니다.

후면부도 볼률감을 더해서 차의 크기를 조금 더 커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프리미엄 라인에는 페이크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으며 18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기본라인은 17인치 휠이 적용되고, 전면부 디자인이 중 하단 공기흡입구에만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라인과 프리리엄 라인의 디자인 차이는 확연하지는 않지만 프리미엄 라인이 좀 더 공격적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인다고 하겠습니다.

 

 

 더 뉴 아우디A3 내부 디자인(INTERRIOR)

더 뉴 아우디A3는 버추얼 콕핏 계기판과 10.1인치 터치 스크린이 일체형으로 적용되었고, 기어변속기도 스틱에서 레버 타입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구형 모델 대비해서는 정말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내부 인테리어만으로도 충분히 구매욕구를 자극시킬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좌석 스타일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며, 기본형과 프리미엄 트림에 적용되는 시트 디자인은 차이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에는 좀 더 스포티한 시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시가격은 기본형의 경우 4,020만원, 프리미엄 트림은 4,413만원으로 공식 출시가 됩니다.

 

 

 더 뉴 아우디A3와 경쟁모델 비교

더 뉴 아우디A3와 경쟁모델로 벤츠의 A클래스, BMW의 1시리즈를 참고해보았습니다. 벤츠 A클래스와 BMW 1시리즈는 해치백 타입인 걸 감안해서 가격과 제원, 연비 정도만 비교해주시기 바라며, 조망간 세 차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비교하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