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현대모터스

아반떼 CN7 풀체인지 출시일과 삼각대에서 벗어난 디자인 공개

damda leader 2020. 2. 15.
반응형

2019년 쏘나타 DN8의 출시 이후 국산차 시장에는 대지각 변동처럼 정말 새로운 플랫폼을 탑재한 신차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GV80, 2020 K5, 트레일블레이저 등이 연달아 출시되었고, 앞으로 쏘렌토, 투싼, G80,  카니발, 아반떼 등이 완벽히 풀체인지 된 모델로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GV80의 인기를 이어갈 GV70도 올 연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차로 불렸던 7세대 아반떼인 프로젝트명 CN7의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스파이샷들이 곳곳에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CN7의 위장막 차량을 통해 다양한 렌더링 이미지들도 등장하고 있기에 곧 만나보게 될 아반떼 CN7의 변화된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의 라인업 및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아반떼 CN7의 디자인

엘란트라

아반떼는 1990년 1세대 엘란트라가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엘란트라로 판매가 되고 있지요. 현대자동차의 주력 상품이었던 만큼 이번에 풀체인지될 7세대 모델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반떼의 변화에 대한 현대차의 인터뷰들로 인해 아반떼를 찾는 수요층이 다시금 폭발적으로 늘어날지 궁금해지는 시점입니다.

 

 

 

아반떼AD

국민차로 불렸던 아반떼는 2015년 9월 아반떼 AD의 출시로 디자인과 성능에 대해 극찬을 받았고, 판매량도 호조를 띄어 굳이 새로운 모델에 대한 변경이 시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K3의 판매량이 역전되어 국민차로서의 입지가 불안했던지 지난해 더 뉴 아반떼AD로 페이스리프트를 했지요. 그러나 삼각대 모양의 디자인으로 인해 삼각떼라는 비아냥거림만 듣고 성공적인 안착을 하지 못했습니다. 

2019 아반떼AD

차량의 수요가 준중형보다는 중형에서 준대형급으로 이동하고 있어서 예전만큼의 관심도를 받고 있지는 못합니다. 실제로 지난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2018년 대비 9.5% 감소했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준중형 차량 시장의 볼륨이 확연히 줄어든데다 디자인의 역효과로 인해 판매가 하락세를 탔다는게 업계의 분석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회초년생이나 신규 여성 운전자분들의 선호도가 꾸준하기에 현대차는 이번 아반떼 CN7을 통해 준중형 세단의 왕좌를 다시금 탈환하려는 듯 합니다. 그만큼 외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에도 다양한 시도가 들어간 듯 보입니다. 

 

 

 

최근에 해외에서 주행테스트 중 찍힌 위장막 차량입니다. 아반떼 CN7이 확실하다고 하는데요. 풀체인지 모델답게 전반적인 쉐잎부터 살짝 보여지는 헤드램프 디자인까지 많은 변화가 느껴집니다. 아반떼 AD의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오명을 벗어내기 위해 현대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반떼 CN7은 최근 출시중인 현대차들처럼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됩니다. 낮은 차체와 높아진 강도는 넓은 실내와 안전성의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플랫폼이 변경됨에 따라 파워트레인의 및 서스펜션 등의 배치도 바뀌게 되어 전반적인 레이아웃이 변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 태어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반떼의 기존 가격적인 메리트를 유지하기 위해 어느정도까지 변모할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최신 안전사양 및 첨단기능들도 탑재가 될 예정이라고 하던데 어디서 원감절감을 하게 될지 걱정이 되네요.

출처 : 유튜버 앗차님

해당 렌더링 이미지는 유튜버 앗차님께서 위장막 차량의 세부적 사항들을 잘 조합하셔서 만들어내셨습니다. 그릴의 범위가 하단으로 내려와 있으며, 더 뉴 그랜저의 축소된 프론트 이미지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삼각대 모양의 헤드램프는 벗어난 듯 보이지만 항간에서는 삼각대를 고수할 거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가 되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앗차님의 이미지 렌더링 정도만 출시가 된다면 다시금 준중형 세단의 왕좌 자리를 되찾아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대의 과감한 결단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장

이번에 출시될 CN7에는 1.6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모델도 출시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추세에 맞추어 디젤 모델은 단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확실한 정보들이 나온 것은 아니어서 더욱 상세히 전달해드리지 못한 점은 저도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반떼 CN7의 예상 출시일은 2020년 3월로 잡혀 있기에 조망간 더 많은 정보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에 나오는 즉시 바로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