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 학자금 운영자금 고금리대환 성실상환자(개인회생) 저금리 대출

damda leader 2020. 4. 7.
반응형

신용회복위원회 학자금 운영자금 고금리대환 성실상환자(개인회생) 저금리 대출 

저소득자이시거나 신용이 낮은 분들은 1금융권을 통한 저금리 대출의 문턱을 넘기가 사실상 거의 불가능합니다. 더군다나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채무조정 중이시거나 개인회생 진행중에 계시다면 더더욱이 급한 자금을 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행히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성실상환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저금리 대출을 진행중이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 성실상환자 대출 대상가능조건

① 신용회복위원회나 다른 채무조정기관을 통해 채무조정이 6개월 이상 진행중이며 꾸준히 상환을 하고 계신 분

② 채무조정을 통해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하신 분

③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고 2년 이상 성실상환 중이시거나 3년이내 상환을 완료하신 분

 

▶ 대출 불가사유

①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나 상환여력이 부족하신 분

② 신용정보조회표상 연체정보가 등록되신 분

③ 보유재산이 과다하게 확인되시는 분

 

채무를 상환중이시거나 채무를 상환완료하신 분들이 주요 지원대상이지만 저소득층의 경우 문의를 통해 진행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전화 ☏ 1600-5500 으로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성실상환자 대출 지원용도

구분

자금용도
생활안정자금

사고 및 질병, 재난 등으로 인한 생활안정자금

- 의료비.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등

학자금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대학 학자금
고금리치환자금 대출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차입한 고금리대출 상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사업장 집기, 비품, 시설물들의 구입 및 교체, 보수자금

운영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원재료 구입 등의 운영자금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는 조건 범위입니다. 대체적으로 생계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대출지원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대출한도 및 금리

운영자금별로 대출한도 및 상환방식 금리가 거의 동일하지만 학자금의 경우는 2%대의 초저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나 1~3등급 중증장애인, 70세 이상의 고령자 분들은 기본금리의 70%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추가 우대금리 조건이 있습니다. 신용교육원(www.educredit.co.kr/)에서 교육이수를 할 경우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만약 개인회생론이나 새희망힐링론의 대상자인 경우 별도 한도가 적용이 되는데요. 개인회생론의 경우는 최대 700만원, 새희망힐링론은 최대 500만원으로 한도의 제한이 있습니다.

 

◆ 성실상환자 대출 신청방법

서민금융지원센터 및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신청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① 방문 신청

-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사전 방문예약을 하셔야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방문예약은 ☎ 1600-5500 으로 문의 후 준비서류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인터넷 신청

-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cyber.ccrs.or.kr)에 접속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지원절차

▶ 필요서류

신청서류의 경우는 채무현황과 재산보유내역 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