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현대모터스

스타리아 캠핑카 캠퍼4 디자인과 인테리어 편의시설 가격까지 총정리

damda leader 2022. 8. 10.
반응형

스타리아 캠핑카 캠퍼4는 세미 캠핑카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고가 일반 스타리아 거의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일반 스타리아의 전고는 2,000mm이지만 캠퍼4의 전고는 2,095mm이기에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한 높이여서 일반적인 캠핑카에 비해 주정차의 편의성이 추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캠퍼4는 4인승으로 제작이 되었기 땜누에 2종 보통면허인 운전자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스타리아 캠퍼4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출시했었고, 스타리아 캠핑카는 당연히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대비 추가된 사양은 통합 컨트롤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확대되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차량의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전자동 팝업 텐트도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어 기존에 수동 시스템에 비해 월등히 편리해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디자인과 마감 모두 좋다는 평이 많지만 가격이 산으로 갔다는 의견들이 많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타리아 캠퍼4 외부 디자인

기존의 팝업텐트가 장착된 캠핑카들은 수동 또는 리모콘으로 작동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스타리아 캠퍼는 공식 어플이 있어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단, 어플 실행 후 팝업텐트가 완벽히 열리는데 까지 1 ~ 2분정도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만약 고장이 날 경우 수동으로 작동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닝은 일반적인 캠핑카의 어닝과 비슷하며 최대로 펼치면 4.5m까지 펼쳐집니다.

 

외부 디자인은 기존의 스타리아와 동일하며, 별다른 디자인적 변경은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특히 슬라이딩 도어는 125만원 옵션을 추가해야만 자동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기장은 설치를 해야 하는데 일일이 직접 고리에 맞추어서 끼워야 하는데요. 약간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어 단점으로 보입니다. 모기장은 추가로 다른 제품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리아 캠퍼4 내부 디자인(인테리어)

실내를 보게 되면 시트 폴딩이 침대처럼 가능하고 평탄화가 잘 되어 있어 2사람은 충분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길이는 2,200mm가 나와서 2m가 너는 분들도 눕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좌우 폭이 1,100mm정도여서 덩치 큰 성인 2명은 다소 부족할 수 있는 폭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2층 팝업텐트에도 한명이 누울 수 있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혼자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운전석 기준으로 좌측에 모든 설비가 장착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싱크대 쪽에 테이블도 일시적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폴딩 형태여서 공간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단, 시트를 접어야만 테이블을 펼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캠핑카 내부 소재는 방염소재가 적용되어 화재 발생시에도 안전한 편이라고 합니다. 단점은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 잘 닦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사용시 테이블 패드 등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사제 캠핑카에서는 볼 수 없는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12.1인치 모니터를 통해 팝업텐트부터 오수통, 청수통의 용량까지 확인이 가능하여 한번에 컨트롤하기 정말 좋습니다.

실내 시트 옆에는 싱크대와 냉장고가 보입니다. 냉장고는 45리터이며, 물과 맥주 등은 충분히 적재가 가능합니다. 싱크대 시설도 심플하고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으며, 오수통은 뒷쪽 문을 열고 개폐하여 오수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오수통 용량은 40리터입니다. 그리고 차량 상단에 수납공간이 많지만 저장용량이 큰 편은 아닙니다.

청수통 용량은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보다 용량이 증가했는데요. 기존에는 50리터였지만 70리터로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소 아쉬운 점은 기존의 편의 옵션이 다수 삭제되었다는 것인데요. 어닝텐트, 리어텐트, 슬라이딩 모기장, 빔프로젝타와 스크린, 전자레인지는 삭제가 되었습니다.

스타리아 캠퍼4는 사제 캠핑카에 비해 깔끔한 마감과 유비쿼터스의 활용이 돋보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가 5,000 ~ 6,300만원 선이었던 반면 스타리아 캠핑카는 11인승이 5,000 ~ 6,100만원, 4인승이 7,000 ~ 8,300만원 선이라고 합니다.

 

순정으로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격이 흠칫하게 만들기 때문에 여러가지 요건을 잘 비교하셔서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