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브랜드 카뉴스/기아모터스

소형 SUV의 대세 기아 자동차 셀토스 가격부터 디자인까지 한눈에 파헤치고 출고가 계산

damda leader 2020. 2. 16.
반응형

셀토스 출시 이후 국내 소형 SUV시장의 판도가 뒤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준중형 SUV에 대적할 만큼의 크기와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완벽한 상품성을 갖추었기에 셀토스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올해초 한국GM의 트레일블레이저가 출시되면서 쌍용의 티볼리와 함께 소형SUV 춘추전국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곧 있으면 르노삼성의 기대작 XM3까지 출시가 될 전망이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트레일블레이저의 출시 이후에도 셀토스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기에 셀토스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 기아 셀토스 한눈에 파헤치기 

일단 기본정보부터 보시기 편하도록 정리하였습니다. 매장에서 견적을 받으시면 가격적인 측면은 탄력적으로 적용되기에 기본토대를 통해 차량의 세부적인 부분을 확인하시고 견적을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씩 설명을 해나겠습니다.

세부 옵션선택사항 입니다. 모든 트림에 공통적용될 수는 없기 때문에 표를 통해 원하시는 트림에 맞게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옵션의 선택에 따라 기본트림에서 2백~3백만원정도 최종견적가가 산출되실거에요. 

 

 

▶ 외부 디자인

셀토스의 외관은 호불호가 안나올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강인한 모습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듯한 프론트 디자인은 셀토스의 1등 판매공신이기도 합니다. LED 헤드램프와 턴 시그널 디자인은 기아의 패밀리라인을 잘 표현하면서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해줍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셀토스의 매력을 살려주기 충분한 요소들입니다. 셀토스의 헤드램프는 자세히 보았을 때 정교한 완성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리어램프를 가로 지르는 형태의 테일게이트 가니쉬가 SUV의 강인한 매력을 더욱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 내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

셀토스가 소형 SUV의 하이클래스 모델로 여겨지는 이유는 바로 첨단 기능들의 탑재로 인해서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7인치 TFT LCD 계기판과 8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안성이 잘 확보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트림에는 3인치 TFT LCD가 장착되며, 10.25인치 우보 시스템은 프레스티지 모델부터 탑재가 가능하며 다양한 편의시설들은 운전자의 환경을 최대한 고려하여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상위 트림의 차량들에서는 물리적 버튼이 배제되고 있는 편이지만 셀토스에서는 가격적 메리트를 살려주기 위해 물리적 버튼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셀토스의 경우 동급차종들 중에서도 최고를 자랑하는 휠베이스 덕분에 2열의 공간도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그리고 2열은 리클라이닝을 할 수 있어서 트렁크 적재공간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셀토스의 트렁크 적재공간은 498L로 준중형 SUV급에 해당됩니다. 2열 시트까지 접은 후 적재를 하게 되면 골프백부터 웬만한 장비나 디럭스급 사이즈의 유모차들도 충분히 실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