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 활용하기/정부지원 대출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1톤트럭 카니발 스타리아

damda leader 2022. 10. 5.
반응형

저소득 저신용자 생계형 자동차 창업자금 대출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저소득 저신용자분들을 대상으로 생계형 자동차를 구입할 경우 최대 2천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의 캐피탈 금융으로 자동차를 구입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일정 자격요건만 충족하시면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포스팅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신청자격
  •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지원내용
  •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정부지원 수급자 저금리 생계비 대출 이용방법

 

기초수급자 대출 정부지원 생계비 1200만원 한도 신청자격/방법

기초수급자 대출 정부지원 생계비 1200만원 한도 신청자격/방법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통해 기초수급자로 선정이 되시면 다양한 복지혜택 및 감면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금융

drorian.tistory.com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신청자격

저소득, 저신용자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책이기 때문에 아래의 3가지 요건 중 하나라도 포함이 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로 기존 신용등급을 적용했을 경우 6등급 이하

 

그리고 창업예정자나 기 창업자여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무등록 사업자이실 경우 혜택이 줄어들게 됩니다.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지원내용

신청자격요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1인당 2천만원까지 한도가 지원되지만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무등록 사업자라면 기존 한도의 50%인 최대 1천만원만 지원이 됩니다.

 

금리는 연 4.5%의 고정금리로 6년동안 이용하실 수 있으며, 구입대상 차량은 1톤이하의 트럭 또는 상용자동차만 가능합니다.

 

 생업용 자동차 구입자금 정부대출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정책상품으로 서민금융콜센터인 ☎ 1397로 전화를 하셔서 생계형 자동차 대출 상담을 받으신 후 대출가능 대상자로 확정을 받으시면 제출서류를 준비해서 지정된 예약일에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지점에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