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나만의 재테크

생각보다 이자가 높은 파킹통장 추천(사이다뱅크 카카오뱅크 농협 등)

damda leader 2020. 3. 22.
반응형

생각보다 이자가 높은 파킹통장 추천(사이다뱅크 카카오뱅크 농협 등)

0%금리의 시대이다 보니 예금, 적금에 대한 재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쏠쏠하게 이자를 주는 상품들은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대놓고 홍보를 하는 곳들도 있구요. 특히나 금리노마드족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금리가 조금만 높아도 쉽게 이동을 해서 붙여진 별명인데요. 특히나 금리노마드족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이 파킹통장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파킹통장이 무엇이고, 어느정도의 금리가 적용되길래 호응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한 만큼 0.1%만 금리를 더 준다고 하면 쉽게 상품을 갈아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정기예금의 경우 2%대의 이자를 주는 곳이 많지만 최소 1년간은 입출금이 어렵기 때문에 이자만 바라보면서 해당 상품을 개설할려고 하는 분들은 줄어드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각광을 받게 된 것이 파킹통장입니다.

 

◆ 파킹통장이란?

파킹(parking)과 통장이 조합된 금융 신조어(?)정도 되겠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듯이 잠깐만 맡겼다가 이자만 챙기고 금방 빠져나가는 통장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매일매일 이자가 쌓이고, 입출금은 자유롭기 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파킹통장의 금리계산법은 사실상 단순합니다. 어떠한 파킹통장 상품의 금리가 연2.0%일 경우 하루만 돈을 맡겨도 2.0%를 365일로 나눈 숫자만큼 매일매일 이자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단기간 동안만 돈을 넣어두고 일정 조건이 갖추어지기만 해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입니다. 자유입출금식 통장은 연0.1% 정도의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파킹통장은 20배가까운 높은 금리를 보장받게 됩니다. 

 

1금융권 및 저축은행, 인터넷은행 등에 해당 조건을 잘 갖춘 상품들이 출시가 되어 있지만 가입조건이나 우대금리 적용조건이 상품마다 조금씩 상이하기에 꼼꼼히 살펴보시고 가입하시면 의외의 혜택을 누리실수도 있습니다. 

1)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사이다뱅크의 모바일 전용 입출금 통장으로 연 2%의 금리가 적용되며, 예치 기간이나 금액 조건이 없는 상품입니다. 입출금통장이어서 아무때나 입출금이 가능하며, 매월 이자를 주기 때문에 복리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과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내국인이라면 누구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휴대전화기기는 1대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한명의 명의로 여러개를 개설할 수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점 중 하나가 모든 수수료의 면제입니다. 이체수수료, 자동이체 수수료, 모든 ATM 입출금 수수료, 그리고 SMS 입출금알림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수수료 정책은 해당 금융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은 될 수 있습니다.)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2)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지난해까지만 해도 하루만 맡겨도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았던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고 사용중이실텐데요. 아쉽게도 금리가 0.70%로 조정되었습니다. 0%대의 금리여파가 고스란히 적용되었네요. 그래도 1천만원까지 적용이 가능하고 하루만 넣어도 0.7%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입을 하시려면 카카오뱅크의 입출금 통장을 개설해 놓으셨어야 합니다. 입출금 통장당 1개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3) NH농협 NH1934우대통장

가입연령이 정해져 있고, 우대금리 조건이 적용되지만 3.0%대의 높은 금리를 만나보실 수 있는 입출금 통장입니다. 상품이름 그대로 19세부터 34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백만원까지만 3.0%가 적용이 됩니다. 1백만원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0.1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조건은 아래 내용의 기본조건인 월2건이상 이체를 해주시고, 추가조건 1건만 충족시켜주시면 됩니다.

 

4) JT저축은행 JT점프업 저축예금

개인의 자금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상품 출시 시기에는 연 2.1%까지 금리가 적용되었지만 포스팅시점에는 연 1.8%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예금이자는 분기별로 4회에 걸쳐서 지급이 됩니다. 가입은 JT저축은행 방문을 통해 개설할 수 있지만 SB톡톡이라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에서도 비슷한 상품들이 있기에 추후에도 좋은 상품이 나온다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은행이 0%대 금리 인하를 발표한 후 해당 상품들도 작년대비 금리가 떨어진 상태입니다. 더 내려갈지는 알 수가 없지만 금융권에도 봄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