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브랜드 카뉴스/Benz

벤츠 GLE 450, 300D 1억원의 가치가 있는 것일까? 가격 디자인 제원확인

damda leader 2020. 2. 26.
반응형

"벤츠 GLE 450, 300D 1억원의 가치가 있는 것일까? 가격 디자인 제원확인"

2019년 9월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지만 예상밖의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했던 모델입니다. 가시적인 이유로 작년에 1억원대의 가격대로 출시가 결정되면서 벤츠GLE를 관심리스트에 올려놓았던 고객들이 GV80으로 관심을 옮겨갔던 것으로 예측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약간의 옵션변경을 거쳐 2020년형 GLE로 다시금 돌아왔습니다, 과연 올해는 작년의 부진했던 성과를 넘어설 수 있을것인지 요목조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의 GLE모델은 1997년도에 탄생한 M-클래스가 2015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새로운 네이밍을 얻게 된 것입니다. 벤츠는 M-클래스의 변경을 통해 SUV의 라인업을 세분화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얼마전까지 GLE, GLS, GLA, GLC의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지난해에 GLB가 등장하여 총 5개의 SUV라인업으로 보다 촘촘해졌습니다.

 

 

2020년 벤츠 GLE모델로만 보면 2세대지만, M-클래스 시절부터 보게되면 5세대 모델에 해당됩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모델에서도 측면을 통해 M-클래스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C필러의 사선라인과 3열 창문, 그리고 리어팸프를 통해 앞세대로부터 내려오는 디자인을 토대로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020년 벤츠 GLE는 지난해 모델과 외적으로는 별다른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전장과 전폭, 전고는 4,930×2,020×1,770㎜, 휠베이스는 2,995㎜입니다. 기아의 모하비 더 마스터와 비슷한 차체 크기를 보여주지만 보다 크고 웅장한 느낌이 듭니다. 전장은 약5m에 달하고, 너비도 2m가 넘기 때문에 주차장 한 공간을 꽉 채우게 됩니다. 신규 주차장이 아니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825ℓ로 2열 시트 폴딩시 최대 2,055ℓ까지 확장되어 골프백부터 맥스사이즈의 프리미엄 유모차까지도 충분히 적재할 수가 있습니다.  

 

450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6기통의 3.0ℓ 트위 터보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그에 따른 출력 또한 강력합니다. 300D 디젤 모델 역시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지만 정숙성에서 다소의 아쉬움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2020년형 벤츠 GLE 모델에는 추가적익 옵션 선택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워낙 잘 나온 모델이기 때문에 옵션에 대한 불만은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기본 탑재사양들을 모델별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GLE 450모델

1) 내부사양 - 에어백(운전석,동승석,운전석 무릎,사이드 (앞),사이드 (뒤),커튼), 주행안전(ABS,전자 제어 서스펜션,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부주의 운전 경보,차선 이탈 방지 보조,주행 조향 보조), 보행자 안전(액티브 후드), 계기판(HUD,디지털), 스티어링 휠(가죽,열선), 기어 노브(칼럼식 노브,패들 시프트), 엠비언트 라이트(64색)

2) 외부사양 - 헤드램프(LED), 리어 램프(급제동 경보), 루프(파노라마 선루프), 헤드램프 부가기능(오토 하이빔)

3) 편의사양 - 정속주행(CC (차간 조절)), 주차 브레이크(전자식,오토홀드), 엔진시동(버튼시동), 트렁크(전동식,스마트 트렁크), 파워 아웃렛(스마트폰 무선 충전), 주차보조(전방감지,후방감지,측면감지,전방카메라,후방카메라,측면카메라,어라운드 뷰,조향연동 안내선,자동주차보조),

4) A/V사양 - 주요기능(내비게이션,라디오,DMB 수신,오디오 파일 재생,블루투스), 부가기능(터치스크린,음성인식), 사운드시스템(Burmester)

 

▶ GLE 300D모델

1) 내부사양 - 에어백(운전석,동승석,운전석 무릎,사이드 (앞),사이드 (뒤),커튼), 주행안전(ABS,전자 제어 서스펜션,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부주의 운전 경보,차선 이탈 방지 보조), 보행자 안전(액티브 후드), 스티어링 휠(가죽,열선), 기어 노브(칼럼식 노브,패들 시프트), 계기판(디지털), 엠비언트 라이트(64색) 

2) 외부사양 - 헤드램프(LED), 루프(파노라마 선루프), 헤드램프 부가기능(오토 하이빔),

3) 편의사양 - 정속주행(CC (정속 주행)), 주차 브레이크(전자식,오토홀드), 엔진시동(버튼시동), 트렁크(전동식,스마트 트렁크), 파워 아웃렛(스마트폰 무선 충전), 주차보조(후방감지,후방카메라,조향연동 안내선,자동주차보조),

4) A/V사양 - 주요기능(내비게이션,라디오,DMB 수신,오디오 파일 재생,블루투스), 부가기능(터치스크린,음성인식),

 

GLE의 내부로 들어오면 벤츠만의 프리미엄급 감성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신형 GLS와 유사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12.3인치 TFT LCD 계기판과 동일한 사이즈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하나의 패널로 연결되어 마치 하나의 화면을 보는 것 같습니다. 계기판은 3가지 타입의 그래픽 모드를 적용하여 운전자의 기분상태나 날씨 등의 분위기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왼편에 있는 햅틱 버튼은 계기판을 쉽게 변경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벤츠의 MBUX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스템은 "안녕 벤츠"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기능이 작동하며, 간단한 대화 형식으로 음성명령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면부에 4개의 에어벤트를 배치해 실내의 온도를 빠르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화면의 터치스크린 모니터는 차량의 많은 부분 설정에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지만 온도조절이나 바람 방향, 세기 조절은 물리적 버튼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도록 남겨두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조장치의 터치 조작에 대한 불편감을 나타내기에 오히려 물리적 버튼으로 계속 남아주었으면 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센터콘솔엔 노트북의 마우스패드와 같은 멀티미디어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어 모니터 화면을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기능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모니터를 직접 터치해서 조절하는 것이 편하다는 반응입니다. 아직까지는 완벽한 공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의 경우 300D 디젤 모델은 왼편처럼 그릴에 두줄의 라인이 들어가며, 가솔린 모델의 경우는 AMG 익스테리어가 적용가능하여 한줄의 라인과 보다 역동적인 디자인을 채택할 수가 있습니다. 확실히 AMG라인의 익스테리어는 20인치 사이즈의 세련된 휠라인과 사이드스커트도 포함되어 더욱 GLE의 가치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