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브랜드 카뉴스/Benz

벤츠 A클래스 세단의 디자인과 제원, 성능 확인 및 과연 3천만원대 출고가 가능할까요?

damda leader 2020. 2. 18.
반응형

"벤츠 A클래스 세단의 디자인과 제원, 성능 확인 및 과연 3천만원대 출고가 가능할까요?"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에서 젊은층을 겨냥한 스포티하면서도 벤츠만의 매력을 잘 살린 4천만원 미만의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이 벤츠치고 착하다고 해서 중요 요소들이 빠지거나 벤츠답지 못한 부분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의 패밀리라인인 프론트 디자인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최신의 파워트레인까지 완벽 장착한 A220은 4천만원에서 2십만원 모자란 3,980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까스로 3천만원대를 형성하기는 했지만 3천만원이라고 홍보하기에는 너무 속보이는 전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해치백 디자인만 있던 A클래스 라인에 새롭게 세단의 라인업을 구성시킨만큼 벤츠가 표현하고자 했던 정체성이 무엇인지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는

1. A클래스 세단의 제원 및 파워트레인

2. A클래스 세단의 실내외 디자인 분석

3. A클래스 세단의 실 출고가격

 

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A클래스 세단의 제원 및 파워트레인

2018년에 파리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되었던 A클래스 세단은 벤츠에서 젊은 세대를 주요 타켓으로 하여 그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벤츠의 세단 라인업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구요. 트렌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지만 벤츠만의 무게감은 그대로 베어 있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준중형인 아반떼보다 조금 작게 나왔습니다. 기존에 A클래스 해치백에 비해 전장은 130mm 늘었고, 트렁크 용량역시 10% 정도 더 커졌습니다. 프론트와 리어오버행이 조금 짧게 나왔지만 디자인적인 효율성을 잘 살려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A220 세단관 A250 4MATIC 세단은 벤츠의 최신형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협력으로 인해 최고출력은 190과 224마력을 발휘합니다. 최대토크도 각각 30.6, 35.7kg.m을 자랑합니다. 제로백도 7.0초와 6.3초씩 나오며 최고속도는 237km/h, 250km/h 입니다. 

 

◆ A클래스 실내외 디자인 분석

전면의 디자인은 A클래스 해치백 모델과 동일한 외모를 지녔습니다. 크롬 싱클 루브르와 블랙 핀으로 완성된 다이아몬드 타입의 그릴은 벤츠 로고의 힘이 없더라도 충분히 고급스러움을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측면은 볼륨감이 강조된 라인으로 좀 더 강인한 인상을 주며, 리어램프는 스포티한 전면부와는 달리 다소 밋밋하게 보이지만 A클래스 세단의 전체적인 디자인 조화를 보았을 때는 적절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내부 역시 스포티한 매력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계기판 패널과 센터페시아, 도어 트림간의 이음새가 유연하게 연결되도록 만들어진 '랩 어라운드(Wrap-around) 디자인이 벤츠가 가진 브랜드만의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터빈 모양의 에어밴트와 10.25인 디스플레이가 2개나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젊은 세대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을 만합니다. 4천만원선의 차량이지만 벤츠가 자랑하는 MBUX를 통해 운전자의 주행을 최대한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MBUX는 인공지능 학습능력이 적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운전자에게 가장 적합한 메뉴얼을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터치 패드 및 터치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어 손가락 터치만으로도 차량 전체를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비게이션이나 앰비언트 라이트까지 조작이 가능하며, 직접 쓴 필기 입력도 인식을 한다고 합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와 콘솔 무선충전 기능은 선택사양입니다.

 

◆ A클래스 세단의 실 출고가격

실제 출고가격은 세금 미포함으로 3,980만원 A220 세단 출고가 가능합니다. 추가적 옵션들은 선택사양이기 때문에 4천만원은 충분히 상회할 것으로 보이며, 다각도로 확인해보시고 충분히 만족하실만한 가격에 차량 인수를 받으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